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번째 아이폰 후기, 아이폰X 첫인상은?

반응형

국내에서 처음으로 KT에서 나온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접했던 것이 어제 같은데 벌써 열번째 아이폰X가 등장을 했습니다. 지금 손안에 든 아이폰X를 보면서 여러가지 감정이 교차하는 것 같습니다.


비록 아이폰3GS를 구매 했을때보다 설레임은 많이 약해졌지만 아이폰은 그동안 디자인, 성능면에서 괄목한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아이폰X 역시 초반에는 혁신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이전 모델 대비 성공의 가능성이 낮다고 예상을 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늘 그렇듯이 대박행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도 큰 기대를 안 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역시는 역시' 였습니다.




일단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이루어진 모델입니다.


외형적인 큰 틀은 바뀌지 않았지만 아이폰의 상징과도 같았던 전면 하단의 동그란 홈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좀 더 빨리 홈버튼이 사라졌지만 아이폰은 이번 X 모델에서 처음으로 홈버튼이 없어졌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완벽에 가까운 베젤리스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단의 홈버튼이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상단도 일부분을 제외하고 전부다 디스플레이 화면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이런 베젤리스 디자인의 폰은 언제 나올까 상상만 했는데 그 상상을 애플이 실현을 시켰네요. 


역시 팔로워가 아닌 스스로 만들어가는 애플의 개척정신을 잘 보여준 발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측면을 활용하는 엣지 디스플레이는 이미 삼성이 했으니 따라하기는 자존심이 상하고 그래서 이런 베젤리스 디자인을 선택 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후면도 역시 깔끔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로 된 재질에 베어억은 사과 로고와 그리고 Iphone 영문 로고가 아이폰의 감성을 제대로 살려주고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아이폰은 여전히 카메라가 툭 뒤어나온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러다보니 바닥에 올려 놓았을때 딱 붙어있지 못하고 균형이 안 맞는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불균형이싫은 분들은 케이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튀어나온다 해도 카메라 성능이 좋다면 전 충분히 감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튀어나와도 좋으니 카메라 성능만 DSLR급으로 끌어 올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측면은 수술 도구급 고강도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강한 인상을 줍니다. 유리의 차가움과 측면의 메탈까지 더해져서 겨울에 케이스 또는 장갑없이 사용할 경우 손이 상당히 시렵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측면은 메탈에 후면은 유리 재질이라 그런지 그립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130만원이 넘는 고가의 폰이라서 저는 구매하자 마자 바로 케이스를 장착하고 사용중인데 케이스를 잘 못 사용하시면 아이폰X가 아니라 LG V30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하고 전면만 보면 V30과 상당히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케이스는 반투명 또는 투명으로 구매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후면의 멋진 아이폰X의 자태를 남들에게 과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아이폰X에서 여러 기능들이 돋보이긴 하지만 가장 호기심을 끌만한 것은 Face ID 입니다.


사실 삼성, LG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는 적용된 얼굴인식 기능인데 애플은 이제서야 도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늦게 도입을 하다 보니 뭔가 앞서는 것을 보여주어야 하는데 일단 비주얼적인 면에서 신선한 면이 있습니다.


라이벌 업체들은 얼굴인식을 크게 부각하지 않는 것과 달리 애플은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뭔가 라이벌 업체에 비해서 앞선 기술이란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을 인식 시키는데 비주얼적인면을 강화해서 뭔가 더 좋은 기술이란 인상을 받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애플이 가진 강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적외선 카메라, 투광 일루미네이터, 도트 프로젝터가 서로 협업해서 얼굴을 인식하고 빠르게 분석하는데 보이지 않는 3천개의 도트를 얼굴에 투사해서 사용자의 얼굴 맵을 제작합니다.


실제로 체험해 보니 확실히 빠르긴 빠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꺼진 화면에서도 얼굴을 들이미는 것으로 바로 잠금을 풀어줍니다. 또한 풀리는 동작을 화면에서 자물쇠 에니메이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더 재미있습니다.


삼성, LG 같은 경우 역시 얼굴을 빠르게 인식하고 풀어주는데 이런 비주얼적인 요소가 부족하다는 것이 흠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X > 갤럭시노트8 > V30


현재 아이폰X, 노트8, V30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인식속도는 아이폰X가 가장 빠르고 정확했습니다. 삼성, LG도 내년에 나오는 제품에는 얼굴인식을 좀 더 부각하고 에니메이션 효과를 주면 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페이스 ID 와 함께 또 다른 재미난 기능은 애니모티콘 입니다.


요즘 워낙 다양한 이모티콘이 나오고 문자 보다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애니모티콘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 그냥 재미난 이모티콘 하나 추가 되었나 하는 정도라고 할까요?


그런데 해보니 기존 이모티콘과는 다르더군요.



TrueDepth 카메라를 이용해서 50개 이상의 각기 다른 근육의 움직임을 분석해서 사용자의 표정을 12개의 이모티콘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애니모티콘을 선택해서 말을 하면 사용자의 입 모양 그대로 음성이 저장이 되어서 사용자에게 전달이 됩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기능인데 실생활에 얼마나 자주 사용 되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이폰X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이 되어습니다. 후면 1200만화소 전면 700만화소로 상당히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만들어주더군요.


후면은 듀얼OIS 장착으로 흔들림이 최소화 되었고 와이드 앵글과 망원 카메라가 적용이 되어서 좀 더 다양한 샷을 담을 수 있습니다.



요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DSLR을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다 보니 서브카메라의 역할을 스마트폰이 맡고 있습니다. 정말 앞으로 2년 정도 지나면 왠만한 촬영은 스마트폰으로 다 커버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인물사진 모드 셀카로 추가 심도 깊은 (뒤가 날라간) 사진을 더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들어간 '인물 사진 조명' 으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 같은 조명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X 에서는 이제 간편하게 무선 충전도 가능해졌고 생활 방수, 방진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물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부분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 아이폰X는 빠릿 빠릿한 동작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의 업그레이드 덕분인데 새롭게 탑재된 A11 바이오닉 칩은 초당 최대 6천억번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뉴럴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효율 코어는 기존의 A10 퓨전보다 최대 70% 더 빠르고, 2개의 성능 코어는 최대 25% 더 빠릅니다.



확실히 사용해보면 번개같이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하는 모습에 매료가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멋진 모습을 담은 아이폰X의 인기가 뜨거운데 선듯 구매하고 싶어도 가격이 워낙 비싸기에 부담이 큰 것이 사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휴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KT 같은 경우 현대카드, 롯데클립카드를 통해서 최대 56만원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용 실적에 따라서 할인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정도의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 제휴 카드 만드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 나올 아이폰X 구입 1년 후 부담 없이 새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이 가능한 '아이폰X 체인지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1년동안 사용하고 내년에 후속 모델이 나왔을때 출고가를 최대 50% 보상해 주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 KT 내세우는 것이 프리미엄 가족 결합 입니다.



가족이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꼭 이용해보시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은데 인터넷과 LTE 순액 65,890원(부가세 포함) 이상 요금제 2회선 이상 결합 하면 2~5회선에 25% 요금할인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요금 할인 지원금 25%까지 추가 되면 반값에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Y수능 무제한 데이터 페스티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998년생~2000년생 고객은 11월 1일부터 2018년 2월 말까지 신청 가능하고 신청일로부터 6개월 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찾아보면 상당히 흥미로운 서비스들을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KT가 강점인 부분은 국내 최초 '배터리 절감기술(C-DRX)'을 전국망에 적용해서 KT 고객들은 타 통신사 고객보다 최대 45% 배터리를 더 오래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X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는데 다음 시간에는 사용 하면서 느꼈던 가장 인상적인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KT 아이폰X 자세히 알아보기


by 카이



이불밖은 위험해! 콘텐츠박스로 즐기는 겨울일상

아이폰X 범퍼케이스 후기,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EX

집 가출한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장점 4가지

노트8, V30 유저가 본 아이폰8 디자인 매력

G70 그늘에 가린 스팅어, 지겨운 서자의 멍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