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7 기대되는 변화 4가지! 최신 근황(디자인, 카메라, 원UI8)
요즘 나이가 들면서 눈이 나빠져서 그런가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두 들더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25 울트라 성능과 화면에 만족하기는 하지만 사진을 보거나 e북, 동영상을 볼때 화면이 좀 더 크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현재로서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유일한 대안은 폴더블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앞으로 나올 갤럭시Z폴드7 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처음 폴드 모델이 나올때 시간이 지나면서 폴더블이 가진 단점들을 극복해 나갈것이라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폴더블 스마트폰이 가진 단점들을 빠르게 해결해 나가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까지 바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올해 나올 갤럭시Z폴드7 정도면 이제는 사용할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살짝 듭니다.
올 7월경에 등장이 예상되는 폴드7은 어떤 변화를 줄까요?
지금까지 나온 뉴스를 기본으로 폴드7의 예상 스펙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기의 변화와 두께
우선 가장 기대되는 것은 화면의 크기가 더욱 커진다는 것 입니다.
폴드6 같은 경우 외부 디스플레이가 6.3인치, 펼쳤을때 내부 화면이 7.6인치 였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6.9인치보다 큰 화면이지만 저는 폴더블이면 좀 더 컸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적어도 8인치 정도라고 할까요?
그런데 이번 폴드7은 펼쳤을때 화면 크기가 8인치로 커진다고 합니다. 외부 화면은 6.5인치로 커지고요.
앞으로 좀 더 커져서 외부 화면이 6.8인치 정도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화면은 이렇게 커졌지만 두께는 오히려 기존 5.6mm 에서 4.5mm 으로 줄었습니다. 화면은 커지고 두께는 줄어들고 무게는 가벼워진다면 폴드의 인기는 확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의 외관 변화라면 그동안 폴드 구매를 망설였던 구매자들이 혹할만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가운데 주름 처리만 많이 개선되었다면 더 큰 인기를 얻를 것 같습니다.
여기에 내구성이 더욱 좋아진 디스플레이 적용이 된다고 하고 UDC 카메라 성능이 좀 더 개선된다고 합니다.
사실 UDC 카메라는 기술적인 한계가 있기에 그냥 갤S25울트라에 적용된 홀 디자인의 카메라를 적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루머로는 앞으로 폴드 시리즈에 UDC 카메라를 버릴 수 있다는 말도 나오고 있기는 합니다.
2. 2억화소 카메라
기존 갤럭시S울트라 대비 카메라 성능이 떨어지는게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기존 5천만 화소에서 2억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러면 카메라에 대한 불만도 사라질듯 합니다.
3. 고성능 AP 탑재
하드웨어 성능을 보면 갤S25시리즈에 적용된 고성능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탑재됩니다.
엑시노스 2500이 들어간다는 루머들도 살짝 있지만 성능도 떨어지고 수율도 안 좋아서 당분간은 갤럭시 고성능 모델에 엑시노스가 탑재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엑시노스가 빨리 탑재되어야 갤럭시의 경쟁력도 좋아지고 삼성의 수익도 올라갈텐데 삼성이 여러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4. 안드로이드16 / 원UI 8 탑재
갤럭시S25시리즈에 안드로이드15/원UI 7.0이 적용 되었는데 폴드7에는 원UI8.0 이 바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갤S25에 적용된 원UI 7.0이 적용되는것이 맞는데 상당히 빠르게 다음 버전으로 넘어가네요.
하지만 짧은 기간안에 이루어진 업데이트라서 파격적인 변화는 주지 않을거라는 분석입니다.
파격 보다는 안정적인 변화를 준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발열을 잡기 위해서 더 커진 챔버가 장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개선된 스피커와 갤럭시의 고질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약한 진동이 개선된 모터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향상된 방수와 방진성 등 여러 부분에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예상되기에, 그동안 폴드 시리즈 살까 말까 망설였던 분들은 이번에는 관심을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