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의 실패는 없다!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이번엔 대박?

반응형

한국GM이 자사의 네번째 SUV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 했습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모든 차종을 구비 하면서 좀 더 촘촘한 라인업을 만들게 되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해진 차종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트랙스(소형) - 트레일블레이저(중소형) - 이쿼녹스(중형) - 트래버스(대형)' 한국GM SUV 라인업 구성은 현재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GM이 그동안 인기 차종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면 트레일블레이저 투입으로 이제는 현대 기아차와 제대로 한판 붙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공개된 모습을 보면 디자인이 확실히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한국GM 차량중에서 디자인은 제일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볼때도 괜찮았는데 실제로 보니까 더 괜찮더군요. 일단 디자인만 놓고 보면 대박을 칠 것 같습니다. 

우연하게 전시되어 있는 차량을 봤는데 사진보다 실물이 더 멋지더군요. 현장 분위기도 상당히 좋아보였습니다. 

중소형 SUV 중에서 셀토스 디자인을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었는데 이제 트레일블레이저에 그 자리를 물려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두 차량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셀토스가 이제는 좀 긴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잘 빠진 디자인 뿐만 아니라 착한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을 보면, 

LS 1,995만원,  LT 2,225만원, Premier 2,490만원, ACTIV 2,570만원, RS 2,620만원으로 1995만원부터 시작해서 262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경쟁차의 기본 트림 가격대를 보면,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기본 1965만원, 투싼 1.6 가솔린 스마트 2297만원, 스포티지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2386만원 입니다.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셀토스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한 크기로 전장 4425mm, 전폭 1810mm, 전고 1660mm 로 셀토스보다 더 큽니다. 

​트레일블레이저 파워트레인을 보면 1.2리터 가솔린 E-Turbo Prime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 두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E-Turbo Prime 엔진은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 이고 E-Turbo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 입니다. 

사륜구동 모델은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와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SUV 차량은 트렁크 용량도 중요한데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로, 2단 러기지 플로어를 적용해 트렁크 바닥 부분의 높낮이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6대4 비율로 풀 폴딩되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확장이 됩니다. 

실제로 봤을때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트레일브레이저 실내

6개의 에어백,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첨단 능동 안전사양이 탑재 되었습니다. 
라이벌 셀토스 에는 없는 옵션인 전동 트렁크도 탑재 되었고 1.35L 터보 가솔린 모델같은 경우 저공해 3종 인증을 획득해 공영 주차장 요금 50% 감면, 혼잡통행료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 보다 실제로 보시면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호감이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한국GM이 그동안 SUV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인데 이번 트레일블레이저 투입으로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제가 볼때는 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부디 대박을쳐서 현대기아차 일색인 한국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긴장감을 불러 일으켰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쉐보레 블레이저도 들어오고 타호, 서버번, 실버라도 까지 미국 쉐보레 형제들을 한국에서 다 만났으면 좋겠네요. 

한국GM 부흥의 불꽃이 될 트레일블레이저의 활약을 한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