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망24시 우승 DNA를 담은 고성능 SUV 아우디 SQ5 TDI 출시

반응형

르망24시에서 전설과도 같은 4연속 챔피언 신화를 만들어낸 아우디에서 르망을 빛낸 고성능 머신의 챔피언 등극을 기념 하기라도 하듯이 한국에서 또 하나의 고성능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고성능 SUV 아우디 'SQ5'입니다. 


요즘 한국에 부는 캠핑붐과, 흡사 베이비붐이 다시 일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게 만들 정도로 아이들 많이 낳은 지금의 트랜드에  따라서 공간의 효율성에 있어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SUV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아우디 'SQ5' 등장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공간의 효율성 면에서 SUV를 선택하지만 성능에 있어서 만족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고성능 SUV SQ5의 등장은 가뭄의 단비와 같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인기모델 Q5의 고성능 모델 SQ5 


'SQ5'는 아우디 Q5의 고성능 버전으로 Q시리즈 최초의 고성능 모델입니다. 아우디 Q5는 시장에서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국내에 부는 캠핑 바람으로 인해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Q5 같은 경우는 유럽 B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32%를 차지하면서 경쟁 브랜드인 BMW 그리고 벤츠에 비해 약 3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는 Q5 였기에 소비자들은 여기에 더해서 조금 더 강한 퍼포먼스와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새로운 버전을 원했고 아우디는 그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어서 SQ5 모델을 출시하게 된 것 입니다. 



SQ5는 Q시리즈 최초로 S가 붙은 모델이자 처음으로 TDI 디젤이 적용된 S 모델이기 합니다. 여러가지로 의미가 깊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르망24시 레이스의 TDI 디젤 엔진 기술을 담아 


TDI 디젤의 우수성은 이미 여러번 포스팅으로 알려 드린 것 같은데 특히나 르망24 내구 레이스에서 아우디의 전설을 만든 신화의 1등 주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TDI 디젤의 르망 24시  경력은 화려한데, 디젤 경주차 최고 3회 연속 우승, 역대 최장거리 우승, 디젤 엔진 경주차로 최초로 우승등 TDI 디젤의 우수성은 충분히 입증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망24레이스의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 있는 차량이 바로 SQ5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는 2013년 르망24시 내구 레이스 우승 뿐만 아니라 4차례 연속 우승의 놀라운 기록을 달성 했습니다.)


아우디 SQ5는 성능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21인치 SQ5의 전용 횔과 캘리퍼, 플래티늄 그레이 색상 싱글 프레임, S스프츠 스티어링/디자인 계기판, 카본 인레이, S디자인 범퍼/디퓨저.트윈 머플러, Bi-color 스포츠 시트등 비주얼에 있어서도 고성능 버전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플래티늄 그레이 색상 싱글 프레임




Bi-color 스포츠 시트



S디자인 범퍼/디퓨저.트윈 머믈러



경쟁차를 압도하는 21인치의 SQ5전용 휠 



알루미늄 룩 S모델 전용 사이드 미러



자부심이 느껴지는 SQ5로고와 S모델 전용의 하얀색 바늘 계기판 



SQ5의 실내를 보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쓴 부분이 보입니다. 카본 인레이와 한땀 한땀 수 놓은 장인정신이 보이는 스티치의 모습이나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를 사용한 바이컬러 스포츠 시트등 화려하지만 절제되어 있는 실내의 모습을 보면 사람들이 괜히 수입차를 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국산차들이 쫓아가지 못하는 이런 감성적인 디테일함은 배워야 할 부분이라고 봅니다. 



이번 SQ모델 같은 경우는 S 모델 전용 서스펜션을 적용해서 차고가 30mm 낮아져서 더욱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동급 최고 성능의 고성능 SQ5


3.0 TDI 바이터브(2-스테이지) 엔진에서 나오는 313마력/3,900 - 4,500rpm, 제로백 5.1초, 이런 놀라운 가속력을 돋보이게 하는 높은 토크 66.3kg.m/1,450 -2,800rpm 그리고 이런 높은 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모델임에도 연비는 11.9km/l로 최적의 효율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 일반 모델인 Q5 3.0 TEDI 다이나믹과 같은 연비)아우디 TDI 엔진의 우수성은 이미 르망24를 언급하며 여러번 이야기 했는데 수입차 동급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무척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토크가 넓은 영역대를 커버하기 때문에 파워를 고르게 느낄 수 있고 8단 탑트로닉 자동변속기의 탑재 또한 무척 반가운 부분입니다.


SQ5의 전체적인 성능을 보면 동급 경쟁 모델인 BMW X3 325d M Sport 에 비해서 최대토크, 가속력 변속기, 휠 그리고 전반적인 실내 편의장비등에 있어서 우의를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SQ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인터넷을 보면 아우디는 '콰트로의 나라(Land of quattro)'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정말 풀타임 4륜 구동 콰트로는 한국에 적합한 차량이라고 생각 합니다. 4계절이 뚜렸해 겨울에 눈이 많이 오고 여름에 비가 많이 오는 한국이야 말로 아우디 콰트로의 기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이런 광고가 공감이 가더군요.



앞서 이야기한 디테일하고 SQ5를 돋보이게 하는 디테일과 동급 최고를 자랑하는 성능 뿐만 아니라 아우디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더해서 운전자에게 하나의 모드가 아닌 Dynamic, Comfort, Auto, Efficiency, Individual의 다섯가지 모드로 골라서 운전할 수 있는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특히나 SQ5에서 다이나믹 모드를 선택하면 사운드 제너레이터가 작동하면서 배기음이 더욱 크고 강렬하게 바뀐다고 하니 더욱 더 실감나는 주행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화려한 실내의 모습 처럼, 흡사 비행기 조종석이 연상되는 SF적인 실내감을 보면 뭔가 다양한 기능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게 마련인데요. 실제로 실내를 보면 국내 소비자를 위해서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순정 내비게이션, DMB/블루투스가 기본으로 적용이 되었고요.  키리스 Entry 키리스 Go 버튼 적용으로 키를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네 문 손잡이 모드 센서형 잠금잠치를 장착하고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후방 카메라, T자형 주차 가드 및 평행 주차 가드 선택이 가능하고 2개의 SD카드 슬롯을 통해서 음원을 관리할 수 있고 AMI(Audi Music Interface)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손쉽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고급차에 어울리는 것은 역시나 그에 따르는 품격있는 사운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우디 하면 떠오르는 덴마크 최고급 오디오 뱅앤울룹슨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해서 14스피커, 10채널 앰프, 505와트의 출력 및 5.1채널로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가 둘이 되다 보니 이제 자동차를 선택할때 가장 크게 보는 것이 공간의 효율성이 되더군요. 더 많인 짐을 넣을 수 있고, 가장 안전하고, 그리고 연비까지 충족을 시키는 모델을 생각하다 보니 SUV가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SUV가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지금 여러 차량을 생각하고 있는데 만약 수입차에서 SUV를 선택 한다면 그것은 아우디 Q5 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걸리는 것은 좀 무난한 성능과 좀 더 강렬한 개성의 부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는데, 오늘 소개하는 SQ5가 그런 아쉬움을 모두 날려 줄 것 같습니다. 



남과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고성능 SUV를 원한다면 


아우디 SQ5는 성능 뿐만 아니라 비주얼 적인 포인트까지 정말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 합니다. 혹시 저 같이 아이들 때문에 SUV를 생각하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수입차를 생각한다면, 그리고 SUV를 타지만 남과 다른 카리스마와 그에 따르는 튀지 않지만 은은한 강함이 느껴지는 모델을 생각 한다면 그것은 바로 아우디 SQ5라고 생각 합니다. 이렇게 소개하는 것 만으로도 즐거움이 느껴지던 아우디 SQ5, 직접 실물을 보고 자동차를 저보다 좋아하는 4살된 아들을 태우고 한국의 이곳저곳을 유쾌하게 드라이브 하고 싶은 욕심이 들게 하는 그런 차량이었습니다. 


"이 글은 광고글이며, 아우디 코리아의 금전적 지원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