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 쉽게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 KT 포토앨범


몇년전만 해도 흑백 엑정을 사용한 핸드폰을 사용할때 컬러 LCD가 적용된 폰들이 나왔을때 실제로 이런 핸드폰이 얼마나 팔리겠나 하는 의구심을 가진적이 있었고 게다가 카메라까지 달려서 나왔을때는 이 작은 카메라로 화질도 않좋은데 누가 그렇게 많이 사용할까 하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런부분만 볼때도 제가 얼마나 미래를 제대로 예측하지 못하는 사람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지금도 그때의 컬러 액정의 핸드폰을 보면서 비웃었던 부분은 지금도 두고두고 저의 어리석은 선경지명의 극명한 예라고 생각하며 항상 더 깊게 멀리보면 예측을 하려고 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컬러액정은 AMOLED의 영역까지 오면서 눈부시게 선명해졌고 카매라폰은 천만화소를 넘었고 대중적으로 100-300만 화소의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레나폰도 5백만화소니 이제 왠만한 저가 컴팩트 카메라의 성능까지 따라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주위를 둘러보면 일반 디카가 아닌 폰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을 보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TV에서도 연예인과 함께 하는 데이트 프로그램을 보면 거리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의 거의 80퍼센트 이상이 폰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MicroSD카메라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자주 사진을 촬영합니다. 저도 사진을 촬영하고 나서 이 사진들을 컴퓨터에 옮기고 해야 하는데 그게 생각보다 잘 되지가 않더군요. 게으른 성격도 그렇고 뭔가 옮기는게 쉽지 않고 아무튼 뭔가 복잡한게 사실입니다.^^; 



날로날로 최첨단을 달리는 휴대폰과 그에 비례하여 수직상승하는 휴대폰 카메라의 화소, 마음 편하게 사진을 촬영하고 쉽게 관리하고 간단하고 저렴하게 웹이나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진은 위가 삼성 조르지오 아르마니 해외 스마트폰, 아래가 LG 프라다2폰 )

KT 쇼가 선보이는 경제적인 포토앨범

그래서 이런 부분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는 KT에서 선보이는 유용한 서비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사실 좋은 카메라가 달린 휴대폰을 구입하고 나서도 제대로 촬영을 안하는 이유가 위에 이야기한 관리부분도 있고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는 부분이 큰 것도 중요한 이유입니다. 처음에는 최신 휴대폰을 구입하면 길가다가 멋진 사진을 찍어서 누군가에서 날려주고 때로는 누군가가 보낸 멋진 감성 MMS사진을 클릭해서 바로 확인하고 싶은 기대감들이 있었지만 멋 부리다가 매달 날라오는 청구서를 보면서 울 수 없기에 그런 낭만적인 행동은 거의 꿈에서나 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MMS로 날라오는 사진이 첨부된 메세지마저 돈이 과금될까봐 제대로 확인을 못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가끔 뉴스에 등장하는 이상한 사진으로 남성들을 유혹해서 엄청나게 돈을 벌다가 잡힌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저에게는 머나먼 안드로메다 같은 이야기일뿐이었습니다.^^; 

      
2000원이면 핸드폰으로 낭만과 멋을 부릴 수 있다고?

맨날 때문에 때문에 노래를 부르는 쇼 광고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따라하는 모습이 좀 웃기기는 했는데 이번에 또 쇼 때문에~ 좋은 핸드폰 제대로 활용을 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제가 현재 LGT 사용자인데 그 동안 다양한 통신사를 사용을 해보았고 그리고 새로운 상품들에 대한 소개를 가끔 했는데 각각의 통신사 마다 뭔가를 내세우는 괜찮은 서비스가 있는 것 같은데 KT는 포토앨범 서비스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매달 2000원만 내면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하고 그것을 무제한으로 웹에 있는 사이월드나 티스토리 또는 다음 블로그에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사진을 촬영해서 그것으로 어디로 업로드를 하거나 한 기억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하는데 사실 귀찮은 것 보다 과금되는 요금이 무서워서 그런게 거의 99퍼센트라고 보면 되겠네요. 

2000원의 요금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는데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용법을 알게 되고 자주 사용해서 한달에 몇백장의 사진을 핸드폰을 통해서 웹이나 블로그에 올리게 되면 2000원으로 남는 장사 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뭐든지 적절하게 잘 사용하면 그렇게 손해보는 일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사용법도 모르는데 바로 2000원을 내는게 부담스럽다면 그런 분을 위해서 또 다른 선택이 준비가 되어 있네요. (이런 옵션은 좋습니다.^^) 


 2000원이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면, 반값으로 즐기자!

2000원도 당연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용량이 정말 작다면 말이죠. 그래서 500원에 5건이 가능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네요. 한달에 한4번에서~5번 올리는 정도라면 500원 상품에 가입해서 건당 100원에 보낸다고 생각하고 상품에 가입을 하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여기에 옵션이 붙는데 이 상품으로 하게 되면 무료사진 전송 MMS 10건 제공과 MMS첨부사진 무제한 다운로도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에 이렇게 하지 않으면 무제한 사진업로드를 가입이 좀 뜸해지겠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달에 3~4건의 사진을 보낼 정도의 기술이 있다면 그냥 2000원으로 하는게 경제적으로는 더욱 이익일 것 같습니다.


각각의 회사에서 만든 핸드폰에서 사진 업로드 하는게 다른 부분이 있는데 위에 나온 그림처럼 본인의 핸드폰에 맞는 방식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밑에 있는 터치폰같은 경우는 다른 방식을 제공하고 있네요.



삼성 애니콜 같은 경우도 역시 각각의 핸드폰마다 다른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으니 KT 가입자들은 이 부분을 확인해 보면서 사진 업로드를 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KT 가입자가 아니라서 이 부분을 제대로 설명드리기가 좀 뭐한데 하지만 KT 가입자들은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포토앨범 꾸미기가 있어서 무제한 사진 업로드에 가입한 사람들은 10건의 무료 MMS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커플이 둘다 KT Show 가입자라면 서로 사진 무제한 서비스에 가입해서 서로 멋진 사진 폰으로 촬영해서 보내고 포토앨범에서 재미있는 모습으로 꾸면서 보내고 이러면 뭔가 낭만적이고 재미있는 연예가 가능할 것 같네요. 왠지 감성적인 느낌이 떠오르는게 땅에 떨어진 낙엽을 촬영하던가 비가 내리고 난 후의 거리를 또는 유리창에 흐르는 비를 촬영해서 좋은 문구와 함께 보내면 사랑이 배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로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지 자유롭게 무료로 MMS 메세지를 다운 받을 수 있겠죠?^^

(이 화면에서 아주 감미롭고 듣기좋은 피아노 연주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이런 감성적인 부분을 신경쓴것 KT에서 잘한이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적이 없이 사이트에 있는 설명을 보고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하니 저도 이 서비스가 도대체 뭘까 궁금한 생각이 듭니다. 작성하고 보니까 왠지 뭔가 끌리는게 괜찮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드는데 저도 첨들어보는 낮선 서비스인, KT 쇼 포토앨범 무제한 사진 업로드를 한번쯤 사용해 보고 그 느낌을 전달해 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제가 KT가입자가 아니라서 지금 당장은 힘들 것 같네요. 주위에 누가 KT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잠시 빌려서라도 어떤 서비스인지 한번 체험을 해보고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지금까지 한번도 사진을 촬영해서 누구한테 MMS 메세지를 보낸적이 없기 때문이죠.^^;  아직은 그 실효성에 별 기대가 없는 부분도 있고 비싼 요금때문에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해서 제대로 사용을 못 한것 같은데 이번 20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업로드가 가능한 상품이 있었다면 한번 가입하고 사용을 하면서 최첨단 엘지 아레나폰의 5백만 슈나이더 카메라를 맨날 놀고만 있게 만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핸드폰에서 바로바로 나의 블로그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즐거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는데 가끔은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직접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올리면 재미있겠구나 생각한 적이 있는데 무제한 사진 업로드 서비스는 티스토리,이글루스,다음 블로그, 싸이월드 미니 홈피 그리고 버디버디 홈피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아직 네이버 블로그는 안되지만 곧 된다고 합니다.) 쉽게 업로드한 사진을 블로그에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한번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게 되면 그때 한번 다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실제로 KT가입자들이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KT Show 포토앨범 사이트에 직접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