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6플러스 보조금 SKT,KT,LG유플러스 비교해 봅시다.

반응형

아이폰6/플러스가 오늘(31)일 드디어 국내에 상륙을 했습니다. 통신 3사에서 오랜만에 대화면으로 돌아온 기념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는데 저도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에 이른 아침 다녀왔습니다.
 




태티서와 함께 했던 재미난 시간이었는데 행사만 지켜 보았을뿐 아이폰6를 구매하지는 못했습니다. 아직 보조금을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젠 통신3사의 아이폰6 보조금이 모두 공개가 되었으니 이젠 참고를 하고 결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어느 통신사의 보조금이 가장 많고 유리한지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태티서와 함께 했던 LG유플러스 개통식 현장 모습이 궁금 하시면 먼저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와 함께한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 생생스케치


SKT, KT, LG유플러스 보조금 비교해보기 



일단 표를 보면, 아이폰6 16G 같은 경우는 LG유플러스가 203500원으로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고 그 다음이 KT 입니다. 사실 16GB용량은 정말 앱도 설치 않하고 음악도 안 듣고 사진도 아 찍는 분들이나 사용할 정도로 용량이 작기 때문에 큰 인기는 없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용량 확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하실때 이런 점은 고려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통신3사의 사이트에 가서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쳐:T월드다이렉트)



(4.7인치 아이폰6)


그다음으로 가장 많은 인기가 있을 아이폰6 64GB 모델 같은 경우도 역시 LG유플러스 190300원으로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고 그 다음엔 SKT, KT 순입니다.


헤비유저들이 선택할 128GB 모델 같은 경우는 SKT가 19만원으로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5.5인치 아이폰6 플러스 모델의 보조금을 살펴보면, 역시나 인기가 없을 16GB는 LG유플러스가 203500원으로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인기가 있는 64GB는 SKT가 18만원으로 가장 많고, 128GB 역시 19만원으로 SKT가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용량이 작은 16GB 모델은 LG유플러스가 가장 많이 보조금을 주는 편이고 용량이 많은 64,128GB 같은 경우는 SKT가 가장 많이 지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KT는 그저 그런 평범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네요.

 

아이폰6/플러스 16GB는 LGU+, 128GB는 SKT 유리


만약 제가 이 표를 보고 통신사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현재 아이폰6 플러스 64GB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SKT로 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SKT 티월드다이렉트)



(LG U+)



(KT 올레)


하지만 표에서 보듯히 통신3사의 보조금 차이점이 작게는 만원 정도만 나고 플러스 128GB 모델 같은 경우만 SKT가 19만원으로 조금 많이 주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에 어떤 통신사를 선택 하는지 충분한 만족감은 제공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보조금은 계속 변하시니까 통신3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보조금 동향을 자세히 살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행사들을 제공하고 있으니까 꼼꼼하게 비교하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봐서 통신사가 내세우는 할인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와 함께한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 생생스케치

갤럭시노트 엣지, 출고가 107만원 보조금은 얼마?(SKT)

갤럭시 노트엣지,아이폰6 플러스 돌풍 잠재울 수 있을까?(가격,28일출시)

아이폰6/6플러스 SKT 예약구매 혜택은 뭐가 있을까?

SKT 가입비 폐지에 노트4 보조금은 상향(티월드다이렉트)

아이폰6 국내에서 성공할까? 성공요인 4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