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디자인 & 특징 살펴보기

반응형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로드맵을 보면 보통 상반기에 G 시리즈가 나오고 하반기에 V시리즈가 나옵니다. 하지만 2019년 올해는 좀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G80 ThinQ(씽큐) 에 이어서 V50 ThinQ 가 곧 출시를 준비중이라는 것 입니다. 

V50 ThinQ가 이렇게 빨리 나오게 된 이유는 5G 때문입니다. 이제 대한민국에 5G 시대가 열렸는데 LG전자는 5G 에 대응하는 모델로 V50 ThinQ 5G 모델을 투입한 것 입니다. 

아직 V50 ThinQ 모델이 시장에 투입된 것은 아니지만 5월경에 국내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V50 씽큐 모델은 LG전자 최초의 5G 스마트폰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최초의 듀얼스크린 타이틀을 달고 있는 무척 특색있는 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듀얼 스크린이 가지는 강점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자세하게 살펴보지 못했던 V50 씽큐의 디자인과 주요특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작년에 출시된 V40 ThinQ 와 다른 점을 찾아 볼까요?  

LG V40 ThinQ

V40 ThinQ는 후면에 트리플(3개) 카메라를 장착한 모델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V50 ThinQ 를 한번 보겠습니다. 달라진 점이 뭔지 보이시나요? 

얼핏 보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이는데 자세하게 보면 변화가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 것은 동일한데 이전 모델이 카메라가 튀어나온 '갑툭튀' 디자인이었다면 V50 씽큐는 깔끔한 카메라 디자인을 자랑 합니다.  

튀어나온 것이 없기에 전혀 걸리는 것이 없는 뒷면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이블에 올려 놓아도 덜컹 거리는 것이 없이 잘 밀착이 됩니다. 카툭튀 디자인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숙명인가 생각했는데 카툭튀 없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을 선 보이며 깔끔한 뒷태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위 상단을 자세히 보시면 5G 로고가 보이는데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충전중에는 불이 깜빡 깜빡 들어 옵니다. 그리고 아직 정식 출시가 안되서 5G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었을때 불이 들어 오는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그 아래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하고 있고요. 

그리고 V50 ThinQ 로고가 보입니다. 

또 하나 특이한 변화는 하단을 보면 기존에 보지 못하는 세개의 금속이 보입니다. 어딘가에 연결을 하는 단자인데요, 앞서 듀얼스크린 이야기를 했는데 이 연결단자를 통해서 듀얼스크린과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듀얼스크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버튼 구성을 보면 우측에 전원 버튼과 유심/마이크로SD 슬롯이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에는 볼륨 UP/DOWN 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USB-C 타입 충전단자, 오디오 단자와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에는 V50 ThinQ 최적의 악세사리인 탈착식 '듀얼 스크린' 디자인을 잠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스크린 전면 모습

화면을 두개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은 화면이 하나 더 늘어나면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후면 모습은 커다랗게 구멍이 뚫려 있는데 이곳은 V50 ThinQ 트리플 카메라가 차지하는 공간 입니다. 

커버를 열면 하단에 접속단자가 있는데 앞서 설명했던 V50 ThinQ 후면에 결합을 하면 단자가 연결이 되고 자동적으로 좌측 스크린이 켜집니다. 아직 출시 전이긴 하지만 듀얼 스크린의 가격이 얼마정도 할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결합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듀얼스크린 화면이 켜지면서 두개의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 화면 크기는 6.2인치(OLED)로 V50 ThinQ 6.4인치 QHD+ 19.5:9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40 / 538ppi) 보다 화면 크기가 좀 작습니다. 

이렇게 듀얼 스크린과 V50 ThinQ 를 결합해서 게임이나 다양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저도 듀얼 스크린 사용은 처음이라 활용법을 배우고 있는데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특징들을 살펴 보자면 기본적으로 카메라, 사운드에 있어서는 탄탄한 내공을 갖추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연결시 카메라 모드

후면에 3개 전면에 2개의 카메라를 장착해서 다양한 화각의 촬영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V50 ThinQ 카메라 

후면 

1200만 일반각, 1600만 초광각, 1200만 망원 

전면 

800만 일반각, 5백만 광각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해서 피사체가 주목 받을 수 있는 아웃포커스 효과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 같은 경우 조명 효과를 통해 스튜디오에서 찍은 듯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사진에서만 적용이 되던 아웃포커스 효과를 이제는 동영상에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좀 더 감성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이 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고음질 재생

또한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전매특허인 뛰어난 사운드 기능 역시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풀레인지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해서 더욱 빵빵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고 폰 자체가 울림통 역할을 하는 붐박스 스피커를 통해서 사운드를 더 크고 웅장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32bit Hi-Fi Quad DAC 을 내장하고 있어서 고음질의 음원을 손실 없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DTS:X 3D 입체 음향 덕분에 고급 이어폰 없이도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5G 를 사용해 보니 탈착식 듀얼 스크린 덕분에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활용성은 더욱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5G 시대에 접어 들면서 더욱 빠릿해진 게임의 반응속도 때문에 게임 하는 재미는 두배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사용시간이 더 늘어나게 되었고 그러다보니 발열에 대한 걱정이 생기더군요. 

특히 게임 오래 하시는 분들은 발열에 대한 걱정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V50 ThinQ 에서는 발열에 대한 걱정을 조금 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선된 쿨링 시스템을 도입해서 발열을 최소화 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4,000mAh)를 적용해서 V40 ThinQ(3,300mAh) 대비 좀 더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퀄컴의 가장 강력한 AP인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해서 게임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에 최적화 되었고 6GB 램과 128GB 저장공간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서 최대 2T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있어서 최고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LG V50 ThinQ 5G 듀얼스크린! 리니지2, 포트나이트, 블앤소 100배 즐기기

LG G8 ThinQ 후기, 신기한 기능 핸드 아이디, 에어모션 살펴보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