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기능은 어떨까??

반응형

LG전자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톤 프리 모델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이하 ANC) 기능이 장착된 HBS-TFN7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전 시간에 개봉기와 함께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외형적인 디자인은 이전 모델인 HBS-TFN6와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디자인에 있어서 살짝 변화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기능과 함께 톤 프리 앱 등 여러 부분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롱이 연상되는 깜찍하고 귀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톤 프리는 이전 모델에 ANC 를 지원하지 않아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ANC가 추가된 모델이 출시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죠.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Meridian)의 오디오 기술과 ANC까지 추가 되면서 톤 프리는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상태입니다.

'ANC'에 대해서 설명 하자면 외향 마이크가 외부 소음을 감지하면 사람 귀에 들리지 않는 또 다른 노이즈(안티 노이즈)로 소음을 덮어 외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인데 일반적으로 무선이어폰 고가 모델에 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ANC 적용 후와 전의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었는데 확실히 주변 소음을 제거해 주니까 온전히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가격이 비싸더라도 ANC 제품을 선택하는데 길을 걷거나 지하철, 버스등 소음이 큰 곳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ANC 기능만 켜더라도 사운드의 깊이가 더 깊어지고 풍부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주위가 시끄러운 곳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분들은 ANC 기능을 제대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톤 프리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좀 더 디테일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톤 프리 치시고 검색한 후에 무료로 다운 받고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블루투스 연결 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톤 프리 앱에서 정말 다양한 설정들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두 한글로 되어 있기에 초보자도 쉽게 기능적으로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은 메리디안 튜닝으로 취향에 맞게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사용자 설정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손쉽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메리디안 이퀄라이저 튜닝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굳이 수동으로 만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주변 소리 제어에서 ANC를 선택할 수 있는데 '노이즈캔슬링 - 꺼짐 -주변 소리듣기' 이렇게 3가지 모드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변소리 듣기를 하면 톤 프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주변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차가 온 다거나 하는 상황에서 외부 소리가 잘 안 들려 생기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도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고 톤 프리의 또 다른 장점은 알림 설정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음성 알람은 상당히 편한데 다른 제품 사용하다가 이것 때문에 LG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을 정도 입니다. 음성 목소리가 조금 더 자연스럽게 개선 된다면 LG만의 충분한 강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 이어버드를 가끔 집안 두고 못 찾을때가 있는데 그 때는 내 무선 이어버드 찾기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잠금 기능도 역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사용 설정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대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라 이런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완성도가 높은편 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이자 전작과 달라진 점이라면 웨이브(물결) 형태의 '웨이브폼' 이어젤을 적용해서 다양한 귀 모양에도 균등하게 압력이 분산되도록 해주는데, 덕분에 착용시 귀가 아프지 않고 안정적인 착용감이 가능해 졌습니다. 

디자인 등록 출원 중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착용 했을때도 이전 모델 대비 좀 더 안정적으로 밀착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통화 품질도 트리플 마이크를 장착해서 좀 더 개선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톤 프리(HBS-TF7)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 디자인편과 그외 다른 기능적이 부분이 궁금 하시다면 전편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폰 시장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고 그에 따른 인기로 관련 기기들이 속속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지도 많고 품질도 이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는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폰 시장을 오랜 시간 장악해 왔는데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도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톤프리(HBS-TF7)를 출시 하며 경쟁력을 더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톤프리 제품을 계속 사용하며 리뷰를 해왔는데 새로운 시리즈가 등장 할 수록 더욱 개선되는 모습들이 눈에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엔 또 어떤 모델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by 카이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