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일산점에서 구입가능! 지크 엔진오일 X9 LS 5w-30

얼마전 블로그에 맥스크루즈 디젤 차량에 SK 엔진오일 지크 교환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차량을 올해 구입하고 나서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했는데 지크 ZIC X9 LS 5W-40 합성유 제품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집과 가까운 근처 스피드 메이트 매장에서 쉽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환을 받으면서 내가 직접 엔진오일 지크 X9 제품을 사서 공임비만 지불하면 더 저렴하게 교환이 가능하겠구나 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니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로 직접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년쯤에 엔진오일을 교환할때는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를 해서 공임비만 내고 교환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젠 코스트코에서 SK 엔진오일 지크 구입하자


그런데 인터넷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SK 엔진오일 지크 제품이 제가 평소에 자주 가는 코스트코에도 입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면 인터넷 구매 뿐만 아니라 코스트코 쇼핑 하는 중에 엔진오일까지 편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인터넷 보다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엔진오일 지크, 이제는 코스트코 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코스트코 쇼핑하러 가면서 실제로 매장에 있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방문한 매장은 일산 코스트코인데 현재 지크 제품은 코스트코 전 매장에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단 양평 매장만 빠져 있네요.


지크 엔진오일 입점 코스트코 매장


울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일산점, 부산점. 공세점(용인)


평일에 길이 안막히니 일산점도 차량으로 25분정도면 도착이 가능했습니다. 주차하기도 편하고 양평점의 주차전쟁을 생각하면 그나마 이곳은 정말 쾌적했습니다. 규모도 상당히 크고 정말 부럽더군요. 특히나 주차 공간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컸던 코스트코 일산점)


도착해서 와이프는 다른 곳을 쇼핑하는 동안 전 자동차 용품점이 있는 곳을 향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코스트코에서 가장 많이 서식하는 곳이 바로 이 자동차 용품과 공구를 파는 매대입니다.



(OB Max 맥주 박스가 연상되는 X9 황금색 박스)


정말 지크 제품이 판매가 되나 하고 부리나케 달려가 보았더니 저 멀리 황금색 박스들이 보이더군요. 엔진오일갈때 7리터 가량을 사용해서 황금색 박스상자가 인상적이었는데 이곳에서 다시 보니 신기했습니다.



(코스트코 일산 매장은 X9 LS 5W-30 제품만 입점해 있습니다.)


정말 SK 지크(ZIC) 제품이 입점해 있는데 일산점은 제품군 중에서 프리미엄 합성유 라인인 X9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그 보다 낮은 X7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X9은 맥스크루즈 엔진오일 교환할때 사용했던 바로 그 제품입니다.


단, 다른점이라면 저는 X9 5W-40 이었는데 이곳에서 파는 것은 X9 LS 5W-30 제품이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하기 전에 이 부분은 꼭 참고를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베이스 오일' 이 좋아야 좋은 엔진 오일이라는 것 아시죠?


SUV 맥스크루즈 엔진오일 교환, 지크 X9 LS 5W-40 (합성유)





(엔진오일 갈때 사용한 SK 엔진오일 지크 X9)


한박스에 4개가 들어 있어서 4리터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제 차량인 맥스크루즈에는 대략 7리터 가량 들어가기 때문에 2박스가 필요 합니다. 구매 하시기 전에 본인의 차량에는 몇 리터의 엔진오일이 필요한지 미리 확인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몇 리터가 필요한지는 제조사에 문의를 하거나 인터넷 차량 동호회 같은 곳에서 질문 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구매를 하시고 근처 카센터에서 공임비만 받으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교환이 가능 합니다. 평소 즐겨가는 코스트코에 SK 엔진오일 지크가 입점해 있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가격은 4리터에 27,990원 입니다.)


앞으로는 엔진오일을 인터넷에서만 구매할 생각하지 마시고 가족과 함께 코스트코 쇼핑 하면서 같이 구매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코스트코 매장에서 지크 엔진오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SK 엔진오일 지크가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엔진오일 지크를 살펴 보면서 근처에 있는 자동차 관련 제품을 같이 보았는데 역시 남성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얼마 있지 않으면 겨울이라 자동차 유리에 눈이 오고 성에가 끼어서 고생할텐데 그때 필요한 성에 제거제가 눈에 보였습니다. 하나 구매하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여기에 있었네요.



(눈이 올때 요긴해 보이네요. 하나 사서 차량에 두어야겠습니다.)



성에 제거제



(윈터 스프레이 체인)


그리고 미끄러운 눈길에서 탈출 시켜줄 스프레이 체인도 저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차를 구매하다 보니 아무래도 세차 용품에 관심이 많은데 소낙스 세차 용품이 보입니다. 현재 소낙스 카샴푸를 가지고 있는데 이 녀석도 무척 끌렸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해주시는 코스크코 극세사 타올입니다. 그동안 이거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바로 이제품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고 하나 사야겠다고 했는데 바로 여기 있었습니다. 36개들이 한 박스인데 이거 하나 있으면 더 이상 수건은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세차 하면서 수건은 상당히 중요한 용품중에 하나 입니다. 저도 수건 잘 못 사용하다가 차에 스크래치가.. ㅠ.ㅠ




하지만 그중에 가장 강력한 유혹은 바로 이 녀석이었습니다. 고압세척기 인데 이 녀석 하나 있으면 세차는 끝인데 말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314,900원.. 엄청나네요.


만약 제가 미국 처럼 개인 차고가 있었다면 아마도 구매를 고심했을 겁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살기에 이런 제품들은 그저 그림의 떡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 있다면 셀프세차장 찾으러 안 다니고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검정색 차량이라 세차를 자주 해야 하는데 덩치가 커서 한번 셀프세차 하면 보통 힘든게 아니라 자주 못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공구가 있어서 남자들 시간 때우기에는 아주 딱이었습니다. 원래 남자들의 로망이 개인 주차장에서 다양한 장비 갖추고 자동차 수리하는 건데 말이죠. 한국에서는 사실 이런 환경을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미국 가서 부러웠던 것도 땅이 넓으니 집집 마다 자동차 차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환도 좀 더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코스트코는 확실히 자동차 용품들이 다른 마트 보다 많이 있어서 그런지 남성들이 쇼핑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거기다가 이젠 지크 엔진오일 X9 까지 입점해서 자동차 용품 쇼핑 하기가 좀 더 수월해 졌습니다.


이젠 지크 엔진오일을 구매하실땐 인터넷 뿐만 아니라 코스트코 전 매장(양평점 제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지크 엔진오일 입점 코스트코 매장


울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일산점, 부산점. 공세점(용인)






관련글:


신형 K5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를 넘을까?

국내꼴찌 확정 르노삼성, 신차 탈리스만으로 꼴찌탈출 성공?

미국에서 느낀 제네시스,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까

SUV 맥스크루즈 엔진오일 교환, 지크 X9 LS 5W-40 (합성유)



댓글(1)

  • 2015.11.22 21:15

    코스트코 매장은 전남광주엔없네요 인터넷으로만구입가능한가.. 봐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