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 유심 해킹! 무료 유심보호 서비스 신청 방법 (코인, 금융보호)
정말 우리나라 기업들의 보안은 참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잊을만 하면 한번씩 해킹 사태가 터지는데 이번에는 국내 굴지의 1위 통신 사업자인 SKT 가 해킹으로 고객들의 유심 정보가 털렸다는 소식 입니다.
저도 SKT 사용자인데 이와 관련해서 아무런 전화나 문자 또는 카톡을 받지 않았는데 뉴스를 보고 사태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심이 해킹 당하게 되면 나중에 SKT 사용자의 휴대폰을 복제해서 금융인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금융자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 가상자산을 많이들 거래 하시기 때문에 이번 유심 해킹 사건이 소비자들이 가진 코인을 해킹하기 위한 것으로 볼수도 있어 특히 주위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SKT 사용자들이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습니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대책이라고 한다면 SKT 고객센터 또는 T월드 앱(웹)들어가셔서 유심보호 서비스를 무료로 신청하는 것 입니다.
몇초면 바로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SKT 사용자들은 지금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티월드에 들어가면 이렇게 바로 최근 해킹 사건에 대한 사과 팝업창이 뜹니다.
하단에 유심보호서비스 관련된 팝업창도 뜨는데 지금 이 문제로 티월드가 뜨겁습니다.
티월드 앱이나 웹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SKT 대리점이나 고객센터(114)에 연락해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티월드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검색창을 선택하세요.
검색창을 들어가보면 이미 유심보호서비스 서비스가 1위를 기록하며 인기급상승 중입니다.
모두들 발빠르게 이번 해킹사건에 대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유심보호 서비스를 선택 합니다.
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유심보호 서비스를 신청하면 무단 기기변경 차단이 됩니다. 사용자의 유심을 다른 전화기에 넣어도 통화가 되지 않아서 다른 사람의 유심 무단 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게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해외로밍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나가서 T로밍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SKT에서는 이 부분을 빠르게 개편해서 이 서비스를 신청해도 로밍이 되도록 바르게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
가입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는 번호를 선택 합니다.
하나의 회선만 사용하면 1개만 나옵니다.
지금 로밍을 사용중인 사용자라면 이렇게 가입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 T로밍을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해지를 하고 나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해외에 있어서 T로밍을 사용중이라고 한다면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었습니다.
SKT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빠른 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유심보호 서비스 부가서비스가 완료 되었다는 화면이 뜨면 제대로 가입이 된 것 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유심보호서비스 항목에서 해지로 되어 있으면 제대로 가입이 된 것이 맞습니다.
일단 지금으로서는 SKT 해킹 사태에 대한 사용자의 대처는 유심보호서비스를 신청하는 것 뿐이 없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유심을 변경하는 것도 방법인데 이 부분은 대리점을 방문하고 또 추가로 유심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SKT 는 이번 사태가 일어난 책임을 지고 사용자들의 유심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그런 서비스도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대한민국 1등 통신사라고 하는 SK텔레콤이 이런 치명적인 해킹 사건이 발생한다니 상당히 실망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열심이 보안에 신경을 써도 기업들이 이렇게 보안이 허술하면 무슨 의미가 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정부에서도 기업들이 이런 해킹 사건이 발생하면 이와 관련된 강력한 패널티를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셨다면 본인 뿐만 아니라 부모님 유심보호서비스를 함께 신청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