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 액티브 방수폰 리뷰, 물이 무섭지 않은 스마트폰?

반응형

스페인 MWC2014에서  새로 선보인 갤럭시S5는 처음 부터 생활방수에 맞게 출시가 되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갤럭시S4 액티브는 갤럭시S4의 방수형 디자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방수형 모델이라 기존의 모델과는 디자인의 차별성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S4 액티브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을 보시면 기존의 갤럭시S4와의 차이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역시 하단의 홈버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존의 하나의 버튼에서 3개의 버튼으로 확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한 이유는 물속에서는 액정의 터치가 안되는 점과, 겨울 스포츠나 외부할동을 할때 장갑을 착용해서 터치를 할 수 없는 점 때문에 물리적인 버튼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S4(하단)의 사진을 보시면 확실히 알 수 있는데 버튼 구성에서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런 물리적인 버튼이 많아 지는 것은 비주얼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좋다고 말할 수 없지만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성에 있어서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도 단단한 크롬 재질로 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무척 튼튼해 보입니다. 



하단에서 또 다른 특이한 점을 찾을 수 있는데 기존의 USB단자가 개방형이었다면, 액티브는 이렇게 덮개가 덮혀 있어서 물의 유입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에 접근할때는 꼭! 하단의 USB단자 덮개가 닫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열려 있는 상태로 물에 들어 간다면 침수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액티브의 뒷면의 모습은 방수형 제품이라 그런지 보여지는 모습에 있어서도 무척 강해 보입니다. 특히나 모서리에 있는 나사 모양이 그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느끼게 해주네요.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디자인이 강해 보이는 것을 찾기가 어려운데 뭔가 좀 강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딱 어울리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폰들의 디자인이 너무나 심심하고 혁신적인 변화가 없기 때문에 이런 터프한 디자인의 폰들이 앞으로 계속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면 케이스를 열어 보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고무패킹이 되어 있어서 물의 차단을 막아 줍니다. 방수 제품이라서 뭔가 거창한 것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는데 일단 보여지는 것은 고무패킹을 통한 물의 유입의 차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4 액티브 스펙 

 

CPU: 스냅드래곤 800 2.3 GHz 쿼드코어

RAM: 2GB

OS: 젤리빈 4.2.2

카메라: 후면 1,300만, 전면 200만 화소

배터리: 2600mAh

화면: 5인치 풀HD TFT-LCD 

 

갤럭시S4의 스펙을 보면 해외버전 모델에 비해서 국내버전은 성능적입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는 LTE-A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냅드래곤 800의 탑재등 여러모로 우수한 부분이 많으니, 혹시 해외모델에 비해서 스펙이 다운그레이드 되어서 구매하는게 걱정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갤럭시 S4 액티브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가장 중요하고 궁금해 하는 방수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TV에서 갤럭시S4 액티브 제품에 대한 광고를 보신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 광고에 보시면 화장실에서 한 여성이 자신의 액티브를 물로 닦는 충격적인(?)인 영상이 나옵니다. 그동안 전자제품과 물은 상극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이 광고를 보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으셨던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 계신 분들도 이 광고를 보고 깜짝 놀라신 분들이 많은 걸 보면 말이죠. 

 

상당히 놀랍고 재미있는 광고이긴 하지만 이 광고를 어린 아이들에게는 안 보게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혹시 아이들이 이 광고 보고 액티브가 아닌 따른 스마트폰도 물에 씻어도 되는지 알고 화장실로 가지고 가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



긴장되는 마음으로 세면대안에 액티브를 놓고 물을 틀어 봅니다. 정말 전자제품을 물과 만나게 하는 것은 방수가 된다고 해도 여전히 긴장이 되네요. 그래서 넣기 전에 꼼꼼히 후면 케이스가 잘 덮였는지, 하단의 충전단자가 잠겼는지 확인을 하고 리뷰를 진행 했습니다. 



어느정도 물에 잠겨서 잘 켜지는 확인을 해보니 사진에서 처럼 문제 없이 잘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에서는 터치가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물속에서 작동 하는데는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액티브 리뷰는 예전에도 한번 진행한 적이 있지만 할때마다 정말 신기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오랜시간을 물 속에 넣어 보기도 하고 물속에서 동영상을 오래 돌려 보는등의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 그 이후에도 별 문제 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 더 극한의 리뷰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대여해서 사용하는 폰이라서 그렇게까지 하진 못했지만 액티브를 가지고 있다면 적어도 광고에서 보시는 것 처럼 세면대물로 행구는 거나 변기에 빠지는 것에 있어서 침수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방수형 모델인 갤럭시 S4 액티브가 처음 나왔을때 굳이 이 제품이 나올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고나니 방수폰이 가지는 만족감은 생각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화장실에 갈때도 기본적으로 들고 가는데, 화장실은 전자제품에 취약한 물이 있는 곳이라 사용할때마다 늘 불안한 마음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변기나 세면대에 빠트려서 고가의 제품이 망가지는 경험을 하신분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압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방수 IP67등급을 받은 액티브의 등장은 정말 기쁜 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티브와 함께라면 화장실 뿐만 아니라 물 천지인 수영장도 편하게 들고 가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 수영장 갈때마다 방수팩을 따로 구입하거나 물에 묻지 않으려고 정말 조심 스럽게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액티브와 함게라면 그런 걱정에서 어느정도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꼭 후면 케이스나 하단의 충전단자의 덮개는 제대로 닫혀 있는지는 꼭 확인을 하는 습관은 가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웃도어나 여름스포츠를 즐기시는 터프한 것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갤럭시S4 보다는 방수성능이 강화된 액티브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들이 많이 나와 주었으면 좋겠고 액티브의 방수 등급 보다 더 높고 튼튼한 모델들을 자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고로 이야기할 부분은 이 제품은 아쉽게도 방수 기능 때문에 DMB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DMB로 방송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물로 닦는 갤럭시 S4 액티브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