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써로게이트가 점점 현실로? 백화점에서 파는 인조인간

반응형

얼마전에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써로게이트라는 영화를 보면서 미래라는 것이 좀 천천히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기술로 무장한 미래라는 것이 그렇게 좋아 보이기 보다는 좀 암울한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죠. 모든 사람들이 자기를 닮은 인조인간을 만들어서 생활한다는 것이 너무나 끔직했는데 이런 일들이 점점 현실화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키하바라 뉴스를 보니 안드로이드 로봇의 선구주자인 일본은 벌써 인간을 닮은 안드로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고 놀랍게도 벌써 백화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주소년 아톰에 열광하는 일본의 모습이 그대로 보여지는 것 같은데 벌써 백화점에서 일반인이 안드로이드 로봇을 구입하는 시대가 왔으니 앞으로 10여년이 지나면 사람들이 인간의 모습을 한 로봇을 백화점이나 로봇매장에서 구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될 것 같습니다.

인조인간에 관한 암울한 미래를 예고 했던 영화 '써로게이트'



이제 인조인간 로봇을 백화점에서 직접 구입한다?

일본의 유명한 백화점인 소고,세이브 백화점에서는 인간과 똑 같은 크기의 여성용 안드로이드 로봇을 2010년 1월 부터 선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얼굴을 보니 아직까지는 사람같다는 느낌 보다는 무섭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드는데 이렇게 꾸준하게 발전하다 보면 언젠가 정말 영화 써로게이트에 나오는 인조인간들처럼 사람과 정말 흡사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단지 웃고 제한된 이야기만 하고 로봇의 상반신만 움직일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 정도만 해도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여성용 안드로이드 로봇을 가지고 싶다면 2천만엔을 지불해야 한다고 하는데.. 누가 2억원을 투자하면서 구입을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면 그냥 가지라고 해도 섬뜩해서 안 가진다고 할 것 같은데 말이죠..^^; 일본의 인간형 로봇보다는 서양의 기계와 같은 로봇이 저는 더 좋은데 앞으로 로봇 시장이 어떻게 변해갈지 기대감도 들지만 한편으로는 두려운 마음마저 드는게 사실입니다. 이래서 세로게이트 영화를 보면서 이건 SF가 아니라 곧 암담한 현실이 되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한 마음으로 보았는데 아무래도 세계 곳곳에서는 써로게이트를 현실화 하기한 연구들이 진행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코코로(KOKORO)에서 선보인 액트로이드(Actroid)를 보면 말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