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크린 골프도 3D 시대? 골프존 리얼

반응형

아직 나이가 나이인지라 골프는 구경하는 거는 재미있는데 아직은 직접 필드에 나간다거나 배우고 싶거나 하는 그런 생각은 들지 않지만 자꾸 나이가 들어가니 가끔식 골프도 한번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골프란 운동이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데다가 돈도 많이 드는 스포츠인데다 게다가 지금같이 맹렬한 추위가 기승을 부릴때를 생각하면 골프하러 필드에 가거나 하는 엄두도 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런 단점 들을 보완해서 스크린 골프라는 것이 등장하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진짜 필드에 나가서 플레이하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그래픽이나 이런 부분이 실제와 다른 점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이죠. 하지만 이젠 이런 생각을 접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밑에 나오는 글은 글로벌 뉴스 채널인 에이빙에서 소개한 기사를 블로그에 맞게 변형한 부분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은 아니고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정보차원에서 간단하게 포스팅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

...

골프시뮬레이션 전문업체 골프존(대표 김영찬 김원일)이 2011 새해 주력기종으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차세대 '골프존 리얼(GOLFZON Real)'을 27일 공개했습니다.

'골프존 리얼'은 항공촬영을 통한 실제영상을 시스템에 적용해 국내외 골프장 이미지와 90여 개 골프코스의 현장감을 극대화함은 물론, 세계적인 통합형 개발엔진 '크라이엔진2'를 탑재해 실제필드에서의 환경과 조건을 완벽하게 재현해 낸 3세대 골프시뮬레이션인데 특히 이 제품은 기획, 연구진 200여 명과 3년간 총 120억 원을 투자하며 연구개발한 것으로, 프로 테스트를 통해 정확성을 입증한 바 있다고 합니다.


(사진설명: 태안CC 실제 사진)


(사진설명: 태안CC 골프존 리얼 그래픽. 둘이 비교를 해보면 어떤 것이 실사인지 사진설명이 없으면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정교한 그래픽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골프존 리얼'은 실제 CC 구현에서 나아가 OB와 해저드 라인 현실화, 날씨 실황 및 예보 활용, 홀별 풍향 정보 활용을 통해 필드 환경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티업 시간, 날씨, 바람세기, 시간 변화와 같은 자연 환경도 그래픽에 적용시켰다고 하네요

아울러 한층 강화된 타구분석 및 캐디 기능을 통해 정교한 라운딩이 가능해 졌으며, 다양한 경기모드 지원, 리플레이 기능, 코스 검색 등으로 재미와 편리함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김영찬 대표는 "골프존 리얼은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제 필드를 완벽하게 재현한 3세대 시뮬레이션골프 제품으로 새로운 골프 문화를 이끄는 차세대 주자가 될 것"이라며 "골프존은 앞으로도 골프와 IT기술력, 문화를 결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니 기대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사진설명: 신제폼 골프존 리얼을 직접 시연하고 있는 남자프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