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놀라운 고성능 디카! 삼성 EX1

반응형

제가 개인적으로 삼성을 좋아하는 이유가 어느 한 분야를 정하면 죽이되든 밥이 되든 진득하게 선택과 집중을 한다는 부분입니다. 사실 처음에 삼성이 만들어낸 디카나 캠코더를 보면서 정말 수준이하의 제품이라고 혹평을 했던 적도 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쭉~ 계속 생산 발전 시켜서 지금은 국내 디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여전히 더 나은 제품들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있으며 이제는 디카 부분에서 더 이상 삼성을 무시할 부분은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소니같은 제품과 비교할때 늘 어딘가 아쉽고 그랬던 부분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아주 큰 발전과 진보를 이루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소니와 비교할때 뭔가 디자인적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부분이나 한 단계 아래의 성능을 보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블루 VLUU가 처음 소개되었을때 한번 감탄했고 WB 시리즈를 보면서 감탄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2% 부족함은 어쩔 수 없었는데 이번에 삼성에서 선보인 하이앤드 디카인 EX1을 보니 이제 삼성이 또 한 번  도약을 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성능 디테일 이전까지의 삼성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날로 진보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삼성 디카

이 녀석이 바로 저의 마음을 완전히 뺐어버린 디카인 EX1 입니다. 이젠 삼성에서도 이런 제품을 출시할 정도의 레벨까지 올라온 것 같습니다. 그동안 이 정도의 성능과 디자인을 가진 모델을 기대할려면 일본 제품에서나 가능했는데 말이죠. RF방식의 느낌과 사이버틱한 느낌 골구로 가지고 있습니다. 탄탄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무게도 묵직합니다. 뭔가 속이 꽉 찬 그런 느낌이 들지만 무거운 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의 요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묵직한 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굿!


슈나이더 F1.8의 렌즈 밝기와 24mm 그리고 AMOLED 디스플레이 
 
이 녀석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역시 슈나이더 F1.8의 렌즈 밝기, 거의 단렌즈와 맞먹는 밝기를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은 이미지를 촬영하기가 더 쉬워졌고 그리고 깊은 아웃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1/1.7“형(1.09cm)의 대형 CCD를 통한 1000만화소의 지원까지 이젠 DSLR이 더 이상 필요없게 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광학 24mm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3인치 회전형 AMOLED에 듀얼 다이얼로 조작, 핫슈장착 그리고 이전의 삼성 컴팩트디카와는 다른 직관적이고 편리한 UI구성등 만져본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 녀석 있으면 앞으로 DSLR을 들고 다니는 일은 팍 줄어들 것 만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된 출사를 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성능을 확인하지 못했는데 앞으로 성능이나 여러 부분을 살펴보고 자세한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도 스펙에 HD동영상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뭘까?

하지만 EX1의 가장 큰 단점은 동영상이 HD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640X480만 지원을 하는데 이건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인데.. 아무래도 너무 좋은 제품을 만들어 버리면 미러리스 디카인 NX10과 카니발리제이션을 할 것 같아서 뺀게 아닐지.. 추측해봅니다. 저도 이 녀석을 만지고 있다보니 굳이 미러리스 까지 가야할 필요가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동영상이 HD가 아닌이상 선택의 메리트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젠 카메라 선택에 있어서 동영상 HD지원은 필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건 제 생각이고 동영상에 그렇게 신경을 안쓰시는 분들도 계시니 EX1의 동영상 부분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정말 EX1에 풀HD까지 지원했다면 이건 괴물이 될 뻔했습니다.

앞으로 좀 더 지켜보고 촬영하면서 자세한 리뷰로 곧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