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공개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반응형

작년 5월 소니의 부활이 멀지 않다고 힘차게 이야기 하던 소니 최고 경영자인 히라이 가즈오의 말은 1년이 지난 지금 결국 지켜지지 않은 약속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14일 가즈오 CEO는 소니가 올해 회계년도에 21억5천만달러(2조2300원)원의 순손실을 기록할것이란 발표를 했습니다. 정말 엄청난 손실이 아닐수 없는데 소니가 계속해서 이런 어려움에 처하고 있는 이유중에 큰 것은 모바일 통신 사업부의 계속되는 부진때문입니다.





이런 소니의 힘든 발걸음 때문인지 이번에 소니가 새롭게 선보인 엑스페리아 Z3에 대한 기대는 그만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IFA2014에 공개된 Z3는 일단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봐서 Z2에 비해서는 좀 더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특히 소니는 국내에서도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엑스페리아Z3와 Z3 컴팩트를 22일 국내에서 공개 한다고 합니다. 소니는 Z2로 국내에서 큰 인기 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소기의 성과를 이뤘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 그래서 후속 모델도 상당히 빠르게 국내에 공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에 앞서서 먼저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는데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궁금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3 같은 경우는 기존의 Z2에 비해서 하드웨어 스펙에 있어서 큰 변화는 주지 않았습니다.



디스프레이 역시 기존의 해상도와 같은 1920x1080 풀HD 와 같은데 경쟁사인 삼성의 갤럭시S5광대역 LTE-A나 갤럭시노트4 그리고 G3의 QuadHD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해상도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6 플러스와는 같네요. 일단 소니는 애플과 마찬 가지로 해상도에 있어서는 큰 미련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직 까지는 그 정도의 고해상도는 필요 없다는 생각이고 배터리 관리나 여러 면에서 풀HD급으로 충분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Z3의 해상도 정도라면 아직까지는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AP 같은 경우도 Z2와 같은 스냅드래곤 801을 채택 했지만 그래도 미세하게 좀 더 높은 클럭을 적용한 칩을 적용 했습니다. (소폭의 성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갤럭시S5와 같은 AP입니다.) 그외에 시스템 메모리는 3GB, GPU 역시 같습니다. 


그나마 큰 변화는 디자인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Z2의 투박하고 좀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에서 라운드형으로 상당히 부드럽게 변했습니다. 그동안 계속 각진 디자인을 고집했던 소니로서 프레임의 변화를 준 것 같은데 일단 이미지로 보여지는 것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디자인도 우유처럼 부드럽게 변했으니 전체적인 크기나 두께 역시 슬림하고 날씬해졌습니다.



(더 강력해진 방수성능)


이외에도 좀 더 높아진 방수 등급과 기대해 보는 카메라 성능과 음향 성능등 소니가 기본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멀티미디어 성능에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Z2 vs Z3 자세한 스펙 비교는 하단의 관련글에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니다.)





국내에서는 SKT, KT에서 Z2 처럼 자급제로 판매가 유력하나 추후에 구매자에게 보조금과 약정에 따른 요금할인을 제공한 것을 보면 Z3도 그런 절차를 밝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소니 코리아의 Z3에 대한 국내 시장의 욕심이 크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더 의욕적으로 접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월 이후에는 단통법 시행으로 자급제폰에도 보조금에 준하는 요금 할인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여건이 좋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폰아레나에서 선정한 IFA 2014에서 갤럭시노트4를 제치고 최고의 스마트폰상을 획득한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도 출시 예정이니 이 녀석도 기대해 보세요.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통신사들과 긴밀히 협조해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앱들의 빠른 지원과 서비스망 구축 그리고 효과적으로 마케팅만 잘 진행한다면 생각외로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산폰의 무덤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관련 소니는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요? 소니 Z3가 분발해서 국내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선택범위가 좀 더 넓어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관련글:


소니 엑스페리아 Z3에 실망? Z4를 기다리자

소니 엑스페리아 Z3 vs Z2, 바꿀필요 있을까?(스펙비교, IFA2014)

아이폰6 플러스 리뷰 번역, The Verge가 바라본 평가는?

갤럭시 노트4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인포그래픽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4가지 이유!

갤럭시노트4 저렴한 가격 공개! SKT T월드다이렉트(몽블랑에디션,펜,케이스)

엑스페리아 Z2,소니의 진격이 시작되나? (현장 스케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