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갤럭시S6를 말할때, 루머스펙 살펴보기

반응형

갤럭시S6가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포스팅을 어제 했는데, 이제 슬슬 관련된 S6 예상 스펙들이 흘러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5는 작년 초 MWC 에서 선을 보였기 때문에 지금쯤이면 어느정도 스펙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 나올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갤럭시S6의 프로젝트명은 '코드네임 제로'라 명명을 했다고 하는데, 그 만큼 지난 시리즈와는 확실히 다른 차별화된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의 갤럭시S6 루머스펙 중에서 비교적 믿을만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정확한 화면 크기는 아직, 해상도 2560x1440

AP: 삼성 엑시노스 7420 (64bit) and 퀄컴 스냅드래곤 810

카메라: 16M~20M(후면), 5M(전면)

내장메모리: 32GB (확장가능)

OS: 5.0 롤리팝 


대략 이 스펙이 현재 삼성안에서 흘러 나오는 갤럭시S6의 예상스펙 입니다. 일단 하드웨어 성능을 보면 지금 까지 나온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가장 뛰어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AP가 완벽하게 64bit로 작동하는 엑시노스 7420(4개 cortex A-57, 4개의 cortex A-53) 탑재가 예상되는데 롤리팝과 함께 제대로된 64비트 스마트폰의 참 모습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북미 버전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10 탑재가 예상됩니다.



(64비트로 구동하는 엑시노스7 옥타)


요즘 셀피와 셀카봉 인기 때문에 카메라 부분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 현재 노트4에 장착된 1600만화소 또는 2000만 화소 센서 탑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고성능 카메라 센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소니에서 만든 IMX240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M 화소에 OIS 정도는 탑재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젠 후면카메라 화소만 중요한게 아니라 셀피 인기 때문에 전면화소 역시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갤럭시A 시리즈에 적용된 5백만 화소 탑재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차별화를 위해서 좀 더 높은 화소 또는 후면과 같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 주는 깜짝 공개도 기대해 보고 싶네요.


아직 램은 몇기가 인지 나오지 않은 것 같은데 3GB~4GB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스펙의 모습을 볼때 64비트 고성능 스마트폰의 모습을 충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펙적인 성능은 경쟁사인 중국에서도 언제든지 똑 같이 보여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거기다 가격은 갤럭시S6의 반값으로 등장할텐데 이런 하드웨어 성능 보다는 중국폰들과 다른 뭔가 차별화된 부분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같은 에코 시스켐을 구축 하려면 뭔가 소프트웨어적인 움직임이 필요한데 그런 부분은 아직까지 부족해 보이네요. 이번에 나올 갤럭시S6에서는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부분에 있어서도 뭔가 큰 변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코드네임 제로' 처럼 정말 0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으니, 그동안의 갤럭시S 시리즈가 아닌 정말 새로운 갤럭시S6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6, 초심으로 돌아갈 시간(Back to Basic)

갤럭시노트4 직접 보니, 노트3 와 디자인 차별성은?

갤럭시노트4 공개! 하지만 노트3를 추천하는 이유

갤럭시 노트4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인포그래픽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5, A3 공개! A특공대에 거는 기대

갤럭시 A3, A5, A7 이젠 보급형 시장이다!

갤럭시S5 vs LG G3, 해외 유저들의 선택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vs LG G3 캣6(캣식스), 당신의 선택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차콜블랙),개봉기와 디자인 특징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