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 우리집 시세를 알아? 올레TV 기가지니 집비서 체험해 보니

한때 바보상자라 불리며 괄시 받던 TV가 요즘 재조명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TV의 크기는 계속 커지고 그 안에 들어가는 서비스 역시 계속 진화를 하고 있는데 이제 TV에서 부동산 관련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부동산 영역은 복덕방이나 부동산을 방문하며 발품을 팔아서 정보를 얻거나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를 얻는 방법이 전부 였던 것이 사실 입니다. 

저도 이런 방법으로 부동산 정보를 얻어 왔는데 이제는 집 거실 쇼파에 앉아서 편하게 TV에서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이 TV로 쏙! 기가지니 집비서 

KT에서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를 출시 했는데 올레TV 가입자중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부동산에 관심이 많지만 부동산을 방문해서 정보를 얻는게 쑥스러워서 그러지 못했던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기가지니 '집비서' 덕분에 TV에서 부동산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비서는 KT에서 스타트업 집펀드와 인공지능(AI)기가지를 통해 차트와 음성을 통해 각종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기가지니 사용자들은 TV를 통해서 전국의 아파트와 분양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비서는 올레TV 기가지니1/2 셋탑을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라면 추가 요금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저도 기가지니2를 이용하고 있는데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기가지니 메뉴에서 '집비서'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익한 서비스가 속속 추가되고 있는데 다양한 기가지니 서비스 덕분에 점점 더 집돌이가 되어가는 느낌 입니다. 

집비서 서비스에 들어가면 처음 만나는 화면으로 총 6개의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시세, 아파트 찾기, 지역 브리핑, 분양 정보, 재무 분석, 관심 아파트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의 항목에 들어가서 원하는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아파트 관련 시세를 음성으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제부터는 관심가는 아파트가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PC가 아닌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물어 보시면 TV 화면에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전국의 아파트 시세를 살펴보는 재미도 상당히 쏠쏠 하더군요. 

가장 고가의 아파트라 불리는 아이파크 삼성동 시세도 확인해 보았는데 어마 어마한 가격대를 보고 입이 다물어 지지 않더군요. 전세만 수십억원에 달한다는 것과 매매가가 일년에 수억원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역시 재산 증식 수단에 부동산은 빠질 수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세 가격은 모르겠지만 매매 가격은 꾸준하게 계속 상승을 하고 있더군요. 주식이나 다른 재테크 수단은 변화의 폭이 큰 것과 달리 부동산 시세는 늘 상승해 왔다는 것을 집비서 가격 차트를 통해서 제대로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적인 정보 확인 뿐만 아니라 아파트 주변시설 정보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마치 내 집에 재무비서관을 새로 고용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음성으로 부동산 시세와 정보를 보고 받고나니 부동산을 보는 눈이 좀 더 넓어진 것 같더군요.

분양정보도 이제는 어렵게 인터넷 검색해서 찾지 마세요. 집비서 분양정보 메뉴 항목에서 다양한 분양정보를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아파트나 살고 싶은 지역의 아파트를 검색해서 미리 미리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시세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분석 메뉴를 통해서 우리집 재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컨설팅은 돈 많은 사람들만 받는 거라고 생각해서 평소 엄두를 못 내셨다면 이제부터는 기가지니 집비서 재무분석 서비스를 통해서 집에서 재테크 공부를 하셔도 좋습니다. 

사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우리집 재무개선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카카오톡 재무분석 예시

우리집 수익 투자수익률 재무분석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데
, 우리집 투자수익률에 대한 전문적인 재무분석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톡을 통한 추가 정보(거주/보유형태, 취득정보, 대출정보 등) 입력을 통해서 디테일한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니 확실히 재산을 증식 시키려면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게 맞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전세 시세는 변화가 있었지만 매매 시세는 대부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동산이 기가지니 집비서 덕분에 제대로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집비서를 통해 시세 확인하고 재무분석을 받게 되면 누구보다 부동산 정보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유익한 서비스가 좀 더 일찍 나왔다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동산 전문가가 되었을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더군요. 

올레TV 가입자 중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꼭 '집비서' 서비스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녀석 덕분에 나중에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해서 부를 축적할 수 있을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저도 이제는 시간 날때마다 집비서 서비스로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로그인플러스 후기, 해킹 스미싱 막아주는 로그인 계정관리 서비스

KT 올레TV 키즈랜드 3.0, 달라진 콘텐츠 살펴보기(오은영 토크콘서트)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