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스트리밍 게임 체험, 이제 게임도 구독하는 시대!

지금까지 게임을 한다고 하면 CD나 미디어를 구매해서 설치하거나 또는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과 함께 게임을 하는 방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이제 게임을 매장이나 인터넷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해서 게임하는 방식이 아닌 OTT 플랫폼 넷플릭스처럼 월 구독형 클라우드 방식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돈만 내면 스마트폰에서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찾아온 것 입니다. 지난 2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봇에서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를 진행 했는데 행사 후에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 외부에 5G 스트리밍 게임을 알리는 다양한 장식이 있어서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게다가 크리스마스 트리까지 있어서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 보니 오전 기자간담회가 끝난지 얼마 안되서 몇몇 기자분들이 남아서 기사를 작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방문해서 체험한 고객들에게는 커피 이용권을 제공했는데, 편하게 커피를 먹으면서 다양한 5G 스트리밍 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었는데 점심시간 전이라 아직 체험하는 고객들이 많지 않아서 편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다양한 조이스틱과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5G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5G 기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 . 초저지연 특성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서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다면 PC와 콘솔이 없어도 고사양의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5G 스트리밍 게임을 진행해 봤는데 끊김없이 아주 빠르고 부드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KT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서 대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인 유비투스와 윈도 기반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유비투스는 스트리밍 게임 솔루션 전문 회사로 지난 2017년 3월 닌텐도가 출시한 '닌텐토 스위치'에 스트리밍 게임을 서비스한 적이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다양한 콘솔 게임의 조이스틱을 가지고 있다면 5G 스트리밍 게임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게임 출시와 함께 게임 컨트롤의 정확성과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미니 조이스틱'도 선보였습니다. 모션퀵과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스마트폰에 끼우면 전원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KT 5G 스트리밍 앱을 다운로드 받은 5G고객들에게 미니 조이스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니 식사를 마치고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체험들 하셨습니다. 

제가 어렸을때는 디스켓에 게임을 담아서 드라이브에 넣고 게임을 즐겼던 기억이 나는데 이젠 5G 시대를 맞아서 미디어에 게임을 저장하지 않고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고성능 스트리밍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왔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등 방송 콘텐츠를 TV가 아닌 OTT로 구독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게임도 구독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월정액요금을 내면 원하는 KT 5G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저도 현장에서 일부 게임을 체험해 봤는데, 딥실버(Deepsilver)의 FPS 게임인 '메트로 2033 리덕스(Metro 2033 Redux)', SNK의 대표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XIII', 볼리션의 '세인츠로우4' 등 100여종의 게임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으로 고성능 게임을 KT 5G 스트리밍 게임을 통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올레TV 모바일 시즌(seezn)으로 재탄생! 시즌 특징 4가지 & 이벤트 소개

KT 5G 리얼360(FITT360) 브이로그 카메라 개선된 후기, 특가 프로모션 진행중!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