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6인치 풀HD 스마트폰 베가 넘버6의 대화면이 주는 장점

반응형

향수의 레전드라고 불리는 샤넬의 넘버 5가 있다면 스마트폰에는 스카이 베가 No.6 가 있습니다.(이전의 베가 넘버5도 있었지만 전 넘버6가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샤넬의 향수 브랜드를 떠올리게 만드는 작명으로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이름인데, 아무래드 이름 때문에 남자들 보다는 여성 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이름만 보아도 한번에 이 제품의 특징을 알 수 있는데 베가 넘버6는 디스플레이가 6인치에서 0.1인치 모자란 5.9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화면만 커진 것이 아니라 국내최초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보여 준다는 사실입니다. 대화면에 걸 맞는 해상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제서야 제대로 대형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거 넘버6의 첫 느낌이라고 한다면 풀HD가 주는 장점인 바로 선명함이었습니다. 눈이 밝아지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저도 1920x1080 해상도는 처음 접해서 그런지 처음 받은 임펙트는 생각보다 강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을 보면 대형화면이 대세로 자리를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가 넘버6의 대화면이 주는 장점 

 

국내 최초 풀HD(1920 x1080) 동영상 시청 

 

화면이 크다는 것은 볼 수 있는 면적이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 것에 대해서 불편해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일단 동영상 변환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고, 지금은 그런 변환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지만(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경우) 화면의 크기에 대한 만족은 적었는데 이젠 5인치가 넘어가는 사이즈의 등장으로 동영상을 보는 것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할때는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 받아서 볼 생각을 하지 못했지만 이젠 5인치가 넘는 폰들의 등장으로 이동 중에도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넘버6의 5.9인치 화면으로 보니 광대한 화면에서 주는 시원함과 그리고 Natural IPS Pro 1080 풀HD를 지원하는 선명함으로 인해서 굳이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영화를 시청할 필요가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T스토어 같은 곳에서는 720P 정도의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앞으로 풀HD 스마트폰이 대세가 된다면 1080급의 동영상도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을 겁니다. 

(1080p의 해상도로 보는 영상은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고화질 동영상 시청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보질 못 했던 영화 '건축학개론'을 티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서 넘버식스에서 처음으로 보았는데 역시 큰 화면에서 보니 제대로 영화를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뮤직비디오를 즐겨 보는 편이고 주로 1080 풀HD급의 파일들을 소장하고 있는데  베가 넘버6에서는 제대로 된 뮤직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어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화면이 작을때는 풀HD의 해상도가 그리 큰 임펙트를 주지 못하지만 6인치 급에서는 해상도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풀HD급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폰은 화면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실감나는 게임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콘솔게임이나 휴대용 게임 시장 점유율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데 베가 넘버6를 보고 있으면 앞으로도 이런 추세는 변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이야 스마트폰의 화면이 작고 선명도도 떨어지는 점이 있어서 게임 시장을 크게 위협하지 않았지만 6인치급의 화면에서 게임을 하다 보니 더이상 다른 게임기를 추가로 구입을 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지가 않았습니다. 아직 풀HD게임 타이틀이 많지 않은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 문제는 결국 시간이 해결애 주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나오는 대작 스마트폰들은 거의 다가 풀HD를 지원하기 때문이죠. 

(베가 넘버6 에서의 자동차 게임은 정말 실감나더군요. 아무래도 6인치 급의 화면에서 주는 생생함이 주는 느낌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원래 게임을 즐겨 하는 편이 아닌데 이젠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주저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이런 대화면 스마트폰을 노리고 실감 나는 자동차 게임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 넘버6에서 하는 자동차 게임은 확실하게 더 리얼 했습니다. 이런 고성능의 게임을 즐기려면 하드웨어의 성능 또한 무척 중요한데 최신 쿼드코어, adreno 320 GPU, 32GB 내장 메모리, 2GB램을 탑재 했습니다. 이런 멀티디미어 기능을 이용하려면 배터리의 용량 역시 중요 한데 3,140mAh 대용량을 적용 했고 그리고 초고속 충전을 가능케하는 기존 R3 보다 업그레이드가 된 휴대가 간편한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어서 최적의 멀티미디어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쾌적한 인터넷 서핑

 

스마트폰의 활용적인 부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면 바로 인터넷 서핑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은 웹서핑을 컴퓨터 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더욱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형 화면이 주는 넓은 화면과 LTE 같은 빠른 서비스의 등장으로 컴퓨터 보다는 이동 중에서 인터넷을 많이 이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넓다는 이야기는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부분이 더 크다는 이야기인데, 그렇게 되면 스크롤이나 손을 부지런히 움직이지 않아도 편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이 아닌 PC버전으로 보아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웹 서핑을 할때는 로딩 속도도 그렇고 화면이 작아서 PC버전은 잘 이용하지 않는데 베가 넘버식스에서는 PC버전을 더 많이 이용할 것 같습니다.)

 

가 넘버식스에서는 모바일 화면 뿐만 아니라 일반 PC화면으로 보아도 글이 작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젠 모바일 화면이 아닌 컴퓨터에서 보는 PC화면으로 웹 서핑을 하는 것도 불편하지가 않습니다. 

 

보기편한 전자책 

 

지하철을 타면 작은 휴대폰을 통해서 책을 읽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은 것에 놀랐는데 베가 넘버6와 함께라면 눈을 찡그리며 얼굴을 가까이 숙여서 볼 필요가 없습니다. 밝고 선명한 화면에 전자책을 보기가 한결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본다는 것에 아직 회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인데, 이정도의 화면이라면 충분히 전자책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뒷면에도 터치 기능이? V터치 

(뒷면의 상단에 보이는 V터치 패드)

(V터치는 상단의 토글을 통해서 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가 넘버6의 뒷면을 보면 지금까지 선보였던 스마트폰과는 다른 독특한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카메라 부분에 맥에서 사용하는 매직패드 같은 것이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V터치 입니다. 6인치급의 대형 사이즈 폰은 한손으로 조작할때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을 보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왼손으로 뒷면의 V터치를 이용해서 화면을 좌우로움직이고나 스크롤하고 오른 손으로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감상 중에도 조작이 가능 합니다. 

(동영상 감상 중에도 뒷면의 V터치를 이용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좀 다른 이야기이긴 한데 이번 베가 넘버식스의 구성품 중에서 이어폰은 일명 칼국수 줄이 적용 되어서 줄 꼬임에 있어서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강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요즘 번들 이어폰에도 뭔가 특색이 있어야 하는데 베가는 칼국수 이어폰을 포인트로 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베가 넘버식스의 대화면의 장점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베가 넘버식스가 가지는 여러가지 장점 중에서 제겐 가장 크게 인식되는 점은 역시나 국내최대 6인치급(5,9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주로 대화면이 가지는 장점에 대한 부분을 서술 했는데 대화면을 선호하고 고화질 동영상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즐겨 보고, 고성능 게임을 즐겨 하는 분들 그리고 여성분들에게(휴대할 수 있는 핸드백을 가지고 다니기에)추천을 해드리고 싶은 그런 제품입니다.  

 '단언컨데, 본다는 것은 가장 큰 축북입니다. -헬렌켈러의 자서전 중에서' 요즘 티비에서 보이는 스카이 베가 넘버식스의 광고 내용에서 보는 멘트입니다. 이병헌의 저음의 매력과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넘버식스의 강점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내용인데, 베가 넘버식스의 화면을 보고 있으면 광고의 내용이 충분히 이해가 가더군요. 보는 것에 있어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영역을 만든 베가 넘버식스의 모습을 보면 스마트폰이 앞으로 또 어떻게 변모할 것인가 하는 궁금증을 우리에게 남겨 줍니다. V터치로 그 동안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던 뒷면 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된 베가 넘버6의 진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우 이병헌씨가 나오는 베가 넘버6의 광고 영상 감상 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