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Z4 울트라, 괴물스펙에서 일반스펙으로?

반응형

괴물스펙으로 나온다는 루머 때문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니 엑스페리아 Z4의 스펙이 예상 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스펙으로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이것도 루머라 나와봐야 알겠지만 처음의 괴물 스펙에서 한발 물러난 무난한 스펙으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소니 Z4에 대한 스펙은 5.5인치 Quad HD Triluminos 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최신 루머를 보면 5.4인치로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를 모았던 모바일 AP 같은 경우는 퀄컴 스냅드래곤 810에서 한 단계 아래급이자 갤럭시S5에 적용된 805가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내년 초 CES 2015 에서 810을 탑재한 제품을 내보내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소니가 그동안 새로운 칩셋에 대해서 보수적인 움직임을 보여 주고 있었기에 이번 Z4에서 810 탑재로 좀 더 공격적인 움직임으로 나가는 건가 하는 기대를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2014년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이 탑재했던 AP를 그대로 달고 나온다면 아무래도 갤럭신6나 G4와의 경쟁에서 좀 밀릴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4GB램에 5.0 롤리팝 탑재가 예상이 되기는 하지만 AP의 축소를 보면서 4GB 보다는 3GB로 나오지 않을까 개인적인 예측을 해봅니다.


(예상되는 Z4 LCD 터치 디지타이저)


카메라 같은 경우는 20.4MP의 Z3에 탑재된 것과 같은 센서를 탑재하고 전면 센서는 와이드앵글의 4.7MP로 나온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가 최근 신형 센서를 선보였기에 살짝 IMX230 센서 탑재 기대해 보겠습니다. 배터리는 3420mAh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Z4 울트라인데 기존에 6.4인치를 예상했었지만 5.9인치로 나올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Z4와 같은 805 칩셋에 4GB램 그리고 해상도는 QHD 보다는 좀 낮아 진다고 하네요. 카메라는 듀얼 LED에 16MP Z4에 비해서는 좀 떨어지는 것 같고 대신에 두께를 5.7mm 초슬림으로 선보인다고 하네요. 


일단 스펙이 기존에 것에서 한단계 후퇴한 것이 좀 아쉽게 느껴집니다. 6개월 텀이 아닌 1년 주기로 나온다고 해서 뭔가를 기대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Z3가 나온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에 큰 스펙의 업그레이드를 기대할 타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 괴물 엑스페리아를 기대하려면 2016년 CES에 등장할 Z5를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계속해서 바뀌는 예상스펙에 대한 자세한 모습은 2015년 1월 라스베거스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5, 노트4가 고전하는 이유는 터치위즈?

중국폰 메이주 MX4 프로, 아이폰6플러스/노트4가 떨어야하는 이유

LG 5.9인치 G3 스크린, 대화면이 가지는 강점(유플릭스,U+HDTV)

소니 엑스페리아 Z4 울트라, CES 2015 등장할까?

이제 갤럭시S6를 말할때, 루머스펙 살펴보기

갤럭시S6, 초심으로 돌아갈 시간(Back to Basic)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와 함께한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 생생스케치

중저가 괴물폰 드로이드 터보, 매력이 뭘까? (가격.스펙)


(source)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