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울트라 카툭튀 카메라 보호! 돔이지글라스(돔EZ글라스) 부착후기

반응형

갤럭시S21 울트라 강화유리 돔글라스 작업을 이전 영상에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후면 카메라 강화유리 EZ글라스를 부착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후면 카메라가 상당히 고성능이라 파손 되었을경우 교체나 수리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또한 카메라 성능을 높이려다 보니 대부분 카메라가 튀어나온 '카툭튀' 디자인이라 파손의 위험이 크다보니 보호필름 강화유리를 부치는 것이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저도 이전까지는 후면카메라는 신경쓰지 않다고 노트20 부터 부착하고 있습니다.

돔글라스가 부착하는 방식이 살짝 번거롭다면 화이트스톤 돔EZ글라스는 아주 간단 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의 돔EZ글라스는 두개의 강화유리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액정클리너, 먼지보호 스티커, 극세사가 있습니다. 

부착하기 전에 후면카메라를 액정클리너와 극세사로 깨끗하게 닦습니다. 
 
먼지가 보이면 먼지제거 스티커를 사용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바로 작업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스티커를 때서 바로 붙입니다. 
 
돔EZ글라스의 어려운 점을 굳이 찾자면 정확한 위치를 찾아서 부착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전면 돔글라스 같은 경우 이지그 같은 정확한 부착 장치가 있어서 오히려 이런 부분은 편한 것 같습니다.    

위치를 바꿔가며 부착하면 됩니다. 
 

잘 붙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투명하게 되어 있고 그 외에는 검정색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전체 투명보다 이런 디자인이 좀 더 세련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면액정은 돔글라스로 보호하고 후면 카메라는 돔EZ글라스로 보호하니 뭔가 든든한 것 같습니다.

 

후면카메라까지 굳이 부쳐야 할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깨끗하고 깔끔하게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장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부착하고 며칠 안 지났는데 벌써 카메라 강화유리에 스크래치가 났더군요. 만약 돔EZ글라스를 부착하지 않았다면 카메라 주변에 스크래치가 날뻔 했습니다. 

전면 강화유리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고려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화이트스톤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