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리뷰 마지막,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능들

반응형

그동안 숨가쁘게 달려왔던 갤럭시 노트3 리뷰를 마무리할 시간이 찾아 왔습니다. 그동안 노트3의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이번에 삼성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갤럭시기어에 대한 소개를 함께 했는데 두 제품 모두 사용하면 사용 할 수록 매력적인 부분이 더욱 돋보이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리뷰의 마지막 시간을 어떤 내용으로 하면 좋을까 하는 고민을 했는데, 아무래도 리뷰의 마지막은 그동안 해왔던 총정리와 함께 한달여를 함께 하면서 나를 기쁘게 했던 노트3의 매력적인 부분들과 어떻게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넓은 디스플레이가 가지는 매력 


대형 디스플레이는 제가 스마트폰을 평가하고자 할때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 요소입니다.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고  그 안에서 놀고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은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은 멀티미디어 활용성을 더욱 높이고 있고, 통신사들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서 대한민국은 전세계 어디보다 빠른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LTE와 LTE-A 그리고 광대역 LTE의 등장입니다. 이젠 유선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무선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PC보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음악,동영상,게임, 사진보기등의 다양한 파일들을 즐기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리뷰1, 개봉기와 디자인 살펴보기 (멀티윈도우, 펜윈도우) 



갤럭시노트3는 약 5.7인치의 크기로 멀티미디어 성능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멀티미디어의 즐거움을 이제서야 제대로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만화를 보거나 하는 행동들을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노트3를 사용 하면서 저도 PC의 사용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영화도 정말 블록버스터급이 아니면 노트3를 통해서 보는 경우가 많고(파일의 코덱을 가리지 않고 보여주는 것도 아이폰유저였던 제게는 여전히 놀라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만화도.. 그리고 절대 발을 담지 말겠다고 다짐을 했던 게임쪽도 현재는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T프리미엄, Btv모바일, 호핑 그리고 삼성허브 비디오를 통해서 동영상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패드나 탭에서 주로 보던 뉴스도 이젠 노트3에서 다 해결이 되고, 메일이나 웹 서핑에 이젠 쇼핑까지 모바일로 하고 있습니다. 정말 노트3는 멀티미디어 기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가져야 할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 준다고나 할까요? 이러다보니 제 손에서 노트3가 함께하는 시간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트3라는 잘 만들어진 하드웨어 제품에 그 안을 채워주는 앱들의 기능 역시 좋아지고 있다는 것도 저를 즐겁게 하는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초창기때 선보인 조잡한 앱들을 보면서 평가절하해 버린게 엇그제 같은데 그동안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젠 앱들을 사용하는 즐거움마저 생겼습니다. 제가 SKT유저다 보니 특히나 SK텔레콤 전용앱들을 많이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설치하고 바로 얼마쓰지 않고 지워버리곤 했는데 지금은 제가 먼저 업데이트할거 없나 T스토어를 기웃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5.7인치 크기의 노트3에서 T맵의 사용은 내비게이션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고 T프리미엄이나 Btv 그리고 삼성허브 비디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유무료 동영상 컨텐츠로 노트3를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화면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앱이나 서비스 같은 인프라가 이젠 정말 잘 갖춰져 있다는 것도 노트3가 가지는 매력중에 하나죠. 자동차로 비유 하자면 페라리 같은 차량이 원할하게 달릴 수 있는 넓은 고속도로가 이제 재대로 갖춰져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LTE-A는 지원하는 기종답계 최고 150메가의 속도를 보여주니 이동중에도 데이터만 여유만 있다면 번개같은 속도로 이런 고용량 컨텐츠를 기다림 없이 바로 다운받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동안 테이터 속도가 느려서 짜증을 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신세계를 경험하실 것 같네요. 



더욱 높아진 S펜의 활용성 


노트3에는 다른 제품과 다른 차별점이자 유니크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S펜의 탑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S펜을 탑재한 모델인데, 버전업을 하는동아 S펜의 성능또한 같이 좋아졌기에 이번 노트3에서는 그 사용성이 더욱 배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커맨드 윈도우 기능은 빠르고 쉽게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2까지의 S펜은 여러가지로 사용함에 있어서 비실용적인 부분이 느껴진게 사실인데 노트3에서는 그런 느낌 없이 S펜의 실용성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갤럭시노트3 리뷰2, 에어커맨드로 더욱 강력해진 S펜(S파인더,스크랩,액션메모,캡쳐후쓰기) 




(펜으로 작성하는 설명은 말로 하는 것 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빠르고 직관적이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이번에는 고스란히 담아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블로그 포스팅할때 손글씨로 뭔가를 넣어야 할때 유용하게 사용 중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역시 캡쳐 한다음에 그 위에 글씨를 쓰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면 약속장소를 알려 주거나 뭔가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상의할때 무척 편합니다. 



갤럭시기어와 만들어가는 만족스러운 시너지 


요즘 언론을 보면 갤럭시기어와 같은 스마트워치에 대한 평판은 그리 따듯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따듯하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부류를 보면 대부분 실제로 제품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고 평가절하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만약에 갤럭시기어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사진이나 가격으로만 평가를 했다면 그리 좋은 말이 나오지 않을 수 있는데, 한달 넘게 사용해 본 입장으로서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잘 나온 제품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물론 배터리의 부족함 같은 단점들은 있지만 갤럭시노트3나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 되면서 보여주는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상입니다. 이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면 앞으로 스마트워치에 대한 전망은 정말 밝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 만드는 업체들이 스마트워치 분야에 충분히 뛰어들고도 남을 정도의 매력적이라는 것을 갤럭시기어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약 기어와 노트3가 서로 연동되는 것이 불편 했다면 불만이 많이 있을 수 있는데, 둘이 연동 되는 것이 상당히 매끄럽고 깔끔합니다. 한번만 연동을 해 놓으면 그 다음에는 연결 되는 것에 있어서 전혀 신경을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어가 저의 손목위에 있지 않아도 아쉬울 것이 없는게 사실이지만, 손목에 있는 기어를 통해서 저는 노트3가 가지는 활용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고 스마트 워치가 주는 생활의 강력한 편리함을 제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기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워 하는 것은 역시나 메일과 문자 그리고 전화통화라고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시계에서 문자나 메일을 보던 중에 노트3를 집어 들면 바로 잠금화면에서 자동으로 문자를 보게 해주는 스마트 릴레이는 정말 신기하고도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오래가지 않은 배터리 성능이 기징 큰 아쉬움이지만 재미있게도 배터리에 대한 불평은 그리 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 아쉬운 것은 충전할때 충전독이 따로 있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독이 하나 밖에 없다 보니 사무실에 놓고 가게 되면 주말동안 집에서 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내년에 나올 후속작에는 거추장스러운 충전독이 필요없이, 꼭 기어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래가는 배터리와 좀 더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SK텔레콤에서 갤럭시노트3+기어와 연계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이번 기회를 이용해서 기어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기어, 시계의 탈을 쓴 손목위의 스마트폰 



녹스(KNOX)를 통한 강화된 보안 기능 


과학이 발달할수록 개인의 사생활 노출 문제는 점점 커지는데 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보안에는 각별한 주위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은 이제 개인 컴퓨터라고 할 정도로 그 안에 사진부터 시작해서 개인의 온 갖 비밀 정보들이 한가득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해서 비밀스러운 사진이 노출되어서 곤욕을 치르는 연예인들을 보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사들은 다양한 보안 기능들을 넣어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노트3는 이번에 녹스라는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습니다. 녹스는 미국 국방부에서도 보안인증을 받았을 정도로 보안 부분에 있어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녹스는 노트3안에 또 다른 완전히 독립된 나만의 비밀스럽고 안전한 방이 하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현재 남에게 보여주면 안되는 중요한(?) 자료들은 녹스에 자료를 담아 두고 있어서 그런지 한결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평소에 노트3 잠금 화면에 별다른 락을 걸어 놓지 않고 사용하다 보니 누구나 스마트폰을 열어볼 수 있어서 불안한 부분이 있었는데 녹스를 사용하면서 보안에 있어서는 어느정도 믿음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용성에 있어서는, 녹스가 철저하게 독립적으로 움직이다 보니 사용하는데 좀 불편한 부분이 있긴 했지만 오히려 그런 부분 때문에 보안은 정말 철저하다는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에 선보일 노트4에는 지문 인식의 추가와 함께, 더욱 더 다양한 앱들이 녹스를 지원해서 보안 성능을 더욱 더 업그레이드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중요한 업무 자료를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녹스가 탑재된 갤럭시노트3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것 같네요. 



망설임 없이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는 그동아 사용해 왔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 감히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정말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그동안 수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왔지만 정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것은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갤럭시노트3가 유일했던 것 같습니다. 노트3 사용 이전 까지는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었고 노트3를 사용하기 전에도 그래도 메인폰은 여전히 아이폰이란 신념은 확고 했는데 한달여를 사용 하면서 그 생각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노트3는 유일하게 아이폰을 서브폰으로 밀려 버리게 만들 정도로 제게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폰이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그려왔던 가장 이상적인 드림 스마트폰의 모습을 갖춘 기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다가 갤럭시기어와 함께 만들어가는 케미스트리가 기대 이상이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단점을 찾으려고 해도 신경 쓰이지 않는 자잘한 버그 외에는 생각 나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늘 최신 상태로 만들어놓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삼성의 발빠른 소프트웨어 적인 사후 지원도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작년에 갤럭시노트2를 사용 하면서 노트3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컸는데 노트3를 사용하는 지금은 노트4에 대한 기대가 그리 크지 않은 것도 노트3의 완성도가 충분히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이집 저집 전세를 살면서 다니다가 내가 살고 싶은 곳에 정착을 한 그런 느낌을 들게 했던 것이 갤럭시노트3 였습니다. 주위에서 노트3가 어떠냐고 물어볼때 조금의 머믓거림도 없이 그저 '안드로이드 최고의 제품' 이 말 밖에는 하지 않습니다. 현재 메인폰은 노트3이고 서브폰은 아이폰5S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둘 다 제겐 최고의 폰들입니다. (재미있게도 세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을 2개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 기쁘네요.) 


다만 노트3를 한달이상 사용 하다 보니 이런 저런 앱이 설치 되어서 그런지 약간의 자잘한 버그들이 조금씩 보이더군요. 안드로이드OS의 문제점인 것 처럼 보이는데 이런 버그들은 확인이 되는대로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던 갤럭시노트3의 리뷰를 이젠 여기서 마쳐야 할 것 같네요. 사용하기 전에 가졌던 믿음감이 사용하면서도 계속 지속되었던 노트3는, 최고의 플래그십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아무런 망설임 없이 추천을 드리고 싶을 정도의 완성도 있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만약, 지금 노트3의 믿음 부족으로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라면 마지막 포스팅을 통해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네요. 그동안 갤럭시노트3 그리고 갤럭시기어 리뷰 포스팅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