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넣고 삼성페이 뺀 가성비 중저가폰! 삼성 KT 갤럭시 진 후기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18. 7. 12. 14:12
요즘 보급형 중저가폰의 인기가 날로 올라가면서 시중에 다향한 중저가폰 모델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가성비를 앞새운 보급형폰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에서 나온 '갤럭시 진(Jean) 모델명:SM-A605K' 입니다. KT 전용 모델로 나온 제품으로 KT 고객들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고가는 44만원으로 중저가폰 또는 준 프리미엄폰으로 불리는 제품입니다.
이름에서 진(Jean)이 붙었는데, 우리가 즐겨 입는 '청바지' 맞습니다.
늘 편하게 입고 다닐 수 있는 청바지처럼 실용성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갤럭시 진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A6 플러스를 KT 전용모델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입니다.
디지안은 준 프리미엄폰 답계 갤럭시 플래그십 디자인과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KT전용모델이라 KT로고가 있고 하단에 삼성로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 1600만/5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가 위치해 있고 그 아래는 지문인식센서가 보입니다. 전면에는 흥미롭게도 24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있고 전 후면 모두 LED 플랙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 애플 아이폰에서 볼 수 있었던 외부 안테나선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라벤더 두 종류 입니다.
전면을 보면 6인치의 18.5:9 화면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대화면의 편안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3.5mm 이어폰잭과 마이크로USB 충전단자가 있는데 요즘 프리미엄폰 뿐만 아니라 일부 중저가폰에서도 보이는 C타입이 아닌 A타입인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을 보면 퀄컴스냅드래곤 450 1.8Ghz 옥타코어에 3GB 내장 그리고 기본저장공간은 32GB로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해서 최대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3,500mAh 입니다.
갤럭시 진에는 삼성의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Bixby)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빅스비 플랫폼이 다 들어간 것은 아니고 이 중에서 '빅스비 홈, 빅스비 리마인트, 빅스비 비전' 만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빅스비 홈에서는 일정이나 날씨 그리고 그 외 여러가지 콘텐츠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비전은 아주 편리한 기능인데 똑똑한 인공지능 적용으로 단지 촬영하는 것 만으로 피사체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알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인터넷을 검색해야 하지만 이젠 그냥 사진만 촬영하면 사물과 음식, 위치등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어 문장을 실시간으로 번역하고 인터넷에서 보고 있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쇼핑하고도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빅스비 비전을 통해서 촬영하고 바로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카메라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점점 향상 되면서 이젠 완벽하게 컴팩트 카메라를 대체하는 수준까지 올라섰는데요.
그래서 저도 이젠 서브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진은 후면에 1600만/5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를 사용해서 비교적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얻을 수 있고 동영상은 FHD 1920x1080 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 진 라이브 포커스 적용 사진
16MP + 5MP 듀얼 카메라로 라이브 포커스 촬영이 가능한데 이 기능 덕분에 상당히 감각적인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 고가의 DSLR로 촬영한 것과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은 국내 판매되는 국산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높은 2400만 화소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셀카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에게는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또한 스마트폰의 보안의 점점 중요해지는 지금 갤럭시 진에는 보안 폴더가 탑재 되어서 철통보안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안 폴더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중요한 사진, 동영상, 자료를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짧게 사용한 갤럭시진은 가성비를 앞세운 중저가폰 답계 매력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카메라 부분이 특히 인상 깊었지만 삼성페이가 빠진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차라리 빅스비를 빼고 삼성페이를 넣는 것이 더 좋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중저가폰 KT 전용모델 갤럭시 진의 중요 부분을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갤럭시 진은 KT 전용모델이기 때문에 KT 고객들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KT는 최근 혁신적이고 센세이션한 요금제를 들고 나와서 시장에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켰는데 갤럭시진과 데이터 ON 요금제 조합은 환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만원대인 데이터 ON 톡 요금제 부터 데이터가 무제한 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ON 프리미엄은 속도제한 없는 무제한으로 완벽한 멀티미디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멤버십VIP + 단말보험 + 미디어팩 + 스마트기기 1회선 요금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강력추천 드리는 요금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 진 출시를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 중인데 그 중에 청바지를 기증하고 갤럭시 진을 받은 이벤트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7월 28일 29일 양일간 문정동 가든파이트 야외광장에서 청바지와 관련된 의류(청자켓, 청바지)를 가져오신 분께 선물교환권 증정 및 기부금 영수증을 드린다고 하니 시간되면 한번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진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드할인 혜택을 통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갤럭시 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신용카드 2장에 각각 전월 실적 월 70만원 이상 24개월 사용하게 되면 최대 96만원까지 할인이 되는 등 다양한 할인 상품이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 보시고 저렴하게 스마트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아이폰X 최대 30만원 싸게 구매하고 싶다면? KT 리패키징폰이 정답
KT LTE 빔프로젝터(LBN-100) 후기, 어느 곳이든 그 곳이 영화관!
수입차 공세 코너 몰린 제네시스, 하반기 역습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