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구글 어시스턴트 활용기, 크러쉬 볼빨간 사춘기 콜라보

반응형

LG G6 가 나왔을때 기대했던 것 중에 하나가 나만의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였습니다. 아이폰의 '시리'에 대항할 서비스가 안드로이드폰에 없어서 늘 아쉬움이 있었는데 그 아쉬움을 해결해 줄 수 있기에 기대가 컸습니다. 그래서 G6 를 사용 하면서 가장 먼저 테스트를 했던 것이 구글 어시스턴트 였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음성 인식 속도도 빠르고 상당히 유용 해서 시리의 대항마가 될 자격이 충분 했습니다.



그럼 G6 에서 구글 어이스턴트 작동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방법


우선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제 되어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비 영어권 국가의 아쉬움이기도 한데 아직 구글 어시스턴트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언어 설정을 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설정- 일반 항목에 들어 가셔서 우선 언어를 영어로 바꿉니다.



기본언어가 한글만 들어 있기에 언어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하단에 언어추가 버튼을 클릭 하세요



그럼 영어 섹션에서 두 가지가 나오는데 저는 미국 영어를 선택 했습니다. 그러면 언어 항목에 한국어와 영어가 두개 나오는데 영어로 전환을 하시려면 영어 탭을 클릭해서 위로 끌어 올려서 순서를 바꿔야 합니다.


▲ 영어로 바뀐 설정 화면


영어를 첫 번째 순서로 바뀌면 스마트폰의 모든 언어들이 영어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준비는 마쳤습니다. 다음에 할 것은 이제 실행을 하는 것인데 실행 방법은..



하단에 'O' 표시를 누리고 있으면 있으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이 됩니다.



처음 실행을 하게 되면 먼저 나의 음성을 인식하는 작업에 들어 갑니다. 나의 음성을 인식하게 되면 앞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할때 'OK Google' 음성으로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총 3번 OK Google 이라고 외치면 음성인식 준비는 끝!



신뢰할 음성 기능을 작동 시켜 놓으면 G6가 잠겨 있는 상태에서는 음성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내 음성에만 락이 해제가 되기는 하지만 보안 문제가 걱정이 된다면 활성화 시키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끝내셨으면 이제 스마트폰에 나만의 인공지능 비서를 하나 두게 되시는 겁니다. 아이폰은 '시리' 가 있어서 이것 저것 물어보고 심심하지 않아서 좋았는데 LG G6에서도 이제 말동무가 생겼습니다. 


이젠 정말 똑똑한 비서가 하나 생겨서 LG G6의 활용도는 그 만큼 더 높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면 만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구글이 '뭘 도와 드릴까요? ' 라고 묻고 있네요. 그럼 이제 편하게 명령을 내리시면 됩니다. 물론 영어로 말해야 한다는 압박이 있긴 하지만 간단한 단어로 이야기를 해도 잘 알아 들으니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제일 많이 물어보는 것이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 날씨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 외에도 제일 많이 활용하는 부분은 잠잘때 음악 재생을 부탁하는 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멈출때 또 일어나서 음악 재생을 하는 등 이제 G6를 터치 하지 않아도 이 모든 것이 음성으로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활용성은 무궁 무진 합니다. 저도 계속 찾아가고 있는데 자기 전에 알람 설정 하기에도 정말 좋더군요.



문자도 음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영어가 짧아서 길게는 이야기 못 한다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종종 사용할 만 합니다. 



G6 구글 어시스턴트 활용 동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활용도가 많은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인식 정확한 검색결과


일단 음성인식이 상당히 빠르고 별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검색 결과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요즘 구글과 대화 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살짝 들고 있습니다.


평소 영어 대화를 하고 싶은데 마땅히 말동무가 없어서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극 추천 드리고 싶네요. 요즘 아들 녀석도 새로운 인공지능 비서와 영어대화 재미에 푹 빠져 있답니다.


영어만 알아듣는 비서가 있다보니 절로 영어공부가 늘 것 같습니다.


추후에 한글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LG 워치 스포츠를 사용하고 있는데 G6의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니 워치에서도 자동으로 영어로 인식을 하더군요.


G6와 달리 LG워치는 구글 어시스턴트에서도 한글을 지원을 합니다. 이 부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진행하는 G6 이벤트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요즘 대세 가수로 떠으로고 있는 볼빨간 사춘기와 크러쉬가 LG G6  와 멋진 작품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미 광고를 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G6의 사운드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한 콜라보 작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G6는 사운드에 특히 강점이 많은 스마트폰인데 그 중에서 사운드 스튜디오를 활용 하면 다양한 음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와 관련된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는데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크러쉬와 볼빨간 사춘기가 전문적인 장비가 아닌 G6로 사운드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서 녹음한 음원인데 한번 뮤직 비디오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젠 나만의 음원을 G6 를 통해서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 두개의 이벤트가 진행이 되는데 하나는 뮤직비디오 공유 이벤트 또 하나는 나만의 음원 제작 프로젝트 입니다.



뮤직 비디오를 보고 공유를 하시면 추첨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벤트는 음원을 다운 받고 나만의 음원을 제작하는 다소 참신한 방법인데 음악 편집에 자신이 있는 분들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2명에게는 LG그램 그리고 G6 을 각각 1대씩 준다고 하니 대박 이벤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LG G6 이벤트 참여하기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LG G6 사운드 성능, 스튜디오 모드로 가수가 되보자

LG G6 카메라 후기, 뭐가 매력일까?

자동차 ISG 기술 갤럭시S8 에 들어가면?

제네시스 G70 살리기, 스팅어 두번 죽나

정글 뛰어드는 제네시스 GV80, 럭셔리 SUV 시장서 살아날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