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5시리즈를 타며, M 스포츠 패키지를 상상하다.

반응형

최근 들어서 저의 마음에 가장 들었던 자동차인 BMW 뉴 5시리즈, 디자인은 올드한 느낌의 새로운 느낌이 절묘하게 조합되었고 성능도 적당한 타협점을 찾은 점이 내가 이 녀석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비록 기존의 비머 유저들이나 예전의 하드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영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겠지만 전 사실 딱딱한 느낌의 차량들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랍니다. (뭐 차가 여러대라면 딱딱한 것과 소프트한 것 골구로 타고 다니고 싶지만 한대라면 전 하드보다는 소프트한 서스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말랑한 건 아니고요.) 뉴 5시리즈는 적당한 느낌을 잘 전해주게 세팅이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 정도의 차량들은 혼자 다니는 것 보다는 가족들과 함께 다닐때가 많기 때문에 약간은 부드러운 것이 운전자 입장에서는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대되는 BMW 뉴 5 시리즈, M 스포츠 에디션

그렇지만 뉴 5시리즈를 시승하면서 생각했던게, 여기서 M 스포츠 에디션이 추가하면 어떨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사실 그 자체로도 성능을 놓고 볼때 큰 아쉬움은 없었지만 왠지 M 에디션이 추가가 되면 더 큰 만족을 받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기대를 하긴 했는데 해외 자동차 소식을 보니 BMW 뉴 5시리즈 M 스포츠 에디션의 출시가 준비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뉴 5시리즈를 타며, M 스포츠 패키지를 상상하다.

재미있고 유쾌한 기억을 안겨준 BMW 6세대 5시리즈, 하지만 약간은 무난한 느낌때문에 M Sport 패키지에 대한 욕심이 있었던게 사실입니다.(그래도 5세대 보다는 100배 멋지게 변했습니다.) 돈이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M 시리즈를 구입하는 건 약간무리고, 그래서 저같은 사람에게는 약간의 성능 향상과 디자인을 변경하는 M 패키지가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6세대 5시리즈 시승기는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토블로그에 올라온 뉴 5시리즈 M 패키지 관련 사진입니다. 위장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정확하게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 M 패키지는 큰 변화보다는 소소한 변화가 특징이죠. 하지만 위장 스티커 붙어 있는 걸 보면 깊은 프론트 에어 댐과 커다란 인테이크의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9월 파리 모터쇼에 선보일 BMW 뉴 5시리즈 M Sport 패키지

측면의 사이드 실이 조금 더 크게 확장이 될 것 같고 테일 파이프도 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535i에만 듀얼 테일 파이프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528i M 패키지에는 듀얼 머플러가 들어가 있겠군요.^^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아직 실내 인테리어 스파이샷은 나오지 않았지만, 아마도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이나 카본 파이버를 사용한 실내와 좀더 주행성을 높인 시트가 추가가 될 것 이라는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 녀석도 한번 나오면 시승을 해보면 좋을텐데 가능할런지 모르겠군요. 하지만 시승 보다는 이제 소유하고 싶다는 ㅎㅎ BMW 뉴 5시리즈 M Sport 패키지는 올 9월달에 있을 파리 모터쇼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