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BMW 2011 5 시리즈, M Sport Package

반응형

얼마전에 해외 사이트에서 브로셔로 유출된 BMW 2011 신형 5시리즈 M 스포츠 패키지에 관련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사진은 아무래도 제대로 된 것이 아니다 보니 실제의 느낌을 얻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는 실제의 선명한 뉴 5시리즈의 M 스포츠 패키지 사진이 인터넷 상에 유출이 되었습니다. BMW도 마음이 설레이는 이름이지만 또한 M이 들어간 차량은 더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두얼굴을 가진 모습을 가진 차량이 바로 BMW의 M 시리즈가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그 만큼 가격도 엄청 비싼 건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 비싼 가격을 감수 하기에는 적잖은 부담감을 도와주기 위해서 M의 느낌이 나는 M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사실 합리적인 모델 이라고 할 수 있죠 )


5post.com 포럼에서 나온 BMW 뉴5시리즈 M 스포츠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어디가 변한지 확인할 수 있나요? 그냥 이렇게 스쳐지나가면서 보면 뭔가 변경 되었는지 자세히 모를 수도 있는데 자세히 보면 소소하게 변경이 된 부분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전면 부분을 보면 우선 프론트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5시리즈가 신사적인 느낌 이었다면 변경된 범퍼 때문인지 좀 더 강인한 느낌이 나는군요. 정말 프론트 범퍼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이런 첫 느낌이 나는게 신기할 뿐입니다. ㅎㅎ (하지만 전 기존의 신사 같은 느낌이 더 좋아 보이네요.)


측면에는 스커츠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휠은 19인치 M 더블 스포크 351M 스타일이 적용이 되서 그런지 측면도 상당히 공격적인 느낌이 납니다. (휠은 18인치가 기본입니다.) 

 



개인적으로 후면이 가장 크게 변한 것 같습니다. 동그란 머물러 팁이 보이는데 이전에 유출된 사진에서는 납작한 방식이었는데 바뀐 것 같네요. 납작한 네모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는데 이렇게 동그란 머풀러 디자인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립 스포일러를 트렁크리드에 장착을 했네요.


실내는 M의 느낌이 강력하게 나는게 올 검정에 대쉬보드와 도어패널에 카본 재질을 사용한 (그런데 이거 카본 맞나요? 아니면 그냥 알루미늄 컬러?)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잘 모르겠네요. 또한 M 로고가 선명한 알칸테라 재질의 시트가 M의 DNA를 그대로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웬지 저 시트에 앉으면 그냥 질주 하고 싶은 본능이 꿈뜰거릴 것 같네요.

그냥 신형 5시리즈도 충분히 만족하고 성능에 만족해 하는데 좀더 강인하게 달라진 M 스포츠 패키지를 보니 이 녀석의 느낌은 또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마구 마구 몰려오네요. 전반적으로 디자인에 있어서 큰 변화를 두지 않았지만 신형 5시리즈의 강인한 부분을 더 강화시킨 것 같습니다. 실내의 디자인도 블랙이라 그런지 흡사 레이싱카의 느낌도 풍겨옵니다. 알칸테라 재질의 스포츠 시트는 과연 어떤 느낌이 날까요? 한번 체감해보고 싶네요. ㅎㅎ 아직 정확인 스펙이나 성능에 관한 부분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오는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녀석도 한국에 선보일텐데 기회가 되면 한번 시승을 해보고 싶어집니다. 신형 5시리즈가 너무 많이 팔려서 약간 개성을 잃어 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늘 남과 다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라면 신형 5시리즈의 약간의 무난함에 실증을 느낀다면 대안은 M 스포츠 패키지가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