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8,Q7에 영감을 받은 아우디 트라이마란(Trimaran) 파워 요트

반응형



꽉 막힌 도로를 달리거나 과속방지턱이나 과속탐지 카메라나 이런 거 신경 쓰면 달리는 자동차에 비해서 요트나 파워보트는 그런 거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서 그런지 요즘에는 요트나 보트 이런 것에 관심이 생기더군요. 탁 트힌 바다위를 바람을 가르면 아무런 제약 없이 달린 다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일까 하는 생각들을 하고 있는데 (물론 협소한 강위나 번잡한 바다에서 이러면 안되겠죠. ^^;) 웹상에 올라운 새끈한 파워보트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아우디의 슈퍼카 R8과 럭셔리 SUV인 Q7에 영향을 받아서 디자인된 아우디 트라이마란(trimaran) 파워보트입니다.




요트 가격이란게 너무나 비싸기 때문에 자동차와는 또 다른 접근성의 어려움이 있지만 남자라면 한번쯤 자기가 원하는 요트를 타고 광활한 바다를 바람을 가르면 질주하고 싶은 그런 꿈은 다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한강을 달리면서 운동할때마다 이번에 새로 개장한 한강시민마리나를 볼 때마다 여러 생각에 잠기곤 합니다.

사실 이곳은 개장 하기 전부터 겨울 내내 운동할때마다 찾아가서 언제 공사 끝나나 살펴보곤 했답니다. 그런데 막상 개장한 곳을 보니 생각보다 규모가 좀 작더군요. 여기서 요트를 타고 바다로 갈 수 없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네요. 그저 한강에서 유람이나 해야 한다는 것이.. 



아우디 트라이마란 요트에 영감을 준 자동차는 위에서 부터 R8과 Q7 코스트라인입니다. 감사하게도 R8도 Q7도 시승해 본 경험이 있어서 인지 더 정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느낌이 좀 비슷한가요? V12 TDI 500마력 터보디젤 2개에 더해서 100마력 제트스키 엔진을 장착해서 총 1200마력이라고 하네요.이건 완전 울트라 파워 요트라고 불리어도 되겠네요. 요트계의 R8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어제 포드 머스탱을 타면서 머슬카의 떨림을 지대로 느꼈는데 이 녀석은 정말 어마어마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납니다. (자세히 기사를 보니 1200마력은 1000마력이네요. 여기에 덤으로 붙은 제트스키 마력수가 200이랍니다.)

앞으로 요트에 관련된 포스팅도 시간나면 자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