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스마트워치 구입시기는 언제쯤?

반응형

작년에 노트3와 함께 선보인 갤럭시기어를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2014년은 웨어러블의 시대가 도래할거란 이야기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 정말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건지 또 언제쯤 구입할 생각이 있는지에 대한 궁금함이 있었습니다. 마침 폰아레나 사이트에서 기사를 읽던 중에 이와 관련된 재미있는 설문 조사 결과가 있어서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1,286명이 참여했고, 그냥 사람들이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현재 어떻게 생각하는지 재미삼아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문 주제는 당신은 언제쯤 스마트워치를 구입하겠냐는 질문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이미 스마트워치를 가지고 있다고 응답한 수가 9%가 넘는다는 사실입니다. 뭐 저도 설문에 참여 했다면 그렇게 이야기를 했겠네요. 여기서 생각해 보는게 만약 제가 스마트워치가 없는 상태에서 설문에 참여 했다면 어떤 대답을 했을까 하니.. 저는 성능이 좋아질때까지 기다리겠다(I will wait until they get better) 이 곳에 체크를 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설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항목도 바로 이 부분이네요. 


그리고 가격이 좀 더 싸지면 구입 하겠다는 항목도 17%에 이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재미있는 부분은 71명이 애플에서 만든 제품만 구입하겠다고 응답을 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 분들은 정말 애플 제품을 사랑하시는 분들 같네요. 워낙 애플 사용자중에서는 충성 고객들이 많다 보니 그 분들은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워치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워낙 기대가 커서 애플도 부담이 정말 클 것 같네요. 


이미 가지고 있다는 분들도 많고 곧 구입하겠다는 분들도 153명이나 되는 걸 보면 생각 했던 것 이상으로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은 크다고 할 수 있겠네요. 설문을 보면 관심없은 273명을 제외한 천명이 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구입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년에 삼성에서 갤럭시기어를 선보이면서 이런 관심사는 더욱 커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저도 갤럭시기어 등장 이전에는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던 것을 보면 말이죠. 여기에 애플까지 가세하면 사람들의 관심사는 상당히 커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열풍은 처음에 비해서 많이 사그라지고 있는 와중이고 그것을 대체할 그 무엇을 사람들은 찾고 있는데 현재로서는 스마트워치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제가 기다리는 스마트워치는 가격은 비싸도 상관이 없으니 성능 좋고 튼튼하고 오래가는 제품입니다. 작년에 나온 갤럭시기어가 가격이 비싸다는 말들이 많은데 성능만 좋고 디자인이나 여러 부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면 사실 가격적으로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저의 기대에 완전히 부합하는 갤럭시기어를 기다린다면 아마도 갤럭시기어4쯤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노트 같은 경우도 노트3에 접어 들면서 저에게 인정을 받았으니 말이죠.^^;


이제 조금 있으면 갤럭시기어2가 선보일 텐데 그렇게 되면 사람들이 스마트워치에 가지는 관심은 더욱 커질 것이고 언제 나올지 모르는 애플의 제품까지 등장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워치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 것 같네요. 좀 더 많은 업체들이 이 분야에 뛰어들었으면 좋겠는데 현재로서는 주목할 만한 메이저 업체는 삼성과 애플뿐이 보이지 않네요. 소니도 나름 스마트워치 분야에서 열심히 달리고 있는데 조금 더 분발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이런 모습인데 2014년 연말에 한해를 돌아 보면 웨어버블 디바이스가 얼마나 세상을 변화시켜 놓았을까요? 지금부터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