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인포그래픽

반응형

국내 통신3사에서 9월 18일 동시에 예약판매에 돌입하는 갤럭시노트4, 이제 만나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리즈가 업그레이드 될때마다 좋은 모습을 주었던 노트였기에 이번 노트4에 거는 기대도 역시 큽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이나 성능에 있어서 눈에 띄는 커다란 혁신적인 변화는 없지만, 혁신적인 부분은 갤럭시노트 엣지에게 넘겨주고 노트4는 실용성과 성숙함을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갤럭시노트4의 여러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이번 시간에는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에 올라운 인포그래픽을 통해 노트4의 성능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4의 크기와 출시되는 컬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다면 저는 브론즈 골드 컬러 한번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주로 블랙, 화이트만 사용했더니 좀 튀는 색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 변화중에 그래도 큰 부분은 해상도가 HD 대비 4배 향상한 QuadHD의 탑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이런 고해상도 화면의 의미가 없다고 하는 말도 있지만 사용해 보면 일단 해상도가 높은게 좋습니다. 확실히 선명하고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기존에는 잘 몰랐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을 보다가 다른 낮은 해상도의 제품을 보면 그 변화가 느껴 진답니다.



카메라 부분 역시 큰 변화가 있었는데 갤럭시 시리즈 처음으로 광학식 손떨림 방지인 OIS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1600만화소에 OIS면 이제 제대로 사진 촬영할 맛이 나겠네요. 그리고 참 늦은 개선사항이긴 한데 전면 카메라의 화소역시 처음으로 3백만이 넘어선 370만화소에 조리개는 F/1.9로 밝아 졌습니다.


사실 욕심 같아서는 3백만이 아닌 5백만이 넘는 화소를 기대해 보았는데 아쉽긴 합니다. 후면 카메라에 비해서 참 발전이 늦는 전면 카메라인데 그동안의 움직임을 보면 370만화소가 갤럭시노트5 까지 커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트6쯤에 5백만 이상의 화소를 담아주지 않을까요?



노트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S펜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 노트4에서는 S펜의 압력레벨이 기존에 비해서 2배로 향상이 되었습니다. 저도 사용하면서 S펜의 활용성은 그렇게 높지 않았지만 처음 보다는 시간이 갈수록 점점 사용빈도는 늘어 나더군요. 아무래도 느낌이나 정확도가 향상되고 관련된 소프트웨어들도 같이 성능이 향상되다 보니 활용성은 계속 늘어날 것 같습니다.


평소에 수첩에 메모를 잘 하는 분들은 정말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림 잘 그리는 분들..^^;



동영상에서 본 모습이기도 한데, 칠판에 작성한 내용들을 따로 필기하지 않고 촬영하는 것 만으로도 기록이 되는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이런 부분은 필기하지 않고 사진을 촬영해서 기록해서 보곤 했는데 그것보다 한단계 앞서 나간 기능입니다. 



배터리의 사용시간도 중요 하지만 이렇게 빠른 충전 역시 중요 합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서 50%이상 빠르게 충전이 된다고 하니 반갑네요. 사실 노트3의 USB 3.0에서 USB 2.0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어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그나마 이런 부분으로 그 아쉬움을 달래려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왜 뺀 건가요? 3.0이 더 빠른데 말이죠.


왠만해서 기능이 향상되지 하향되지 않은데 이 부분은 좀 미스테리한 부분입니다.



프로세서는 옥타코어 엑시노스 5433, 그리고 스냅드래곤 805를 탑재하고 있고(나라마다 다름), OS는 최신 4.4 킷켓이 적용되었습니다. 



내장메모리는 32GB(최고 128GB까지 마이크로SD로 확장 가능합니다.), 램 3GB, 배터리 3220mAh, LTE Cat.6 지원으로 광대역 LTE-A를 지원합니다, Wi-Fi 80.11 a/b/g/n/ac, 블루투스 4.1을 지원합니다.



지문인식과 심박센서 모니터링일 추가가 되었습니다. 지문인식은 반갑지만 심박센서는 그다지 정확하거나 한 것 같지는 않더군요. 그냥 기존에 빛을 이요해서 하는 것과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대신에 이번에 새롭게 들어간 자외선 측정 UV 센서와 산소포화도 센서 기대해 보겠습니다. ^^


이상으로 한눈에 쉽게 살펴보는 갤럭시노트4의 모든 것을 담은 인포그래픽에 관한 이야기 였습니다. 이 그림을 보면 한눈에 달라진 점을 확인할 수 있어서 초보자 분들도 쉽게 이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





관련글:


갤럭시 노트4 9월18일 예판시작!(SKT T월드 다이렉트,몽블랑 에디션)

IFA2014 최고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4, 노트 엣지, 소니 Z3

갤럭시 노트 엣지, IFA 2014 혁신상 수상!

갤럭시 노트4 vs 형님 갤럭시노트1.2.3 비교 인포그래픽

갤럭시 노트4 벤치마크 성능은 어떨까?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노트4, 뭐가 달라진 걸까?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4가지 이유!


(Source)


반응형

댓글(4)

  • 2014.09.18 14:30

    우리나라는 쿼드인가요?아니면 옥타인가요? 글처럼 만약 옥타코어이면 좋은건지 알고싶네요

    • 2014.09.18 15:00 신고

      국내에는 엑시노스 5433 옥타코어가 탑재된 모델이 출시될겁니다.
      나라마다 다른데 해외에서는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로도 출시가 된다 합니다. ^^

  • 2014.09.24 20:56

    성능에 큰 혁신이 없다뇨..
    5433이 32비트 환경에서조차
    스냅 805 를 긱벤치에서
    1000점차이로 이겼습니다.
    (각각 3300점, 4300점)
    지금도 드라이버나 안정화로
    계속 점수가 오르고 있구요.
    심지어 테그라k1보다 더 높습니다~!
    디스플레이도 역대 최강급이라니
    기대가 안될수가 없네요 ㅎ

    • 2014.09.25 10:03 신고

      정말 기대가 되는 제품은 맞지만 혁신적이라고는 말하고 싶지않네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