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우스 나가있어! 베일벗은 혼다 인사이트

반응형

전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승승장구를 하며 독불장군 행세를 하고 있는 도요타 프리우스의 자리가 조금 있으면 위태해질 것 같습니다. 바로 2008년 파리 오토쇼에 그 모습을 드러낸 "프리우스 킬러" 새로운 혼다 인사이트(All new Insight)때문이죠. 1999년에 발표된 1세대 인사이트는 프리우스를 잡기위해서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결국 시장에서 외면받았고 프리우스에게 백기투항을 하면서 생산을 중단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이번에 와신상담 하며 2세대를 준비한 혼다 인사이트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모습으로는 도요타 프리우스보다 훨씬 세련되어진 것 같은 생각이듭니다. 사실 1세대 디자인은 제가 보기에는 좀 어딘가 엉성한 느낌이 들었었는데 그리도 3도어에서5도어 헤치백 스타일인 것이 더 마음에 드네요.사진의 인사이트는 컨셉 모델인데 최근의 추세를 보면 컨셉 모델과 출시되는 모델의 디자인 변화가 그리 크지 않은것을 볼때 큰 변화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워낙 파격적인 디자인도 시장에 잘 통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2세대 인사이트 내년 봄에 출시가 확정 되었기 때문에 컨셉디자인과 그리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에는 아직 출시가 언제 될지는 모르겠네요. 2009년에 출시를 하고 혼다에서는 전세계적으로 20만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도요타 프리우스의 독주를 막기 위해 내년 봄에 출시할 혼다 인사이트는 가격을 더 저렴하게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3리터 가솔린 엔진에 연비는 30.2km/L 이라고 하는데 도요타 2세대 프리우스의 24.7km/L 보다 훨씬 좋네요.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무기는 저렴한 연비인데 이 부분이 시장에서 크게 어필할 수 있겠습니다^^ 갈수록 치솟는 고유가에 가격만 좀더 저렴해진다면 하이브리드 차량 정말 구매하고 싶네요.^^  혼다 2세대 인사이트 컨셉의 제원은 길이가 4.375mm 넓이가 1.695mm 높이가 1.425mm 그리고 특별히 디자인된 울트라 라이트 알루미늄 휠에 205/40 R18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입니다. ^^ 개인적으로 앞부분은 좋은데 뒷부분은 좀 무거워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2009년 봄에 판매될 인사이트의 내부 인테리어는 어디까지 변경될까요? 이 부분도 궁금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을 일본이 독주하고 있는데 어서 다른 나라의 경쟁자들이 견제를 해주었으면 합니다. 현대 기아에서도 하이브리드 나온다고 하는데 이미 소비자들의 눈은 높아진 상태라 어설프게 나오면 이도저도 아닐 것 같은데.. 제대로 만들어서 좀 나와졌으면 좋겠네요. 이번 파리 모터쇼는 정말 다양한 신차들의 발표가 있어 화제도 많고 아무튼 이런 모터쇼가 없는 곳에 살고있는 사람으로서 부럽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