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1] 이젠 스마트폰도 3D! LG 옵티머스 3D

반응형

TV를 넘어, 노트북을 넘어, 카메라를 넘어 이제는 스마트폰에도 3D 기술이 적용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아직은 3D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이 그리 크지 않은데 (사실 현재로는 그냥 화질 좋은 2D로도 충분히 만족하기 때문이죠. 3D의 기술이 아직은 좀 어지럽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시대의 흐름을 거스를 수 없는 법! 스마트폰에서도 이젠 3D 촬영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진들을 3D로 촬영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술의 상징성에 있어서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D 스마트폰을 선보인 곳은 스마트폰 시장에 조금 늦은 반응을 보였다가 2010년 어려운 한해를 보냈던 LG전자에서 선보였습니다. 처음엔 늦었지만 2011년에는 그만큼의 간격을 따라 잡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들이 차례대로 빠르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페인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축제인 MWC에서 선을 보인 옵티머스3D의 모습은 과연 어떨지..^^




이것이 옵티머스 3D의 모습입니다. 외형상의 디자인은 자사의 다른 모델과 크게 다른 것이 없어 보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4.3” WVGA, 듀얼코어 1Ghz OMAP4 CPU 를 보여 주는데 디테일한 부분은 아직 인가 봅니다. 우선 이 녀석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4.3인치의 대형화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그리고 3D 제품 답계 3D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3D 컨텐츠를 안경 없이 그냥 맨눈으로 3D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정말 3D 제품의 가장 큰 장벽이라고 한다면 3D 안경의 착용인데 이 제품은 그런것 없이 바로 3D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3D 답계 렌즈는 5백만 화소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촬영하면 3D 이미지로 저장이 되고 HDMI를 통해서 대형화면으로 깨끗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촬영한 3D 콘텐츠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요해서 3D 전용사이트(M.youtube.com/3D)에 접속해서 업로드하거나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 여러 기능들은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것 같네요. LG 측에서는 듀얼코어를 적용해서 빠른 인터넷속도, 멀티태스킹, 3D 콘텐츠 구형, 전력소모 효율성등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한번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