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셀카 종결 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아이(Desire Eye)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스펙이 상향평준화가 되고 디자인도 그 나물의 그 밥 같은 비슷한 움직임으로 가다 보니 뭔가 특징적인 기능을 갖춘 폰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혁신을 준 갤럭시노트 엣지도 그렇지만 HTC에서 선보이는 디자이어 아이(Desire Eye)가 그런데, 이 녀석은 셀피/셀카의 인기를 노리고 전면 카메라를 무려 1300만 화소로 올린 스마트폰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이고 갤럭시S/노트도 후면 카메라에 신경은 많이 썼지만 상대적으로 셀피 촬영에 가장 중요한 전면 카메라는 무관심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후면은 2천만 화소를 넘어가고 있지만 전면은 주류가 2백만화소, 그나마 요즘에 슬슬 3백만 화소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셀카 종결자! HTC 디자이어 아이


메이저 브랜드에서 전면 카메라를 등한시 하다 보니 중국의 후발주자들은 이런 것을 캐치하고 전면화소를 늘리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상황에서 HTC는 셀카 스마트폰 종결자라고 할 수 있는 1300만화소의 모델을 들고 나왔습니다.



정말 무지막지한 화소가 아닐 수 없는데, 스마트폰을 셀카로 주로 이용하는 여성들에게 급 사랑을 받을 것 같네요. 셀카킹 모델답계 후면의 렌즈 크기 처럼 전면의 렌즈 크기도 압도적입니다.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듀얼LED를 적용해서 전면의 모습이 후면을 보는 듯한 비슷함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앞뒤가 똑 같은 카메라를 가진 스마트폰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좀 다른것이 있다면 후면은 F/2.0 조리개에 28mm 렌즈, 전면은 F/2.2 조리개에 광각 20mm 렌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셀카를 혼자 찍을때도 있지만 여럿이도 자주 촬영하기 때문에 20mm 광각은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외에 스펙을 보면 BoomSound 스피커, 5.2인치 스크린, 1920x1080, IPx7 방수/방진 등급, 스냅드래곤 801. 2GB램, 2400mAh, 안드로이드 4.4 킷켓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셀피 촬영을 거의 안 하기 때문에 사실 그다지 끌리지는 않지만 HTC 디자이어 아이가 있다면 셀피 촬영 횟수가 늘어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셀피 촬영을 잘 안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지금 나오는 스마트폰들의 전면 화소도 그렇고 성능이 참 별로이기 때문인데, 이 정도 성능 이라면 일부로라도 할 것 같네요.

아쉽게도 국내 시장에서 HTC가 쓸쓸이 철수를 했기에 제품을 만나 보는 것은 쉽지 않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 한번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이나 LG도 전면 카메라에 너무 신경을 안 쓰고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 나올 모델에서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단통법 수혜폰,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59만9천원 출시

갤럭시노트4 직접 보니, 노트3 와 디자인 차별성은?

갤럭시 A3, A5, A7 이젠 보급형 시장이다!

학생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소개 (리뷰,스펙)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 이젠 LG 유플러스에서도 즐기자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갤럭시노트4(엑시노스5433) vs 아이폰6 벤치마크 성능비교

소니 엑스페리아 Z3, 배터리 킹 등극?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