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벤츠 뉴A클래스가 애플 아이폰 시리를 만날때

반응형

아이폰4S의 등장과 함께 선보인 음성인식 기술인 시리(Siri)가 등장 했을때 이 기술이 정말 발전되어서 자동차에 탑재가 된다면 어렸을때 동경의 눈으로 바라보던 전격제트작전의 키트를 주위에서 볼 날이 오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아이폰과 자동차가 서로 융합이 되었을때 이야기겠죠.

아직은 자동차와 스마트폰이 서로 융합 까지는 아니고 서로 상호 보완하는 관계에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자동차와 모바일이 서로 하나가 되는 시기가 찾아올텐데 그 시기가 되면 정말 재미있는 자동차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인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벌써 부터 자동차와 아이폰과 연동해서 애플 시리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올뉴 A클래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다음달에 있을 제네바오토쇼에 벤츠의 COMAN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신형 A클래스가 선보이는데 그때 아이폰4S와 시리가 적용된 기술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행중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나 다양한 주행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의 기술이 적용 되어서 음성으로 문자.이메일을 보내고 날씨를 확인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것을 음성으로 말이죠.


(2009 벤츠 A클래스)

얼마나 인식률이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시리의 음성인식률도 나날이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으니 몇년 안에는 자동차 안에서 정말 모든 기능들을 음성으로 해결하는 시대가 찾아올지 모르겠습니다.


벤츠는 앞으로 COMAND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을을 올 가을에 B, C, E-클래스 모델에 적용 시킨다고 하니 한번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앞으로 자동차와 아이폰과의 융합의 가속도는 한층 더 빨라질 것 같은데.. 아무래도 애플의 아이카(icar)가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은 가정과 자동차 그리고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결국은 구축할 텐데 그러기 위해서는 이제 자동차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아이카를 만들면 삼성은 결국 갤럭시카를 만들 수 밖에 없겠죠?^^ 정말 삼성이 자동차 사업을 접은 것은 여전히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