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4G LTE,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반응형

새로운 통신의 장을 연 4세대 통신 서비스인 LTE의 기세가 생각했던 것 보다 무섭습니다. 벌써 가입자 100만을 넘어섰고 이 정도의 기세라면 2012년에는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빠르게 LTE의 시대가 도래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나 LTE 서비스의 가입자가 증가하고 돌풍을 일으키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다양한 단말기의 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신형 단말기가 적절하게 등장을 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욕구와 LTE의 기대 이상의 빠른 속도가 시너지 효과를 보여 준 것 같습니다.

현재 LTE 서비스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SKT 에서는 다양한 LTE폰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보다 골라먹는(?) 재미가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로서는 선택의 폭이 넓다고 하겠습니다. 그럼 현재 어떤 LTE폰들이 구성이 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S2 LTE

안드로이드 진영의 맹주이자 큰 형님이라 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S2 LTE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팔리 베스트셀러 모델이기도 해서 딱히 흠잡을데 없는 기능들을 보여주고 있고 더욱 커진 액정 사이즈로 인해서 빨라진  LTE 서비스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가 가지는 장점들을 그대로 가지고 왔기에 가장 준수하고 무난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포인트: 9점/10점만점 



2. 갤럭시S2 HD LTE

갤럭시S2 LTE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궁금해하는 HD 모델은 화면이 조금 더 커졌고 해상도가 좋아졌으며 디자인의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큰 액정을 원하신다면 4.65형의 이 모델을 사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 넓어진 액정에서 즐기는 멀티미디어 기능은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하기 때문입니다.

추천 포인트: 9점


3.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의 화면 경쟁은 갈 수록 치열해져 가고 있는 대화면 경쟁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려 5.3형의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면서 타블렛도 스마트폰도 아닌 그 중간선상에 포인트를 준 조금은 독특한 기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스마트폰이 이렇게 커도 되는 건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기도 하는데 직접 경험해 보고 나서 느낀 것은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을 그저 단순하게 사용하는 사람들 보다는 노트의 대화면을 적절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 효과는 정말 뛰어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직접 펜으로 작성하는 S펜  기능과 플래너의 모든 것을 담은 S플래너 그리고 최근에 다이어리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프랭클린 플래너 앱이 추가가 되어서 그 기능의 확장성은 더욱 극대화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즐겨보는 의학드라마 '브레인' 에서 신하균이 노트를 활용해서 신경외과 환자들에게 수술 방법을 직접 펜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며 설명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노트의 가치는 더욱 빛을 보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배터리만 자주 충전할 마음만 가지고 있다면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게임용으로 최고의 폰이란 생각입니다. 하지만 별 다른 활용을 하지 않는다면 노트도 그저 그런 화면만 큰 스마트폰일 뿐이니 신중하게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포인트: 9점



4. 옵티머스 LTE

엘 지에서 유일하게 선보인 LTE폰입니다. 현재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치며 엘지의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도 제대로 사용을 한 부분이 없기에 어떤 평가를 내리는게 어렵지만 그래도 디스플레이 부분에 있어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기에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화면은 4.5형이고 그 외에 성능은 타 기종들과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단지 성능으로만 놓고 보았을때는 큰 아쉬움이 없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좀 남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디자인만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들었다면 지금보다 더 큰 인기를 누렸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이후에 나올 모델이 기다려지게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추천 포인트: 8.5점


5. 베가 LTE / M

펜택의 베가 모델은 참 신기하게도 그 동안 한번도 써본적이 없었습니다. 이상하리라 만큼 연이 없기에 저하고는 뭔가 안 맞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마음속에 스카이 브랜드가 가지는 어떤 동경이 있기에 늘 관심은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역시나 사진으로만 보았기에 어떤 평가를 내리는게 정말 힘들지만 최근에 선보인 베가 LTE M 모델을 써보면서 베가 제품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스카이의 명성이 괜히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깔끔하고 고급스럽고 개성적인 UI의 매력에 푹 빠져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경쟁사들이 가지지 못하는 독특한 매력을 듬뿍 가지고 있더군요. 매니아가 있는 이유를 이제서야 정말 늦게 알았다는 것이 아쉬울뿐입니다.

베가 LTE 모델이 있고 M 모델이 따로 있는데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그 차이라면 디스플레이 패널이 전자는 샤프 VA 계열의 ASV이고 후자는 소니 IPS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DMB를 탑재해서 무게와 두꼐가 아주 조금 두껍고 카메라에 이면조사형 센서가 들어간 부분등 나름대로의 업그레이드가 있는 모델이 M모델입니다.

베가 LTE의 아쉬웠던 부분을  M에서 풀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포인트 : 베가 LTE 7.5점
                    베가 LTE M  9점



6.  HTC Raider 4G

유일한 외산 모델로서는 HTC Raider 4G 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부분에서는 글로벌 강자의 위치에 있지만 국내에서는 여전히 맥아리가 없는 약한 모습을 보져주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일단 브랜드인지도에서 떨어지다 보니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가 어렵고 외산 스마트폰이 가지는 단점은 너무나 명확하기에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추천할때 절데 외산폰은 이제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후 서비스 문제는 둘째 치더라도 우선 국내에서 만든 앱들은 안 돌아가는게 천지 입니다. SKT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앱들의 지원이 상당히 늦거나 아예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속 터지는 경우를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DMB는 지원을 하지 않기에 역시 이 부분도 국내에서 판매량을 넓히기에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글로벌 도전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해도 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앞으로도 아이폰을 제외 하고는 국내에서는 외산폰은 정말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추천 포인트: 7점 


이렇게 SK텔레콤의 4G LTE 폰 라인업을 살펴 보았습니다. 내년에는 이 것보다 더욱 다양한 폰들이 선을 보일 예정이지만 현재로서는 소비자의 선택은 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꼭 4G로 이동을 해야 하는가 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새롭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고 하신다면 4세대로 넘어가는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서비스의 커버리지가 서울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현재 처럼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내년에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서 더욱 빠르게 LTE커버리지는 전국적으로 퍼지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늘 느려터진 3세대 서비스의 속도에 분통을 터트리고 있었다면 지금 당장 4세대로 넘어가는 것이 정답입니다. 지금의 서비스보다 5배는 빠른 속도로 더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고 쾌적한 속도로 인터넷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비록 요금이 비싸다는 부담감도 있지만 내년에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서 어느정도 요금제의 변화가 있으리가 생각됩니다. 4세대 서비스를 한번 경험하고 나면 3세대 서비스만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정말 답답하다는 것을 느낄 것 입니다. LTE가 가지는 이런 장점과 다양한 단말기의 출시로 기대 이상의 인기를 얻으면서 빠르게 한국시장에서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2년에 선보이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아마도 LTE를 지원하리라 생각되며 SK텔레콤은 내년 1월 6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28개시등으로 LTE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가장 많은 LTE 가입자를 가지고 있고 가장 다양한 LTE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SKT의 단말기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약정 기간이 다 되었거나 새롭게 스마트폰 세상으로 진입하려는 분들에게 어느정도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LTE폰들의 스펙은 일단 기본적으로 성능에 있어서는 우수한 모습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 단 배터리 성능은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로 남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활용 부분을 고려해서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보니 오늘은 2011년의 마지막날이네요. 모두들 행복한 2012년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