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또 하나의 단점? 구부러짐

반응형

아이폰6 플러스가 시장에 본격적으로 보급이 시작되고 나면서 제기된 또 하나의 단점은 구부러짐(Bend)입니다. 예전 4인치 아이폰5S 시절에도 이런 이야기가 있었는데 5.5인치로 커졌으니 어찌보면 더 큰 문제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번 아이폰6 플러스 같은 경우는 가장 작은 두께를 가지고 있기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 더 큰 취약점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여성들같이 핸드백이나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을 수 있겠지만, 남성 같은 경우는 저도 그렇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보니 이런 구부러짐에 대해서 심히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애플이 아이폰6의 두께를 가장 얇게 만드는데만 신경 쓰다보니 튀어나온 카메라와 결국은 구부러지는 현상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해외 유명 모바일 사이트에서는 지금 아이폰6 + 구부러지는 현상에 대한 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는데 읽어보니 그냥 넘어갈만한 단순한 현상이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이 구부러진다는 것에 대해서 거의 생각을 하지 않다가 아이폰5/5S 에서 이런 부분의 문제점들에 대해서 생각은 해보았지만 이번 신형은 좀 심각할 것 같습니다.


평소에 주머니에 폰을 넣고 다니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앞으로 아이폰6 플러스를 구입하고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서 그런지 손으로 힘을 가해도 변형이 되는 것을 언박스 세라피 블로거인 힐센터거가 직접 보여주고 있는데 영상을 보면 문제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직접 제품을 가지고 테스트를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친절한 블로거 루이스 힐센터거)


아이폰6/6플러스를 팔기는 엄청 팔고 있는데 이런 저런 문제가 야기 되면서 또 다른 후폭풍을 몰고 오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드네요. 



멀쩡한 제품에 힘을 가해 봅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랬더니 이렇게 휘어있는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캡쳐)


원래 힘을 가하면 고장나던가 부셔지던가 해야 하는데 아이폰은 특유의 알루미늄 공정으로 이렇게 휘어진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유튜브 동영상을 보니까 이 상태에서도 작동은 별 문제 없이 되는 것 같더군요.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그리고 특히나 볼륨 버튼 주위에서 휘어짐이 취약한 것 같았습니다.


이 동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경각심을 가지고 앞으로 사용할때 정말 주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직접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5.5인치 아이폰6 플러스 단점 5가지!

아이폰6 + (플러스) 케이스 업체가 반가운 이유

아이폰6를 보며 갤럭시 알파의 스펙이 아쉬운 이유

갤럭시 알파,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보다 매력있나? (알파 vs Z3)

아이폰6 플러스 리뷰 번역, The Verge가 바라본 평가는?

갤럭시노트4 저렴한 가격 공개! SKT T월드다이렉트(몽블랑에디션,펜,케이스)

아이폰6 플러스 하나의 단점 추가! 1GB램 탑재

아이폰6 튀어나온 카메라 부끄러웠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