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너무 닮아 놀라운 로봇, Geminoid-F

반응형


얼마전에 사람과 너무나 흡사하게 닮은 로봇의 동영상이 인터넷 여기저기서 화제를 몰고 온적이 있는데 전 그때 별 관심을 두지 않고 그냥 스쳐지나갔다가 사진으로 자세하게 나온게 있길래 봤는데, 정말 사람과 흡사하더군요. 아마도 이제까지 본 사람을 닮은 로봇중에서 가장 닮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역시 인간을 닮은 로봇을 만드는데 박차를 가하는 곳이 일본답계 이 로봇도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오사카 대학교(Osaka University and ATR Intelligent Robotics and Communication Laboratories )의 Hiroshi Ishiguro 교수가 만든 “Human-friendly Robotics” 인간친화적인 로봇인 Geminoid F (재미노이드 F) 를 보니 놀랍다는 말 밖에 딱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최근에 본 영화인 쎄로게이트가 생각도 나고 그러더군요.




크게 나온 사진을 보지 못해서 얼마나 비슷한지 제대로 감이 안 잡혔는데 이렇게 큰 사진으로 보니 점점 인간과 흡사한 피부의 재질을 가진 로봇들이 등장할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피부를 재연해 내는 것은 어려운 것 같네요.)


전 사실... 정말 놀랐던게 이 사진을 보고 나서였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여성이 로봇인지 알았는데.. 알고보니 사람이더군요. 정말 이 정도로 만들었다면 이건 충격과 공포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여성은 왼쪽에 있는 로봇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차이는 있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본따서 만든 로봇이 신기한가 보군요. 의상도 비슷하게 맟춰있고  나왔는데 로봇의 피부가 너무 매끄러워서 그런지 어색한 부분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인간이나 로봇이나 피부를 벗겨내면 징그러운 것은 똑 같나 봅니다.
 


이젠 영화 쎄로게이트도 터미네이트도 멀지 않은 미래엔 어느정도 현실화가 될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실이 막상 찾아오면 개인적으로는 좋은 느낌 보다는 안 좋은 느낌이 더 강할 것 같습니다. 너무나 빠르게 발전해 가는 기술이 때때로는 무섭다는 느낌까지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1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