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LTE리뷰3] 8백만 카메라, 풀HD 동영상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

반응형

삼성 갤럭시S2 LTE 리뷰 세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살펴 볼 부분은 4.5형 대화면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멀티미디어 성능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화면이 가지는 가치중에 최고는 역시나 동영상을 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고 있던 3.5형 스마트폰의 답답한 화면으로 열심히 동영상을 다운 받고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저는 화면에 대한 강박이 있어서 그런지 일단 화면이 작으면 그런 노력을 하지 않습니다. 왜 내가 작은 화면을 눈 아프게 보면서까지 동영상을 봐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들과 게다가 동영상을 변환까지 하는 수고까지 하면서 동영상 재생을 보고 싶지 않아서 3.5형 스마트폰으로는 멀티미디어 활용은 거의 하지 않는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시리즈가 가지는 최고의 강점중에 하나는 바로 뛰어난 멀티미디어 재생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 부터 이 부분에 대한 인식은 워낙 강하게 인식이 되어서 이젠 갤럭시 제품을 사용할때 동영상에 대한 기대감은 늘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파워풀한 동영상 재생 능력


4,5인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주는 대화면을 제공하는 갤럭시S2 LTE 에서는 기존의 4인치 이하의 스마트폰에서 보다 동영상 활용은 더욱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동영상을 잘 안 보는 편인데 갤럭시S2 LTE 에서는 저절로 보게 되더군요. 4.5형의 큰 화면도 중요 하지만 무엇 보다도 중요한 부분은 컴퓨터에 있는 거의 모든 동영상들이 아무런 변환 없이 아주 잘 재생이 된다는 겁니다. 동영상을 군소리 없이 시간을 들여서 변환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이런 변환 과정을 거치는 작업을 무척 싫어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일단 변환 과정을 거치는 폰에서는 동영상을 아예 활용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거의 모든 동영상을 재생하는 놀라운 성능


갤럭시S2 LTE에 컴퓨터에 있는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넣어 보았습니다. 과연 재생이 다 될까 하는 기대담과 함께 말이죠. 결과는 일단 제가 넣은 동영상들은 전부다 아무런 문제 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720P. 1080P. MKV, Divx, X264, H264, MP4, AVI 등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코덱들은 죄다 재생이 되더군요. (정말 별로 사용하지 않은 코덱은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습니다.)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샘플 동영상은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재생 되는 것을 보면서 역시 갤럭시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확실히 이런 동영상 재생에 관해서는 아이폰에 비해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누구도 시비를 걸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여러 폰을 사용 중인데 아직도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동영상에서 너무나 확실한 우위를 보여주는 갤럭시S2 LTE를 보니 메인폰을 바꿔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게다가 4.5형 대화면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가 주는 화질이 더해지면서 동영상에 있어서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 요즘 일부러 1080P 영상을 주로 보고 있는데 이런 고화질 영상도 변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보여지는 부분은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

본인의 스마트폰 활용 중에서 동영상을 보는 것이 최고의 순위를 차지 한다면 아이폰 이런 건 생각도 하지 말고 갤럭시S2 LTE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비록 배터리의 압박이 있겠지만 정말 쾌적한 동영상을 제대로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사용 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으로 이런 단점을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아직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보는 동영상은 너무 느리고 화질도 좋지 않아서 별다른 대안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컴퓨터를 통해서 직접 동영상을 넣고 보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80P 풀HD를 지원하는 동영상 촬영

스마트폰을 가지고 활용하는 것 중에서 많은 것이 바로 동영상 촬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동영상의 활용성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겁고 번거로운 캠코더를 일일이 들고 다니기도 뭐하고 아이들의 모습을 담으려면 언제 든지 촬영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럴때 있어서 스마트폰의 동영상촬영은 정말 극대화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메뉴에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용량이 좀 크기는 하지만 1080P로 촬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TV나 모니터등이 풀HD를 지원하기 때문에 나중에 보기에도 더 편합니다.)

예전에는 동영상의 화질이 그다지 만족 스럽지 않아서 많이 활용하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 선보이는 최신폰은 1080P 촬영도 가능하기 때문에 캠코더 대용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도 1080P 풀HD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모습을 안심하고 담을 수 있습니다. 촬영하고 4.5형 대형 화면으로 보는 맛은 정말 색다르고 아이들 한테 촬영한 모습을 보여 주면 정말 좋아 합니다. 그래서 저도 평소에 아이 동영상 촬영을 했다가 울거나 때를 쓸때  요긴하게 사용한답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촬영은 아이를 위해서이고 간간히 중요한 영상을 담을 때 사용한곤 합니다. 동영상 촬영 부분은 스마트폰의 활용 부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입할때 꼭 꼼꼼하게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왕 구입하시려면 풀HD 1080P를 지원하는지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백만화소의 카메라

스마트폰의 활용 부분에 있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것은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으로서 늘 함께 하기 때문에 삶을 기록하는 수단으로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초반의 30만에서 100만 300만을 거쳐서 이젠 8백만까지 올라 왔습니다. 이젠 이 정도 성능이면 굳이 컴팩트디카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웬만한 촬영은 커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저도 무거운 DSLR을 들고 다니기 귀찮을때는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로 촬영을 하곤 하는데 블로그나 에 올리는데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카메라의 화소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르겠지만 일단 800만 화소면 제가 생각하는 성능의 커트라인을 가뿐 넘어 주기 때문에 제가 추천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촬영한 이미지도 만족스러웠고 갤럭시에서 촬영한 사진은 어디까지나 웹에 올릴 목적이기 때문에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갤럭시S2 LTE 8백만화소로 촬영한 사진 샘플입니다. 리사이즈만 했고 아무런 보정 작업은 거치지 않았습니다.)

음악 재생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나서 가장 편해진 부분 중에 하나는 음악을 듣기 위해서 따로 MP3플레이어를 들고 다닐일이 없어졌다는 겁니다. 피처폰을 사용하던 시절에는 치사하게 3.5파이 오디오단자를 넣어 주지 않고 또 폰에 음악 넣는 것이 복잡해서 음악재생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3.5 오디오 단자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음악파일도 넣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가끔 MP3플레이어를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자주 전화벨 소리를 못 들어서 낭패를 본 기억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어쩔 수 없이라도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음악재생이나 음장도 좋아졌기 때문에 이젠 굳이 음악전용플레이어를 들 다닐 필요가 적어 졌습니다. 하지만 음악의 음질이나 제대로 된 음악을 듣기 위해서라면 음악플레이어를 사용하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단지 음악을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공유기능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앱을 설치하면 네이버 N드라이버나 SK텔레콤의 T클라우드 그리고 올쉐어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음악을 듣다가 언제라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더이상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이런 저런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들을 때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 있다는 부분입니다. 단순 음악플레이어 같은 경우는 음악만 플레이할 수 밖에 없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음악을 듣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듣고 있는 관련 동영상을 보고 싶거나 할때 간단한 클릭 만으로 바로 유튜브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한 기능이 바로 갤럭시S2 LTE에 들어 있습니다. 단지 귀로 듣는 음악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음악에 있어서는 스마트폰에 더 큰 강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다가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를 보고 싶다면.. 그럴때는 유튜브를 클릭해서 타이핑을 하고 검색을 해야겠죠. 이건 이전 까지의 올드한 방법이고~ 갤럭시S2 LTE에서는 그런 복잡한 방법 없이 그저 클릭 한번으로 자동으로 듣고 있는 음악에 관련된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알아서 찾아 줍니다. 물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함께 말이죠)


(그리고 또 하나 기억할 것은 갤럭시S2는 4G LTE 입니다. 롱텀에볼루션의 초고속 빠르기를 보여 주기 때문에 고화질로 유튜브를 보는데도 딜레이나 버퍼링없이 아주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아주 큰 시너지 효과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

음악을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닌 관련된 정보를 웹에서 찾고 관련 뮤직비디오를 빠르고 쉽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무척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지상파 DMB 지원

국내 제조사가 만드는 스마트폰에는 이젠 기본적으로 지상파 DMB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반면 외산폰은 DMB가 대부분 빠져 있는데 그래서 외산폰이 가지는 단점은 너무나 극명한 부분이 있습니다. DMB 기능은 평소에 사용을 잘 하지 않는다 해도 있는 것과 없는 것 과의 차이는 꽤 있습니다. 저야 스마트폰을 통해서 티비를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DMB가 없는 것에 크게 연연을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는 제품에 더 마음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특히나 4.5형 같은 대화면 제품들일수록 그런 생각은 더 강해집니다.


(한국에서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야구 때문에 DMB의 인기도 덩달아 커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2 LTE에 DMB를 지원 한다는 것은 상당히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주위에 스마트폰을 추천해달라고 할때는 외산폰 보다는 갤럭시 같은 국산폰을 주로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DMB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도 이젠 대화면으로

슈퍼 마리오 잘 나갔던 닌텐도가 갈수로 늪에 빠지고 있습니다. 한때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의 돌풍에 흔들리다가 다시 닌텐도DS시리즈로 기사 회생하는가 싶더니 이젠 생각지도 않던 스마트폰의 역습으로 설 자리를 점점 잃어가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추락할 만큼 많은 사람들은 이젠 스마트폰을 통해서 게임을 하는 것에 익숙해 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선택함에 있어서 게임의 활용성을 생각한다면 CPU의 성능과 큰 화면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4.5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화면에서 하는 게임은 역시나 작은 화면에서 즐기는 것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S2 LTE는 1.5 기가 듀얼 코어를 지원하고 있기에 고성능 게임도 별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4.5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에게 게임을 하다보니 휴대용 게임을 만들고 있는 닌텐도나 소니가 큰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평소에 거의 즐기지 않는 저도 이런 생각을 가질 정도면 앞으로 스마트폰이 휴대용 콘솔 게임기 시장에서 어떤 영향일 끼칠지 궁금해 지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소니가 에릭슨과 손을 잡고 만든 소니에릭슨 회사의 에릭슨 지분 50퍼센트를 모두 사들이고 소니가 단독으로 모바일 시장에 뛰어든 걸 보면 소니가 가지는 위기위식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를 리뷰 하다 보니 소니가 왜 그런 결단을 내릴 수 밖에 없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은 일단 화면이 크면 클수록 좋은데 4.5형이 여러 부분에서 가장 적당한 크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2 LTE 의 멀티미디어 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기대했던 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리딩 제품답게 파워풀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용하는 내내 멀티미디어의 뛰어난 성능에 감탄을 했는데 이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가장 만족스럽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젠 이 정도면 충분히 누군가에게 추천을 해줘도 될 정도의 성능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새로운 4세대 서비스인 LTE의 지원으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보여 주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다음 4번째 시간에는 LTE로 통화하면 과연 3G와 무엇이 다를까 하는 궁금증과 그 밖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