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뷰] 난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모임을 위한 앱, 모임(MOIM)

반응형

만남과 모임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스마트폰 앱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에서 안드로이드폰에서 선보인 모임(MOIM)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모임의 간략한 소개에 이은 모임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임 앱 설치에 관해서는 위에 포스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화면의 UI나 UX가 무척 마음에 드는 모임, 쉽고 빠른 접근이 가능한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모임은 현재로서는 자동차 블로거 모임입니다. 아무래도 뭔가 분위기를 익힌 다음에 다른 모임을 가입하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블로거들이 가입한 모임에 저도 일단 참여


가입한 모임의 면모를 살펴 보니 현재로서는 모임원은 8명 포인트는 395점으로 벌서 순위가 6위 입니다. 아직 개설된 모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위권 순위 진입 하는 것은 활동만 조금만 하면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랍니다.


실시간 채팅을 살펴보니 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네요. 아직은 모임의 인원이 많지 않은지라 채팅이 그렇게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모임에서 하는 채팅은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때마다 들어가 봅니다. 아직은 푸시나 스마트폰에서 알람으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이죠.


글쓰기는 사진도 등록이 가능하고 컬러도 넣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임원들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모임 포인트가 궁금할때가 있는데 그런때는 포인트 부분을 누르면 어떤 모임원이 포인트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임원이 댓글이나 게시글이나 활동을 많이 할 수록 포인트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 부분이 들어가서 레벨업의 재미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포인트나 랭킹제를 잘 활용한다면 더우더 많은 모임이 생겨나고 활성화가 될 듯 합니다. 가끔 이벤트도 열어서 포인트가 많은 모임들에게 토즈 이용권이나 카페 이용권을 제공해서 온라인 모임이 실제로 오프라인에서도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모임원의 현재 위치를 바로 지도에서 확인해 준다고?

또하나 재미있는 기능인데, 모임원을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재미있으면서 무서운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입되어 있는 모임원들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지도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임원 중에 한분을 찾아보니 대전에 있는게 바로 확인이 되네요.

모임에 가입한 모임원들은 앞으로 위치를 거짓으로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연인들은 모임앱을 서로의 위치를 파악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로서는 이 기능이 재미있다고도 느꼈지만 왠지 모를 불안감으로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정 중에서 자기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게끔 하는 기능도 앞으로 업데이트가 될때 꼭 들어갔으면 좋겠네요. (이 기능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임원 보기 기능때문에 모임에 가입하는 사람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기능 때문에 모임앱을 삭제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위치 뿐만 아니라 모임원이 운영하는 모임이나 가입한 모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개설한 모임에 가입할 수 있지만 이렇게 본인이 모임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아는 사람들이 어디 이야기를 나눌만한 곳이 없을까 할때 주로 카페를 통해서 만드는데 모임에서 모임을 하나 개설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서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카페를 메인으로 만들고 모임에서 하나 서브로 개설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모임들이 만들어 지는 걸 앱이 접속할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랭킹 순위도 자주 바뀌고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는 걸 보니 생각보다 반응들은 나쁘지 않는 거 같습니다.


다른 모임은 어떤 이야기들을 나눌까? 가끔 심심할때 개설되어진 모임을 살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드렸는데 모임앱은 스터디모임 전문공간인 토즈와 협력을 통해서 10퍼센트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쿠폰 이벤트는 상당히 끌리는 유혹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모임에서 활동적인 모임에게 좀 더 많은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거나 하는 당근 정책을 펼친다면 모임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임을 만든 제작업체인 주식회사 비쎌은 통합 위치기반 SNS앱과 실시간 방사능 수치 조회 앱을 만든 업체인데 현재 다양한 앱을 선보이는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임을 위한 앱 모임앱을 살펴보았습니다. 최근에 자주 시간날때 마다 들여다 보는 앱 중에 하나인데 아직 처음이라 다양한 모임이 부족하고 모임원들의 수나 활동은 많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가지 면에서 활성화가 되고 있는 것이 눈에 보이는, 기대감이 큰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토즈의 할인 부분이나 모임원들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은 확실히 모임이 가지는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아직 모임을 통해서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난적은 없지만 토즈의 할인 쿠폰 때문이라도 한번 지금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 블로거 모임원들과 한번 자리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앱이 좀 더 안정화가 되고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앱 튕겨 나가는 경우가 저는 좀 있는 편입니다. 다양한 단말기에서도 안정적으로 빠르게 구동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홍보만 잘 된다면 모임도 안드로이드폰의 필수 어플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