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3] 갤럭시S4,110형 울트라 TV, 삼성의 기대되는 작품들(생방송 예고)

반응형

2013년이 시작 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데 IT 업계는  미국 카지노의 도시인 라스베거스에서 벌어지는 이벤트로 벌써 부터 뜨겁네요. 국내는 겨울 한파로 벌벌 떨면서 모두들 움추려 있는데 저 먼 라스베거스에서는 내노라 하는 IT기업들이 선보이는 신기술로 인해서 아주 뜨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매일 인터넷을 통해서 쏟아져 나오는 CES 기사들을 보면 그저 마음만은 그 곳에 가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CES에서도 국내 기업들의 움직임들은 역시 뜨겁네요. 그 중에서도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 가전 NO.1 위치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삼성에서는 이번에도 역시 뜨끈 뜨끈한 아이템으로 CES를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3 CES에서 가장 눈여겨 볼 것은  티비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전에는 3DTV가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 3D 콘텐츠의 부족 때문인지 몰라도 생각보다 소비자의 반응도 별로고 시장에서 그리 주목받지 못한 상황에서 이젠 3D가 아닌 더욱 뛰어난 선명도로 포커스가 변경이 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3DTV는 전혀 관심이 없지만 지금의 풀HD보다 4배 선명한 4K2K, 즉 울트라TV(UHTV)는 관심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울트라TV가 이렇게 빨리 주목을 받을지는 예상을 못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시장에 선을 보이고 그 분위기를 이번 2013CES에서 끌어 올리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CES 2013 에서는 삼성이 선보이는 110형 UHD TV가 단연 압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110형의 크기가 상상이 안갈 정도인데 이 정도의 화질에 지금의 풀HD의 4배의 선명함으로 영상을 본다고 하면 그 생생함은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앞으로 울트라TV가 가격적으로 대중화 되는 시점이 찾아 오면 극장을 갈 일이 정말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 CES 2013 에서 최초로 선보인 110형 UHD TV는 이렇게 사진으로 봐서는 그 감동을 느끼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크다는 거야 알겠지만 그 생생함을 직접 눈으로 보아야 하는데 말이죠. 나중에 한국에도 전시가 되면 꼭 직접 보고 그 느낌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은 이번 CES 참가 업체중 최대규모인 787평의 전시공간과 603평의 회의 공간등 총 1,390평의 규모로 참가 하고 있는데 이번 CES는 삼성을 포함한 국내 업체의 독무대가 될 것 같습니다. CES에 계속해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의 약진을 보면 그저 놀랍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네요. 




(현재 인터넷에서 갤럭시S4의 이미지라고 추측 되어서 떠도는 전혀 검증 안된 이미지들입니다. 그냥 상상의 나래를 펼쳐서 생산되어진 가상의 이미지들인데 그 만큼 사람들이 갤럭시S4에 대해서 얼마나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터넷)

삼성은 CES 2013에서 초대형 UDH TV뿐만 아니라 현재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갤럭시S4'와 OLED TV의 양산품이 등장할지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갤럭시S4'는 사람들의 초미의 관심사라고 할 수 있는데 과연 그 베일이 벗겨질지.. 벗겨질까요? (제가 보기엔 지금은 좀 너무 이른 감이 있습니다. 굳이 보여줄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또한 다양한 스마트 가전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냉장고와 세탁기,오븐, 로봇청소기등 그동안 스마트폰에만 사람들의 관심이 빠져 있어서 그렇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가 흔히 백색가전이라고 무시하는 가전들이 빠르게 스마트화 되면서 정말 달라진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분야의 세계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에서 만들어 가는 스마트 가전에 대한 기대도 이번 전시회에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CES 2013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삼성의 야심작인 스마트카메라  NX300은 특히나 더더욱 관심이 갑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이미지 출처: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이번 CES 2013은 그 어느때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데 이번에도 역시 라스베거스가 아닌 한국에서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만 그 접해야 하겠지만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에서 'CES 2013'을 생중계로 방송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쉬운 마음을 생중계 방송을 보면서 달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