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고속 충전 어댑터 Ucharger, 충전 시간을 단축하는 또 다른 방법!

반응형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우리는 수많은 디지털 기기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부터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까지 이런 디지털 디바이스로 인해서 우리의 삶은 더욱더 편안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디지털 디바이스가 우리에게 주는 스트레스가 있으니 그건 바로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기라 해도 충전을 못해서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고철 덩어리에 불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매일 매일 알게 모르게 충전을 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정말 과학이 발전해서 한번 충전해놓으면 한달동안 충전을 안해도 되는 그런 배터리가 나오면 모르겠지만 지금의 과학으로서는 그런 시기를 기다리는 건 좀 무리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배터리가 가장 발달이 더딘 제품중에 하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점점 화면이 커지고 기능이 많아지는 디지털 기기 때문에 우리는 거의 매일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나날이 늘어나는 디지털 제품 충전 스트레스 


얼마전에도 해외에 나갔다 온 적이 있는데 호텔방에 들어가자 마자 하는 행동은 역시 충전을 위한 콘센트를 찾는 것이고 방에 머무는 시간이 짧다면 충전 케이블을 가져와서 카페나 어디나 콘센트만 보면 꼽기가 바쁩니다. 그래서 공항 같은 곳에 보면 콘센트 주위에서 충전을 위해 진을 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발달은 이리도 더디다면 좀 더 충전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바로 이런 고민에 대한 어느 정도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USB 케이블을 이용한 충전 방식은 AC어댑터를 이용한 것 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 케이블을 이용한 충전은 정말 시간이 아~주 많을때나 하게 되죠. 하지만 AC어댑터나 충전할 콘센트가  없을 경우에는 뭐 방법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노트북이나 PC의 USB단자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시간은 충전 시간도 엄~청 길어지고 전원어댑터를 통한 충전에 비해서 충전되는 양도 아주 적기 때문에 정말 비효율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이런 방법이 비효율적인 것은 알고 있지만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하는 거라 딱히 누구한테 뭐라 불평할 수도 없는 형국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USB 고속 충전 어댑터인 Ucharger는 바로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전원 어댑터와 차이가 나지 않은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적을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 제품을 사용했을때 참 생소한 느낌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접해본 ucharger USB 고속 충전 어댑터입니다. 



박스를 뜯어 보면 이렇게 본체 하나만 달랑 있습니다. 좀 썰렁하기 하지만 그 만큼 간단한 제품이죠. 



제품의 크기는 일반 USB 메모리 카드 정도의 크기로 작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한 크기이기 때문에 휴대에 대한 불편함은 없습니다. 제품 구성은 작은 크기만큼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법은 따로  공부하고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뚜껑은 이렇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잘 잊어 버릴 것 같네요. 하지만 분실 된다고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반대쪽은 이렇게.. 



아직 판매가 되는 것 같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원산지는 중국산일 거라고 생각 했는데 한국산 제품 이더군요. 중국산이 아니어서 그런지 갑자기 급호감 이미지가 생겼다는..^^;




평소에 USB케이블을 통한 충전은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정만 여행중에 어쩔 수 없을 때나 노트북의 USB단자를 통해서만 하는 편이죠.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이 있다 보니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ucharger를 사용하고 나면서 부터는 이렇게 자주 USB단자를 통해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모습은 아이맥에 연결된 USB허브(유보드)에 갤럭시S3 LTE를 연결한 모습인데 제품의 본체 LED 불빛이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 불빛은 충전하는 제품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해 보니까 일반 스마트폰은 아무 거나 해도 다 충전이 되는 것 같고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 는 모드에 따라서 충전이 되고 안되는 것이 있으니까 컬러를 보고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아무 불빛이 없을때는 데이터연결 모드 입니다.


(충전하고 그럴때는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라고 권장 하고 있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다른 케이블을 이용해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충전 시간에는 차이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갤럭시S3 LTE에 연결하면 당연히 이렇게 상단에 충전 표시가 됩니다. ^^


스마트폰 충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과연 아이패드에서는  충전이 잘 될까요? 아이패드는 아이폰에 비해서 덩치가 큰 만큼 충전 되는 전력량이 많아서 그런지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있는 USB단자를 통해서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 구입하고 나서 그 사실을 몰랐다가 좀 짜증을 냈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 나오는 최신 보드를 장착한 최신 컴퓨터에서는 충전이 지원되는 것 같기는 하더군요. 좀 오래된 컴퓨터라고 해도 메인보드 메이커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충전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충전이 된다고 해도 충전 시간은 오래 걸린다는 것과 안정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USB단자에 연결하면 이런 메세지가 뜨거나 



충전중이 아님.. 이런 메세지가 뜨곤 합니다. 여기서 충전중이 아님 이란 메세지가 뜨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주 미세하게나마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정말 미세하게 충전이 되기 때문에 완전충전이 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예상을 할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ucharger를 연결해서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문제 없이 충전이 될까요? 일단은 아이맥의 유보드에 있는 허브USB단자에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어? 정말 충전이 되네요. 그런데 모드는 빨간색.. 위에 표를 보면 빨간색에서는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실제 연결하니 되네요.


그런데 처음에는 충전이 되다가 어느 순간 부터 충전중이 아님.. 이 표시만 계속 나오더군요. 어떤 모드에서도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끔 운 좋게 걸리면 충전이 되고 그래서 제품의 불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사실 아이패드 같은 경우는 본체의 USB단자에 직접 연결해야 충전이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USB허브 단자에는 여러 제품들이 연결 되어 있다 보니 전력의 양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USB연결 제품들을 보면 항상 본체 USB단자에 직접 연결하라는 설명을 볼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USB허브에 연결을 하게 되면 전력이 부족해서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아이맥 본체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연결 케이블이 드러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파란색 모드에서 정상 적으로 안정적이게 충전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표에서 말하는 것 처럼 빨간색 모드에서는 충전이 안되네요.




불빛이 없는 모드에서는 데이터 모드입니다. 


본체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을 할때는 아무런 문제 없이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테스트를 하면서 들었던 생각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아이맥이 그래도 작년에 구입한 최신 컴퓨터라서 애플에서 본체를 통한 아이패드 충전이 안되게 할리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에 ucharger없이 바로 연결했더니 충전이 되더군요. ㅠ.ㅠ 전 그동안 그것도 모르고 예전에 IBM PC 사용할때는 안된 생각만 가지고 있어서 직접 충전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알게 된 사실은 아이맥 2012 버전에서는 본체를 통한 아이패드 직접 충전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거 혹시 모르시는 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실을 알았다면 ucharger를 이용해서 본체 연결 테스트는 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왠지 위에 글들은 쓸데 없는 삽질을 한 것 같네요.. ㅠ.ㅠ )


하지만 ucharger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충전이 되느냐 안되느냐가 아니라 USB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을 했을때 충전되는 시간이 짧다는 것에 있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ucharger를 이용했을땨와 일반적인 USB케이블을 이용했을때의 충전 시간입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한 것은 아니지만 신뢰성은 믿어도 될 것 같네요. 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USB케이블을 이용한 충전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전원 어댑터로 충전 하는 것 보다 2배의 시간이 소요 되는데 그에 반해 Ucharger를 이용하면 USB케이블 보다 월등히 빠른 시간에 충전을 할 수 있고 전원어댑터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시간에 충전이 되고 갤럭시탭 10.1이나 아이폰3 그리고 아이패드2 같은 경우는 전원어댑터로 충전 하는 것 보다 더 빠른 시간에 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표를 보니 저도 앞으로는 아이패드를 컴퓨터의 USB단자를 통해서 충전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접해돈 USB 고속 충전 어댑터인데 사용하다 보니 요즘같이 시간에 쫓기고 빠른 충전을 원하는 시대에 아주 적절하게 선보인 제품 같습니다. 정말 충전 할일이 많은데 충전 시간을 대폭 감소 시켜 주고 또한 어디서나 흔하게 보는 USB단자를 통해서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은 상당히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꼭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그외에 제품들에서도 문제 없이 충전이 되는지에 대한 부분을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일단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제품 외에도 카메라나 MP3플레이어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가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