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아이폰/아이팟 올인원 스피커 독, TSX-140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라고 한다면 다른 건 몰라도 MP3플레이어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집에 여러개의 플레이어가 있지만 결국 사용하는 건 아이폰 하나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원래 이것 저것 들고 다니는 거 싫어하고, 또 하나 음악을 듣다 보면 중요한 전화를 놓치게 되는데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다는 것이 계속해서 아이폰을 MP3플레이어 대용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폰을 이어폰으로만 듣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스피커로도 듣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더군요. 이제 예전같이 미니컴포넌트니 하이파이브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앞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서 스마트폰이 MP3플레이어를 대체하는 속도는 더 빠르게 진행될 것이며, 결국은 대중적인 오디오 시스템은 스피커독과 같은 스마트폰과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는 시스템으로 변하게 될 것 입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스피커 독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다양한 스피커독을 자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토바이, 악기, 음향기기, 엔진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야마하, 개인적으로 발음의 억양이라던가 제가 좋아하는 바이크와 피아노를 만드는 업체다 보니 좀 선호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지금 메인으로 사용하는 이어폰도 야마하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야마하에서 TSX-140 오디오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올인원 오디오 시스템으로 아이팟/아이폰3/3GS/4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USB 메모리 카드를 통해서 MP3/WMA 파일까지 재생이 가능하고 USB통해서 컴퓨터와의 연결 그리고 FM/AM 라디오 재생이 가능합니다.

컬러는 3개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사진으로 보이는 디자인을 볼 때는 그렇게 끌리지는 않아 보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 보다는 좀 저렴한 느낌이 나는데 실제로 보면 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4만엔이라고 하는 걸 보면 적지 않은 가격인데 한국에는 얼마 정도에 들어올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한번 제품을 직접 볼 기회가 있다면 그때가서 한번 더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