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부담 내리기! LG 휘센 씽큐 에어컨 후기
- IT리뷰/디지털.가전
- 2018. 7. 17. 18:01
요즘 전국에 푹푹찌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더 힘든 것이 폭염과 함께 중국발 미세먼지도 한 몫 하면서 창문도 열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에어컨으로 더위를 버틸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그렇다고 에어컨을 마음대로 켜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부담스러운 전기세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름마다 집안에서는 전기세 때문에 에어컨을 껐다 켜는 전쟁이 벌어지곤 합니다.
저도 이런 상황을 자주 겪어봐서 잘 아는데 시원한 건 좋지만 누진세 덕분에 전기세 팍팍 올라가는 상상을 하다보면 어느새 에어컨 전원 버튼을 끄고 있는 저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자주 있었습니다.
비싼 에어컨을 구매했지만 전기세 부담 때문에 맘 편하게 작동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성능은 훨씬 좋아졌지만 절전 효과가 좋아진 에어컨들이 속속 시장에 등장 하면서 그런 부담들은 예전보다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저도 구형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전기세 부담이 상당히 컸지만 이번에 2018년형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그럼 마음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인공지능 탑재로 쾌적한 에어컨의 진가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 저를 만족 시키는 부분은 절전 부분입니다. 사실 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전기세 부담이 크다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여러 스마트한 기능으로 무장하기도 했지만 또한 근본에 충실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이 에어컨 사용시 가장 두려워하는 전기세 부담을 상당히 줄여주었기 때문입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듀얼 인버터 마이크로 제어기능이 탑재가 되어서 최대 30% 절전효과를 보여줍니다.
듀얼 인버터 마이크로 제어 기능은 인공지능의 판단을 완벽하게 실행하는 기능으로 집이나 사무실에 필요한 만큼의 냉방 운전을 해주어 절전 효과가 상당히 큽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해서 환경에 맞게 냉방을 정확히 계산해 주고 있는데 실제 인버터가 그대로 움직이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듀얼 인버터 마이크로 제어 기능으로 정밀한 인버터가 꼭 필요한 만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움직여 최대 30%의 절전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스마트케어 작동 시에는 집안에 열기가 줄어들고 온도가 내려가면 '상황학습'을 통해서 스스로 에어컨 바람을 줄이고 희망온도를 높여 절전모드로 바뀌기 때문에 전기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온도 센서로 실내 온도 변화 속도를 감지해서 시원해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더운 집에서는 냉방에 집중해서 금방 시원해 집니다. 반대로 냉방 유지가 잘 되는 집은 희망온도를 올려 절전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일일히 에어컨을 보면서 설정하고 이것 저것 손을 볼 필요가 없이 에어컨 스스로 이런 과정을 수행하기 때문에 전력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듀얼 절전 기능을 통해서 절전냉방이 가능 합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2개의 토출구가 있는데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서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을 감지하면 바람문을 닫고 한 쪽만 사용하게 됩니다.
혼자 있을 때 에어컨 사용하게 되면 전기세를 낭비하는 것 같아서 더위를 참고 계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스마트 듀얼 절전을 통해서 혼자 있을 때 그런 걱정 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얼마 전 태풍 쁘라삐룬이 한국에 접근 하면서 엄청난 비를 뿌린 적이 있습니다.
주말 내내 비가 오면서 집안에 습도가 많아서 눅눅하고 찝찝한 기분이 들었지만 그런 기분은 강력한 절전제습을 통해서 날려 버릴 수 있었습니다.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제습 기능 역시 전기세 부담 때문에 사용을 못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압니다.
하지만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절전제습을 통해서 강력 제습대비 약 56% 절전이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를 아끼면서 제습 할 수 있어 장마나 태풍 기간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더울 때 시원한 에어컨으로, 장마철에는 절전 제습을 통해서
전기료는 아끼면서 뽀송뽀송한 집안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에어컨 = 전기먹는 하마' 인식이 강해서 사용 하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았던 것이 사실인데 LG휘센 씽큐 에어컨을 사용 하면서 그런 마음의 부담들을 조금은 내려 놓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기세 부담 때문에 에어컨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최신 인공지능 탑재로 최대의 절전효과를 만들어내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작년 여름에 더위로 고생한 기억이 나는데 올 여름은 태풍과 장마 그리고 무더위와 열대야에도 별 걱정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기세 폭탄의 위협속에서도 조금은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전기료도 절약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올 여름에 절전 캠페인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분들이라면, 위 링크에서 응모를 통해 에너지 미터기(10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설치할 수 있고,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상황, 누적 포인트 등 캠페인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전력거래소의 전력 절감 요청 발생하면, 에너지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지고, 내가 줄인 전력량만큼 포인트로 기프티콘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과 LG 휘센 에어컨의 절전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의 가정에도 관리비 절감, 전기요금 절감에 동참하시는 건 어떨까요?
올 여름에는 전기요금 걱정 없이 에어컨을 가동하는데 인색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by 카이
열대야 극복 방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열대야 취짐 모드
LG 휘센 싱큐 에어컨 후기, 스마트한 열대야 탈출 방법
지마켓 5천원 쿠폰, 도미노피자 40% 할인! KT 7월 더블할인 혜택
수입차 공세 코너 몰린 제네시스, 하반기 역습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