3세대 G80 공개! 제네시스 GV80 미니미?

반응형

중국발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국내 산업에 막대한 타격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 자동차 시장이 특히 타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상반기에 나오는 신차들이 우한 코로나 여파로 신차 발표회를 제대로 열지 못하고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약해진 상태 입니다. 

르노삼성은 최근 신차인 XM3를 시승 행사를 취소했고 해외에서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기아 쏘렌토, 제네시스 신형 3세대 G80 이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가 될 예정 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아쉬운 소식 이었습니다.

제네시스는 G80 공개를 앞두고 3세대 G80 양산차량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그동안 스파이샷으로만 접할 수 있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된 G80 이미지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한대로 GV80의 판박이라 할 정도로 똑 같은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얼마전에 공개된 제네시스 중형SUV GV80과 거의 쌍둥이라 할 정도로 똑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두 차량의 차이는 하나는 SUV, 또 하나는 승용차 그 정도 차이정도 할 수 있겠네요. 

GV80

두 차량의 전면부를 보면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과 두줄로 나와 있는 쿼드 램프는 이제 제네시스의 새로운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G80

GV80

측면 역시 동일 합니다. 확실히 제네시스가 G90을 시작으로 이제 디자인 통일성을 맞춰가는 것 같습니다. G80 같은 경우 쿠페와 같은 매끄러운 루프라인으로 스포티한 면이 더욱 강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포티한 루프라인에서 2열 헤드룸이 넉넉 할지 살짝 걱정이 됩니다. 

후면부의 모습 입니다. 

2세대 G80은 상당히 보수적인 후면을 하고 있었다면 3세대는 확실히 공격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G80

GV80

실내의 모습을 볼까요? GV80을 본 사람이라면 아시겠지만 두 차량은 거의 똑 같은 실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살짝 다른 부분이라고 한다면 스티어링휠 디자인이 2-스포크 타입의 GV80 스티어링 휠과 살짝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G80

스티어링휠 주요 버튼들을 감싸는 크롬 장식이 GV80보다 조금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2008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13년 2세대 모델을 거쳐 올해 3세대 모델이 등장 했습니다. 1세대 부터 지금까지 한국과 북미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였기에 이번 3세대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GV80 과 99% 비슷한 모습으로 등장을 했는데 두 차량을 비교해 보면 G80 디자인이 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은 자명할 것 같고 문제는 미국 시장에서 얼마나 성공할 것인지가 관건 입니다.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에서 제대로 안착을 해야 글로벌 시장에서 제대로 된 승부를 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G70 이 작년 '북미올해의차' 승용차 부분에서 수상을 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 상태인데 GV80, G80 두 차량이 투입 된다면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할 수 있을 겁니다. 

두개의 신차를 앞세운 제네시스의 세계시장 공략을 한번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 

by 카이


코로나로 폭망! 2020년 2월 자동차 순위 TOP10

렉스턴 콜로라도 대항마?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노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