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즈 10% 할인쿠폰 제공하는 모임을 위한 어플, 모임(MOIM) 살펴보기

반응형

인터넷이 대중화 되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면서 미래에는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의 만남은 사라지고 온라인에서만 어울리는 그런 사회가 오지 않을까 예측을 해왔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던 사람중에 하나랍니다.) 하지만 모든것이 온라인으로 묶여 있고 모바일도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들은 오히려 이전 보다 더욱 활성화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더욱 쉽게 서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흥적인 번개나 온라인에서 서로 친해진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난다거나 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모임을 하기 위해서는 전화나 문자 카페를 만든다거나 하는 번거로운 부분들이 있는게 사실인데 오늘 소개해 드릴 안드로이드 어플 모임(Moim)은 말 그대로 모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임을 위해 태어난 어플, 모임 )

모임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마켓에서 모임으로 검색하시면 모임(MOIM) 제작사: VISSEL 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다운 받고 설치~


( 마켓에서 모임을 검색하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정말 쉽지요. ^^ )


( 바탕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임 아이콘 )
 
모임의 메인 화면은 아주 깔끔합니다. 흡사 윈도우폰의 타이포그래피 UI를 보는 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앱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일단 자주 접하는 UI나 처음 화면 정말 중요한데 모임의 처음 메인화면은 컬러플한 그림에 커다란 글자가 직관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어르신들도 글자가 커서 사용하는데 편리할 것 같습니다. )


( 윈도우폰의 메인 화면을 연상케 하는 모임의 메인화면입니다. UI가 컬러플하고 심플한 것이 직관적인 사용도 가능하게 하고 자꾸만 보고 싶게 만드는 그런 UI 입니다. )


현재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기준 삼아서 주위에 있는 모임관련해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재미있는 기능도 보이네요. 위치로 표시되는 것은 아마도 모임의 방장이 있는 현위치를 표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모임 앱은 현재 방장의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다는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여친이나 남친의 현재 위치가 궁금한 사람은 모임에서 모임을 하나 만들어서 둘중에 한명을 방장으로 만들어주면 현재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이젠 점점 현재 위치를 속이는 것도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지도로 근처의 모임을 사진으로 표시를 해 주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모임이라면 정말 바로 채팅이나 문자로 연락해서 바로 바로 모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의 위치를 중심으로 주위에 있는 토즈의 위치를 아이콘으로 표시 합니다. 토즈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고 앞으로 다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서 화면에서 표시해 주는 것은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 같습니다.)


현재 개설된 주변모임과 신규모임과 모임랭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아서 많은 모임들이 개설된 것 같지 않은데 사용자들이 늘어나면 더욱 다양한 모임들을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모임 랭킹 1위를 하고 있는 그룹을 보니 53명의 인원을 가지고 있네요. 인원과 올라오는 글수등 다양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합산해서 랭킹을 매기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카페 시스템과 비슷해 보이네요.

마음에 드는 모임이 있다면 바로 가입신청을 할 수 있고 또한 본인이 직접 새로운 모임을 만들어서 관심있는 사람들을 끌어 모으게 할 수 있습니다.



모임 가입뿐만 아니라 개설 가능합니다. 다음 시간에 사용법이나 실제 이용법을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가까운 거리의 토즈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토즈에 대한 정보를 따로 인터넷 들어가서 찾을 필요 없이 이곳에서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모임 카페를 개설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떤 모임을 위한 장소에 대한 소개를 하는 것도 있는 현재 토즈와 모임이 서로 제휴를 해서 토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즈는 스터디 모임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유명한 공간인데, 토즈에 대한 정보를 모임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이런 스터디 공간이 필요해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서 찾아 본 기억이 나는데 그때 모임 앱을 설치 했다면 좀 더 쉽게 모일 수 있는 공간을 찾았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토즈 근처 100미터에 접근하면 10%할인을 해주는 행사도 진행이 되고 있으니 토즈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필히 설치를 해야 하는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끌린것은 역시 10% 할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즈가 있는 곳의 반경 100미터 안에 들어가면 10퍼센트 할인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모임을 하기 위한 이런 스터디 공간의 사용료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10퍼센트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서라도 모임을 설치할 이유가 있습니다. ^^ 그리고 진짜 100미터 안으로 들어가야 발급이 되는데 저도 시험 삼아 멀리 있는 곳의 토즈 쿠폰을 받으려 했더니 안된다고 하네요. ^^;)

토즈(TOZ)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모임

저도 이런 할인행사가 있는 걸 알았다면 그때 모임할때 토즈로 갔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결국 다른 모임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할인 이런 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앞으로 토즈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스터디 공간을 제공하는 업체들과 협력을 해서 할인쿠폰 행사같은 것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모임(MOIM)을 처음 접한 느낌은?

모임 어플은 말 그대로 모임을 위한 모임 전용 어플입니다. 채팅을 주 목적으로 한 카카오톡과 같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법이 복잡하거나 하는 부분은 없어 보였습니다. 직관적인 UI여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점과, 토즈랑 협력해서 할인 쿠폰 제공등은 실제 토즈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무척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토즈만 이런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듯 한데 앞으로 다른 스터디 모임 공간과 협력하면 이런 혜택 부분은 더욱 늘어 나리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의 열풍과 함께 오프라인에서의 만남과 모임은 더욱 늘어가고 있는 형국인데 모임 앱은 이런 모임에  관련된 행동들을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쉽게 확인하고 계획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임을 계획하거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런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사용하면서 스마트폰과의 충돌 때문인지 앱이 다운되는 현상이 좀 보이더군요. 아직 초반이라 안정화가 덜 된 느낌인데 앱이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안정화는 정말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으니 개발자분들이 이런 부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실제로 이용하는 방법과 모임의 재미난 부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