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세계불꽃축제, LG V30 으로 담다

반응형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지난 9월 30일 여의도에서 세계불꽃축제가 열렸습니다. 매년 이맘때쯤에 열리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의 문턱에서 화려한 불꽃의 향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늘 보는 불꽃인데 올해는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날에 있어서 그런지 좀 더 여유있게 본 것 같습니다. 관람객들도 정말 많긴 했지만 그래도 연휴라 예전보다는 좀 덜 붐볐던 것 같습니다.



화려한 불꽃을 담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카메라를 들고 방문을 하는데 저도 처음 볼때는 열심히 DSLR로 촬영하고 그랬지만 이젠 스마트폰 카메라로 그냥 몇장정도 담는 것이 전부 입니다.


그냥 기념의 의미로 촬영하는 정도인데,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지 않다보니 많이 담아봤자 사진이나 동영상의 퀄리티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 성능은 상당히 좋아졌기에 이젠 제대로 영상을 담을만 하더군요.


그래서 올해 불꽃축제는 LG V30으로 이것 저것 담아보았습니다.


지난 시간에 LG V30 카메라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이번 불꽃축제를 촬영 하면서 전문 작가의 카메라 설정을 그대로 담은 '그래피' 기능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문가/그래피 모드에서 마침 불꽃놀이 설정이 있더군요.


그동안 자동으로 놓고 촬영만 하다 보니 제가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아서 실망만 했는데 이번에 제대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DSLR 같은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일일히 세팅해서 촬영하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들어간 그래피 기능은 상당히 편리 했습니다.


▲ 이렇게 기본적으로 총 8개의 전문가 모드가 탑재


상황에 따라서 세팅을 자동적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8개가 탑재되어 있는데 '그래피(Graphy)' 앱을 다운 받으면 계속해서 새로운 설정등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LG V30 샘플사진


불꽃 모드로 놓고 촬영한 사진인데 이 정도면 이제 스마트폰으로 야경 촬영도 할 만 한 것 같습니다.


특히 삼각대 없이 손으로 들고 촬영 했는데도 이 정도의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 그래피 불꽃놀이 모드로 촬영


확실히 전문가들이 불꽃놀이 할때 사용하는 카메라 수동 설정을 그대로 적용하니 확실히 결과물이 다르게 나와서 좋왔습니다. 



영화와 같은 감성, 시네 이펙트 모드


LG V30의 달라진 동영상 기능이라고 한다면 시네비디오 모드가 추가가 되었다는 것 입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시네 비디오 메뉴를 선택하시면 총 15가지의 분위기 있는 색감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시에는 그냥 일반적인 색감으로 촬영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LG전자는 전문 영화제작사와 공동개발해서 다양한 영화 색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촬영 하시면서 현장의 분위기에 맞게 이펙트를 선택해서 촬영 하시면 됩니다.


지금도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만들고 하지만 LG V30의 시네 이펙트 모드는 스마트폰의 동영상 활용성을 올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수천만원에 달하는 고성능 레드 카메라와 V30으로 촬영한 비교 영상이 올라와 있는 걸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야기를 안 해주고 그냥 보라고 하면 두 영상의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 였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 성능이 이렇게 까지 올라왔나 감탄을 하면서 영상을 시청을 했습니다.



V30 동영상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전문가들이 직접 비교를 해서 올린 영상을 보니 확실히 좋아졌다는 것이 그대로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가공할 성능을 발휘하는 레드카메라와 이 정도로 박빙의 승부를 펼칠지는 몰랐습니다. V30에서 이런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주니 앞으로 V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V시리즈는 동영상, 음악 등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모습으로 발전을 시킨다면 LG에서도 갤럭시노트같은 매니아층을 형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30이 이 정도 수준이라면 V50 정도 되면 정말 비디오카메라를 따로 살 필요가 없는 수준까지 올라 갈 것 같습니다.



FHD 뿐만 4K U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선명한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줌 연출, 포인트 줌


그리고 V30의 또 다른 필살기중에 하나는 '포인트 줌' 입니다. 지금까지는 줌을 당긴다고 해도 가운데 영역으로만 줌이 되었지만 V30에서는 직접 화면을 터치해서 줌을 당길 수 있습니다.


줌의 속도와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줌으로 감각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사진 기능들은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동영상 부분에 있어서는 개선이 더딘면이 있었는데 V30 같은 경우는 사진과 동영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지난 리뷰 시간에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 이번 여의도 불꽃축제 기간에 '그래피' 기능을 이용해서 또 한번 그 진가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씨네이펙트 모드와 포인트줌을 이용한 차별화된 나만의 영상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맞는 폰이 아닐 수 없습니다.


▲ LG V30 사운드 기능



특히 좀 더 전문화된 작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현재 가장 시장에 나와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에서는 V30이 가히 원탑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멀티미디어 부분에서 좀 더 강력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데 V30은 현재 그 정점에 있는 모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제품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녀석을 추천을 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사운드에 대해서 살펴 볼 예정인데 이 부분 역시 V30이 상당한 역량을 가지고 있기에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V30의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