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아이폰7, 듀얼렌즈, 2천만화소 장착할까?

반응형

국내에서 출시한 이후에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 아이폰6에서 스펙의 큰 향상이 있지 않은 부분은 카메라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소가 카메라 품질의 척도라고 할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폰이 2천만을 이야기 할때 여전히 8백만 화소에서 머물고 있는점은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6S나 아이폰7이 등장하는 시점에는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 큰 변화가 예상될 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업체들이 카메라 부분에서 차별화를 보여 주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보이는데 아이폰도 그런 움직임에 따라가는 것 같네요.



현재 아이폰6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 센서는 소니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니가 후속으로 새로운 IMX230 CMOS 센서를 발표 했습니다.


'IMX230' 은 2100만 적층형 CMOS 센서에 4K(4096x2160)를 지원하며 일반 디지털 카메라 이상에서만 구현되는 상면위상차 오토포커스 기능과 HDR 촬영이 가능합니다. 



(캡쳐: 애플인사이드)


현재 외신은 소니의 새로운 센서가 아이폰6S 모델에 적용될 거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동안 애플은 새로운 기술 보다는 숙성되고 검증된 기술을 탑재해 왔기에 아이폰7이 선보이는 2016년 정도에 탑재될 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동안의 애플의 행보를 보면 내후년에 탑재가 될 것 같기도 하지만, 지금은 워낙 강력한 경쟁자들이 군웅할거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늦은 대응은 자칫 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봅니다. 



자체 검증을 통해서 확실한 기술력이 입증된다고 생각 한다면 앞으로도는 빠르게 기술을 아이폰에 도입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소니의 새로운 센서 외에도 듀얼 카메라 장착 이야기도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뭔가 상당히 낮선 그림이긴 한데 애플 전문블로거로 유명한 존 그루버는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다음 세대 아이폰에는 두개의 렌즈를 통해서 DSLR급의 화질을 보여줄거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일단 한개가 아닌 2개의 렌즈를 적용 했으니 뭔가 화질면에서 큰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HTC M8의 듀얼 카메라와 같은 원리로 작동을 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는데, 일단 듀얼이든 싱글이든 애플이 다음세대 아이폰에서 카메라 부분에 대한 개선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6가 현재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가 되고 있지만, 삼성은 현재 와신상담하면서 단단히 칼을 갈고 있고 그동안 변방의 떨거지라고 생각했던 중국 브랜드들이 무섭게 성장해 강하게 압박해오고 있는 상황이라서 이들과 차별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6에서는 그것을 커진 화면 크기로 어떻게 대응 했지만 다음 세대에서는 또 다른 뭔가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카메라 루머를 통해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정말 DSLR급의 화질을 가진 놀라운 카메라를 선보일지 한번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관련글:


LG 5.9인치 G3 스크린, 대화면이 가지는 강점(유플릭스,U+HDTV)

소니 엑스페리아 Z4 울트라, CES 2015 등장할까?

이제 갤럭시S6를 말할때, 루머스펙 살펴보기

LG유플러스 아이폰6 개통식에서의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 사진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와 함께한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 생생스케치

갤럭시 노트엣지,아이폰6 플러스 돌풍 잠재울 수 있을까?(가격,28일출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